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모드 1장 세상 밖으로
[프롤로그]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7장]
1장. 세상 밖으로
이제 던전을 진행할 수 있다. 조작방법은 메뉴창을 열면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생략. 우선은 전투를 해보자. 처음에는 화면의 움직임과 조작이 익숙하지 않을 것이다. 처음 던전이니 만큼 아직은 어렵지 않으니 몇 대 맞더라도 공격하며 움직임을 익혀보자.
|
각각의 던전은 다양한 조건을 가지고 있어
여러 번의 플레이를 요구한다.
|
한.글.화가 잘 되어 있어서 특별히
시스템적으로 설명할 것은 없다.
---|---
이제 다클2 게임의 주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발명을 해야 한다.(새로운 시스템이긴 하지만 몇 가지를 제외하면 굳이 하지 않아도 게임의 진행에는 상관이 없다) 발명의 소재가 되는 사진을 찍어 모아 발명을 하고 재료를 구입하여 완성이라는 기본적인 흐름이다. 지금 입수한 사진기로 돌아다닐 수 있는 곳의 사진을 찍어도 무방하나 아직은 많은 지역의 제한이 있으므로 마을에 대한 공략은 나중에 하도록 한다. 물론 개인적인 부분이다 지금 찍고 싶은 사진을 마음대로 찍어도 상관은 없다. 단 지금 찍은 사진 중에 벨트는 나중에 두 번 다시 찍을 수 없으니 찍은 후에는 반.드.시 사진첩에 저장하도록 하자. 이제 유리스는 라이드 폿트로 갈아타는 것이 가능해 졌다. 간단한 조작은 R3(아날로그 오른쪽)로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이제 린다 짱을 무찌르고 던전을 계속 진행해 나가면 된다.
이 사진 때문에 리셋을 누르는 분도 다수 있을 듯.
무조건 저장이다 2번 찍을 수 없다.
|
발명에 관한 것도 자세하게 한.글.로
설명이 되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다.
---|---
린다 짱의 특종사진도 잊지 말고 꼭 찍어두자.
괜히 특종이 아니다.
|
아직 1스테이지인 만큼 던전은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참고로 하나의 던전을 클리어 한 후에 △버튼으로는 저장을, □으로는 던전으로 들어오기 전의 장소로 이동 할 수 있으니 아이템이 부족하다면 마을로 돌아가 구입해서 던전을 돌파하도록 하자. 그리고 반드시 명심해야 할 것은 던전의 보물 상자는 정면에서 열지 말고 측면이나 뒤에서 열도록 하자. 상자가 바로 몬스터로 변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우선 머리에 새겨두고 있다가 몇 번 경험하면 나중에는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니 우선 머리에 넣어두자. 그리고 돌덩이나 적을 죽인 후에 나오는 아이템을 먹지 않은 상태에서 상자를 개봉하면 그 아이템과 경험치는 얻을 수 없으니 아이템이나 경험치를 모두 먹은 후에 상자를 열도록 하자.
이런 상자도 있으니 잘 찍어보도록. 나중에
해당되는 이야기지만 무기파괴나 맹독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나 대 폭발은 아이템이
사라지니 웬만하면 대 폭발을 고르자.
또한 사진을 자세히 보면 뒤에서 열고 있다.
|
폭탄을 들고 조금 옆에서 집어 던져주면 된다.
보스전은 일단 요령만 터득하면 간단하다.
---|---
보스 전을 마치고 어렵게 바깥세상으로 처음 나온 유리스를 맞이하는 것은 바스1호.(어렵게 던전을 돌파해서 바깥세상으로 나왔는데.... 세상이 다 그런 것이다) 하지만 아직 보르카스는 유리스의 보석을 포기하지 않고 쫓아온다. 다시 보르카스와의 보스전이 시작된다.
요령은 스타블이 전해주는 폭탄을 적절한 곳에 던져서 공격하면 된다. 폭탄으로 바로 맞추는 것이 아니고 적당히 앞에 던지면 타이밍 맞게 공격이 가능하다. 보르카스를 무찌르면 모니카가 등장하여 지금까지 일어난 사건들과 앞으로의 모험에 대해서 이야기 해준다. 이제 모니카와 유리스 모두 플레이가 가능하고 단축 버튼은 L3(아날로그 왼쪽)로 쉽게 교대가 가능하다. 이제 2장이 시작되나 전에 하지 못했던 1장의 팜 브링스의 간단히 살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다.
|
모니카가 등장하여 보르카스를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
팜 브링스
중반까지 아이템을 구입하려면 반드시 돌아와야 하는 마을로 발명의 소재 중에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다. 그 외에도 게임 중후반의 미니게임을 하기위해서도 돌아와야 하는 곳이다. 그 만큼 다양한 아이템 가게와 많은 동료들이 거주하고 있는 마을이니 만큼 지금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발명에 관한 사진들을 찍으며 누가 누구인지 대충 파악을 해놓도록 하자. 물론 하지 않아도 게임진행에는 그다지 무리가 없으니 게임의 진행이 하고 싶은 게이머들은 그냥 진행해도 무방하다.
우선 마을의 곳곳에는 유리스의 머리 위에 느낌표가 뜨는 곳이 있다. 이곳에는 다양한 발명의 소재들을 조합하여 만들 수 있는 발명의 관한 정보들이 있는 곳으로 모니카로 플레이하는 경우에는 나중에 등장하는 몬스터 배지의 정보를 알 수 있다.
이동시에 팜 브링스를 선택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곳은 마을의 상점들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빵집과 아이템 가게, 무기 가게가 있다. 게임의 중반까지의 아이템은 대부분 이곳에서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각각의 가게 안에는 다양한 발명 소재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다양한 앵글로 사진의 소재 등을 찍어 보도록 하자. 자세한 것은 나중에 표로 정리하겠다. 예전 보르카스 서커스장이 있던 곳에는 이제는 광장이 펼쳐져 있고 나중에 이벤트 게임과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뒤에 있는 시청에는 시장이 업무를 보고 있다.
1장이 끝나면 전에 이동이 제한 되어있던 곳에 다리가 내려오며 마을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곳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유리스의 집도 있다. 후에 디오라마에서 다시 설명하겠지만 지금 한번씩 들어갈 수 있는 곳에 들어가 보면 누가 누구인지 알아두는 것은 게임의 중반 진행시에 많은 도움이 된다. 누가 누구인지 기억하기 어려우면 유리스의 집의 유리스 방에서 앨범을 얻을 수 있으니 다양한 사람들의 사진을 찍어서 메모리카드에 저장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물론 공략에는 누가 어디에 무슨 용도로 필요하다는 것을 적겠지만 게임의 1차적인 재미는 스스로 찾는 것이 아니겠는가. 자신만의 재미있게 플레이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대략 이동가능한 곳으로는 다리를 건너 올라가며 보이는 곳이 교회와 우측에 파트리의 집, 삼거리를 기준으로 우측으로 이동하면 호박이 많은 모든의 집, 그 뒤에 큰 건물이 유리의 집, 맨 뒤에 있는 것이 클레어의 집이다. 왼쪽에는 안쪽으로 들어가서 덕 선생의 의원이 있다. 대략 우선 사진을 찍으며 주욱 둘러보는 것도 재미가 있을 것이다. 이제 2장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다.
팜 브링스의 사진 일람
스타? 팩토리 : 공작기계, 해머톱, 자동 독서기, 청소기, 구식 인사로봇, 나팔, 체중계, 선풍기, 시계, 쌍안경 , 쓰레기통형 청소기, 간판
팜 브링스 거리 : 가로등, 간판, 강, 경찰서 간판, 깃발, 나무상자, 달, 태양, 석양, 도개교, 리어카, 맨홀, 신호등, 램프, 쓰레기통, 오크통, 우편함, 차양
포리 빵 가게 : 빵, 오븐, 우유통, 폴리베이커리 간판, 깡통, 꽃
모든 아이템 가게 : 금전 등록기, 책, 축음기, 호박, 냉장고, 밀가루, 자판기, 간판
밀레느 무기가게 : 램프, 무기, 방패, 쇼윈도, 아이언메이든
경찰서 : 기둥, 간판, 벨트(파커 보안관)
역 : 계단, 꽃 의자, 바스 철도, 벤치, 항아리, 화물열차, 분수, 선로
역 안 술집 : 컵
시청 : 스탠드, 안경 수납장, 축음기
BAR : 병, 의자, 차, 피아노, 차바퀴, 간판, 라이트
교회 : 양초, 조각상, 카펫
파트리의 집 : 그림, 그림물감, 사다리, 천, 간판
모든의 집 : 괭이
유리스의 집 : 관목, 난로, 라이플, 로봇, 사슴 뿔, 망원경, 문, 물고기, 샹들리에, 서랍장, 스테인드글라스, 에이나의 초상화, 울타리, 장롱, 전화기, 채소, 과일, 커튼, 테이블, 파라솔, 편지, 피아노, 화덕
아이템 습득 위치
[세상 밖으로] 구역 통과
위치 : 도니의 비밀기지 크레인의 옆(에덴의 과실)
[위풍당당 스티브] 구역 통과
위치 : 작업장으로 올라가는 계단 아래의 쓰레기통 옆(포테이토 파이)
[달콤하고 무서운 보물 상자] 구역 통과
위치 : 경찰서 앞 나무상자 옆(에덴의 과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