인텔, 노트북을 위한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 발표

인텔 코리아(대표 이희성)는 9일 서울 종로구 아트 선재센터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노트북 전용 프로세서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는 기존 센트리노 프로세서와 비교해 멀티 태스킹 면에서 2배 이상 성능이 향상되고, 노트북 환경에 적합한 배터리 수명 연장 및 5배 이상 빠른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또한, 인텔 클리어 비디오 기술이 내장된 '모바일 인텔 965 익스프레스 칩셋'을 통해 고해상 그래픽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의 기능을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성능 차이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기존 '인텔 센트리노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 환경을 서로 비교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인텔의 발표에 따르면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는 모바일 인텔 965 익스프레스 칩셋으로 인해 동영상 재생시 네트워크의 과부하로 인한 프레임 끊김 현상이 없어 졌으며, 자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들을 미리 저장할 수 있는 '인텔 터보 메모리'과 부팅 시간 단축으로 인해 사무 작업 시간이 2.5배 이상 줄어들었다.

이번 신제품 소개를 담당한 인텔 아시아 태평양 총괄 책임자는 존 A. 안톤 부사장은 "한국은 무선 인터넷 등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가지고 있다"며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더 할 나위 없는 환경을 가질 것이다"고 밝혔다.

인텔 코리아의 이희성 대표는 "'센트리노' 프로세서가 등장한 이래 지속적인 기술 발전을 통해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까지 왔으며, 앞으로는 노트북과 데스크탑의 경계를 허무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텔 코어2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은 향후 230여 개의 업체를 통해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

---|---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