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CG & PM 해외연수생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Technical Director(기술감독) 양성을 위한 컴퓨터 그래픽스 및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과정 해외연수에 참가할 연수생을 오는 20일(금)까지 모집한다고 금일(9일) 밝혔다.

디지털 기술 역량과 프로젝트 운영 전략을 겸비한 기술 감독 양성을 위해 올해 처음 개설된 이번 과정은 2010년 1월4일부터 2월26일까지 총 8주간 미국 카네기멜론대학(Carnegie-Mellon University, CMU)에서 진행된다. 특히 마지막 주는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EA 강의실에서 교육이 진행되어 EA/루카스 필름 등 세계 우수 개발자들과 토론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도 실시된다.

이번 과정에는 카네기멜론대 교수진뿐만 아니라 디즈니랩 및 전 픽사 유니버시티(Pixar University)의 교수진이 강사로 참여해 심도 깊은 강의를 진행한다. 픽사 유니버시티는 '토이스토리', '벅스 라이프'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한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내 애니메이터 양성 과정이다.

연수생들은 국내 사전교육을 통해 3D 툴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한 후 미국 현지에서는 컴퓨터 그래픽스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심화 과정,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과정을 연수한다. 효율성을 최우선으로 과정을 단순화시키는 애자일 기법을 실제로 적용해 보는 실습도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콘텐츠 분야 현업 종사자와 관련 전공 석사 과정 이상의 학생, 컴퓨터공학 기본 지식이 있고 영어로 수업이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할 계획이다. 총 인원은 25명 내외로 교육비 일체, 왕복항공료 및 여행자 보험 등을 국비로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면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or.kr)에서 연수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20일(금) 18시까지 재학/재직(경력)증명서 및 영어성적증명서와 함께 이메일(jemmaji@kocca.kr)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는 24일, 2차 면접 심사는 26일에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3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인력양성본부 김용관 본부장은 "이번 연수는 콘텐츠 기술과 예술 융합 분야의 선두주자인 카네기멜론대와 디즈니, 픽사 등의 프로젝트 운영 과정을 몸소 체험하며 익힐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카네기멜론대와의 적극적 교류를 통해 우리 인재들이 최고 수준의 글로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