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모드 4장. 시그 잘 가...

[프롤로그]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7장]


4장. 시그 잘 가...

항상 기원점에 도착하면 다른 사건에 휘말리는 것은 여전. 이번에는 무리에서 떨어져 나온 어린 시그라가 상처 입을 것을 도와주기로 한다. 하지만 어린 시그라는 유리스와 모니카가 돌보주기로 하자마자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다. 우선 던전으로 직행하자. 역시 이번 스테이지에서도 일정 던전까지 진행하고 지오라마를 해결하는 것은 여전하다. 우선은 고대 벽화 동굴까지 진행하자. 그러면 잃어버린 시그를 찾을 수 있지만 누군가에 의해 머리에 기계 장치가 설치되어 있다. 다른 방법이 없으니 우선은 지오라마를 만들어 보자.

|

4장 지오라마 조건


○ 루나 연구소 건물 토대 등장
- 잔교가 8블럭 이상
- 사람이 살고 있음
- 문명 포인트 30이상

○ 제 1연구실 등장
- 연구소 건물의 토대가 있음
- 철제집(빨강)이 있음
- 철제집(빨강)에 클레어 거주

○ 제 3 연구실 등장
- 연구소 건물의 토대가 있음
- 철제 집(파랑)이 있음
- 철제 집(파랑)에 도니 거주
- 철제 집(파랑) 가까이에 보트 배치

○ 제 3연구실 등장
- 연구소 건물의 토대가 있음
- 철제 집(보라)이 있음
- 철제 집(보라) 가까이에 보트 배치

|

○ 제 4 연구실 등장
- 연구 소 건물의 토대가 있음
- 철제 집(녹색)이 있음
- 철제 집(녹색) 가까이에 보트 배치

○ 루나 연구소(중앙 연구실) 부활
- 미래에 4개의 연구소가 모두 존재
- 시그라 마을 구함
- 문명 포인트 50이상

○ 크리스털 라이트 등장
- 미래에 루나 연구소가 부활
- 루나 스톤 등불이 8개 이상 존재
- 문명 포인트 60이상

○ 안테나 등장
- 미래에 루나 연구소가 부활
- 풍차가 있다

○ 루나 연구소 엠블럼 등장
- 미래에 루나 연구소가 부활
- 문명 포인트 80이상

우선은 제 1연구실을 만들어야 다음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우선 토대가 되는 잔교를 8개 이상 만들어야 한다. (필자는 9개를 만들어 정사각형을 만들고 시작했음) 그리고 이제는 어느 정도 눈치를 챘겠지만 이주시킬 사람도 대충 3-4명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니 우선 철제 집을 4채 건설하고 우선은 클레어를 이주 시키자. 클레어는 진귀한 꽃 사진이 보고 싶다고 하니 라플레시아 줄기도 좋고 아니면 해마라의 사진을 찍어다 줘도 된다. 그리고 나머지는 우선 열차의 아무나 우선 넣어 주도록 하자. 그러면 35%의 지오라마가 달성되고 미래로 이동해서 스토리를 진행 시킬 수 있을 것이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녀석.
화려한 것을 좋아한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물고기 한 마리와 아쿠아리움이 필요하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전기 물고기 완성!!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전기 물고기 대령이요~

시그에게 붙어 있는 장치를 떼어내기 위해서 오스본드에게 전기 지렁이를 받게 된다. 하지만 시그에게 먹이기 위해서는 이것을 물고기에게 먹인 후에 그 물고기를 먹여야 한다. 그런데 물고기에게 먹이를 먹이기 위해서는 아쿠아리움이 필요하니 아직 안 만들었다면 지금은 꼭 만들어야 한다. 발명의 소재는 창문 + 분수 + 나무상자로 간단하게 찍을 수 있는 것들이다. 전기 물고기를 만들었다면 다시 고대 벽화 동굴로 가서 시그에게 먹이자. 우선은 왼쪽 무기로 몇 대 때리면 입을 벌리는데 이때에 물고기를 입 속에 던져 넣으면 된다. 아 사진도 꼭 찍자. 이제 다시 던전의 마지막까지 진행을 하면 된다. 그 후에 지오라마를 완성하도록 한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제 물고기 레이스도 즐길 수 있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통역기 입수!!

---|---

이제 돌아와서 지오라마를 진행해야 한다. 우선 동료의 이야기부터 진행하겠다. 필요한 동료는 도니만 있으면 된다. 도니는 코인을 요구하는데 던전에서 얻은 것이 있다면 간단하지만 없으면 사롤로트의 주라크에게 까지 다녀와야 한다. 그곳의 상점에서 팔고 있으니 없다면 부족한 코인을 사다주고 동료로 만들자. 도니는 찍어온 특종 사진을 바탕으로 다른 특종 사진의 소재도 알려주니 특종 사진을 찍은 아이템도 받고 소재에 대한 정보도 얻어 두자. 이제는 집 주위에 적당히 보트를 2와 풍차를 만들어 주고 집에 페인트로 색칠을 해 주면 된다. 부족한 페인트는 파트리에게서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다 되었다면 미래로 가서 통역기를 받아서 시그라의 마을로 이동하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시그라들이 모두 조종을 당하게 된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닥터 제밍과의 전투이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타이밍을 맞춰서 시그라의 머리를 공격하는 것으로 재밍에게 데미지를 입히자.

시그라들에게 약을 받아서 시그의 상처는 치료하게 되지만 닥터 제밍에 의해서 시그라들이 모두 조종을 당하게 된다. 제밍과의 전투는 중앙에서 기회를 잘 보다가 타이밍을 맞춰서 시그라의 머리를 공격하면 시그라들이 머리를 들게 되고 그것으로 제밍이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제밍을 쓰러뜨리면 시그는 시그라들과 함께 돌아가게 된다. 이제 루나 연구소도 완전히 부활하여 만년 전으로 이동이 가능한 열차의 제작에 들어가게 되고 잠깐이지만 유리스는 그리던 어머니의 모습도 볼 수 있게 된다. 이제 미래를 구하기 위해 다음 기원점으로 이동하게 된다.

아이템 습득 위치


[불의 몬스터] 구역 통과 후
위치 : 미래의 루나 연구소 길(에덴의 과실)

[공포의 메두사 아줌마] 구역 통과 후
위치 : 미래의 루나 연구소 길(포테이토 파이)

[박쥐 소굴] 구역 통과 후
위치 : 미래의 루나 연구소 길(마녀의 파르페)

[개량된 그 녀석] 구역 통과 후
위치 : 미래의 중앙연구소 5시 방향 연구소 안, 미래의 중앙연구소 11시 방향 연구소 내부 (포테이토 파이, 에덴의 과실2)

[참극의 바다] 구역 통과 후
위치 : 미래의 중앙연구소 1시 방향 연구소, 미래의 중앙연구소 11시 방향 연구소(에덴의 과실, 마녀의 파르페 2)

[루나 연구소 건물 토대 등장] 조건 달성 후
위치 : 미래의 루나 연구소 길(에덴의 과실)

[루나 연구소 부활] 조건 달성 후
위치 : 미래의 루나 연구소 통로(포테이토 파이)

다크 클라우드2 집중공략
메인으로
다크 클라우드2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