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3

selseta kyky@korea.com

123456789101112131415161718

고대 병원 유적 1F(古代病院遺跡 1F)
입수 아이템 : 마비치료(しびれ取り), 바이탈 드링크(バイタルトリンク), 고급 마법약(高級魔法藥), 마법의 약(魔法の?), HP업캡슐(HPアップカプセル), 백LV1/샤인의 서(白Lv1/ジャインの書), 투명약(透明藥)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우선 입구 벽에 있는 스위치를 켜면 한결 시야가 편해진다


모두 : 우와~~~
지로 : 유적이야. 이런 지하에 있을 줄이야…….
슈 : 우리가 탐험했던 곳과는 정말 다른데. 그 녀석 어디로 사라진 거야.

입구에 들어서면 우선 먼저 오른쪽 벽에 있는 스위치를 당기자. 그러면 불이 켜지면서 밝아져서 한층 움직이기 편할 것이다. 이곳에 등장하는 적 역시 초반인 만큼 그다지 강하지 않으니 상대하기 편할 것이다. 구석 곳곳에 상자가 숨겨져 있으니 우선 입수한 다음 왼쪽 위에 있는 방에 들어가면 대화 이벤트가 발생한다. 반대편의 왼쪽 하단에 있는 곳은 아이템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 들어 갈 수 없으니 참고하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등장하는 적은 별로 강하지 않은 편이다


클루크 : 있잖아.
슈 : 왜 그래?
클루크 : 여기는 단순한 유적이 아니야. 아마 지금과 비교하자면 병원 같은 곳이 아닐까?
슈 : 병원?
클루크 : 응. 분명 여기서, 질병이나 상처 입은 사람을 치료했을 거야. 나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의사였잖아. 닮았어. 이 방안……. 분위기가……. 병원 특유의 공기가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
슈 : 공기든 뭐든, 아주 예전의 건물이라고.
클루크 : 여기가 고대의 병원이라고 해도 그 데비족은 무엇 때문에 이곳에 온 것일까? 더구나 그 구멍을 파는 기계는 데비족의 것이 아니라고 생각되는데.
슈 : 놈에게 직접 물으면 전부 알 수 있을 거야.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은 평범한 유적이 아닌 병원이라고 이야기 하는 클루크


아이템을 모두 얻고 북쪽 방으로 나서면 대화 이벤트다.

지로 : 잠간 기다려!!
슈 : 응? 무슨 일인데?
지로 : 잠깐 괜찮을까? 어쩐지 이 기계가 신경이 쓰여서 말이야.
슈 : 이 기계가 말이지~
클루크 : 망가트리면 안 돼.
슈 : 망가트릴리가 없자나. 그런데 이거 작동되는 거야?
클루크 : 자, 잠깐!? 슈!!
지로 :슈, 괜찮은 거야?
슈 :별로 이상한 데는 없는데.
클루크 : 다행이야. 걱정하게 하지 마. 슈.
지로 : 슈, 뭐가 어떻게 될지 모르니깐 무턱대고 버튼부터 누르지 말아죠.
슈 : 미안, 미안, 그런데, 왠지 몸 상태가 좋아졌어.
지로 : 그러고 보니. 상처가 낫지 않았어?
슈 : 그러고 보니…….
지로 : 그 기계를 사용하면 상처를 치료할 수 있는 것 같아. 상처를 입으면 이걸로 회복하자고.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을 조사하면 체력과 MP를 회복할 수 있다


대화의 내용처럼 앞에 보이는 기계는 체력과 MP를 회복 시켜주는 역할을 하니 위험에 처하면 잘 사용하도록 하자. 다음 앞에 보이는 문을 나서면 이층으로 오를 수 있다.

고대 병원 유적 2F(古代病院遺跡 2F)
입수 아이템 : 마법의 약(魔法の?), 은의 팔찌(銀の腕輪), 투명약(透明藥), 300G, 고급마법약(高級魔法藥), 은의 링(銀のリング), 원장실의 열쇠(院長室のカギ)

지도 맨 아래의 통로를 따라 시계 방향으로 돌면 불을 켤 수 있는 스위치가 보인다. 하단 왼쪽 방으로 이동하면 대화 이벤트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2층 중앙에서 만날 수 있는 녀석. 꽤 강한 편이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


슈 : 어두워! 깜깜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지로 : 어딘가에 불을 켤 수 있는 스위치가 있을지도 몰라.

방안 구석을 찾아보면 붉게 빛나는 스위치가 있다. 누르면 방이 밝아진다. 중앙 오른쪽 문을 조사하면 대화 이벤트다.

슈 : 후아아아……. 안 열려.
지로 : 망가진 것은 아닌 것 같지만 무슨 장치가 설치되어 있는지도 몰라.

오른쪽 아래 방으로 들어가면 어두운 방이 나오는데 역시 방 안에 있는 스위치를 눌러 방을 밝히자. 다음 상자를 찾아 열면 원장실의 열쇠(院長室のカギ)를 얻을 수 있다.

지로 : 이 열쇠를 사용하면 원장실로 들어 갈 수 있을 것 같아.
슈 : 원장실은 어디에 있을까?
지로 : 원장실 같은 곳은 아직 없었던 것 같아. 좀 더 찾아보도록 하자.
슈 : 그렇게 하자.

원장실의 열쇠를 얻었으면 2층 입구로 이동해 오른쪽의 통로를 타고 들어가자. 그러면 원장실에 도착한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원장실의 열쇠를 얻었으면 2층 입구 오른편의 통로로 이동하자


고대병원유적 원장실(古代病院遺跡 院長室)
입수 아이템 : 바이탈 드링크(バイタルトリンク), 굉장한 HP업캡슐(すごいHPアップカプデル), 블랙의 마음(ブラックの心), 화이트의 마음(ホワイトの心), 마법결정의 링(魔法結晶のリング)

이곳 원장실은 일직선 길이다. 원장실 문을 조사하면 대화 이벤트다.

슈 : 안 열려!
지로 : 원장실의 열쇠(院長室のカギ)를 써 보도록 해. 슈
슈 : 그렇지.

(예(はい)를 선택하도록 하자)

원장실로 들어가서 지도 하단의 책장을 조사하면 금고의 열쇠(金庫のカギ)를 얻을 수 있다. 다음 책상 위의 금고를 조사하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금고를 열면 적들과 전투가 벌어지니 미리 준비해 두자. 아이템을 얻었으면 2층 지도 왼쪽 끝에 있는 계단을 타고 3층으로 오르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금고의 열쇠(金庫のカギ)를 얻을 수 있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금고를 열면 전투가 벌어진다

---|---

고대 병원 유적 3F(古代病院遺跡 3F)
입수 아이템 : 5메달(5メダル), 피닉스의 발톱(フェニックスの爪), 은의 목걸이(銀の首飾り)

3층에 올라서면 대화 이벤트가 벌어진다.

지로 : 영역 싸움인 것 같아! 저 두 마리는 사이가 안 좋은 것 같아.
슈 : 재미있군! 싸움을 붙여버리자고.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얼음과 불속성의 늑대끼리 싸움을 붙이면 쉬워지기는 하지만 각 속성의 반대가 되는
마법을 써서 상대하면 굳이 그럴 필요 없이 쉽게 처리할 수 있다


3층 지도 아래 왼쪽의 방에 들어가서 전등의 스위치를 누르자. 그러면 세이브 포인트가 보이는데 우선 이곳에서 세이브를 한 다음 움직이도록 하자. 세이브 포인트 왼쪽 옆을 보면 나갈 수 있는 통로가 보이는데 그곳을 통해 다시 2층으로 내려서자. 이곳에서 등장하는 불과 얼음의 늑대는 하나하나 상대해도 까다롭기는 하지만 그리 어려운 상대는 아니다. 다만 레벨이 낮거나 처리하기 힘들다고 생각되면 얼음과 불의 늑대를 유인해 함께 싸우는 것이 좋다. 둘이 서로 공격하기 때문에 훨씬 쉽게 처리할 수 있어서다.

고대 병원 유적 2F(古代病院遺跡 2F)
입수 아이템 : 초고급약(超高級な?), 초고급약(超高級な?), 고급마법약(高級な魔法藥)

2층으로 내려와 위 왼쪽 방으로 들어서면 대화 이벤트다.

클루크 : 이 방……. 다른 방과는 분위기가 틀려.
지로 : 어쩌면 이 건물에 제어실일지도 몰라.
슈 : 그러면 이것저것 눌러 보자고.

정면에 보이는 단말기를 조작하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단말기의 전원을 올리면 적들과 전투가 일어나니 참고하자. 놈들을 처리하고 아이템을 전부 챙겼으면 2층 중앙의 엘리베이터로 이동하자. 거기서 엘리베이터 문을 조사하면 슈가 움직일 수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 한다. 여기서 3F를 눌러 3층으로 이동하면 길이 무너져 갈 수 없던 3층 중앙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의 단말기를 조사하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2층 중앙의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3층으로 오르자

---|---

고대 병원 유적 3F(古代病院遺跡 3F)
입수 아이템 : 은의 피어스(銀のピアス), MP업캡슐(MPアップカプセル), 독분(毒の粉), 그림자의 결정(影の結晶), 보물 상자의 열쇠(?箱のカギ), 캐로론 가루(ケロロンの粉), 마법결정의 목걸이(魔法結晶の首飾り)

이곳에 있는 상자에서 아이템을 얻으려면 우선 보물 상자의 열쇠(?箱のカギ)부터 얻어야 한다. 열쇠는 지도 정 하단에 있는 대 중앙 오른쪽 길을 따라 내려오면 상자에서 얻을 수 있다. 지도 상단의 왼쪽 통로를 보면 위쪽으로 올라갈 수 있는 문이 보이는데 그곳에 들어서면 마루마로가 늑대들의 공격 때문에 위험에 빠진 것이 보일 것이다. 그리고 도와 줄 것이냐는 선택문이 뜨는데 여기서 예(はい)를 선택하자. 그러면 보스전이 시작된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먼저 보물 상자의 열쇠(?箱のカギ)를 얻자


고대 병원 유적 홀(古代病院遺跡 ホ?ル)
입수 아이템 : 독분(毒の粉), 7메달(7メダル), 마법결정의 팔찌(魔法結晶の腕輪)

Boss 두 머리 늑대. (2ヘッドおおかみ)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놈의 속성이 바뀔 때마다 그에 맞는 마법공격을 하는 것이 포인트


슈 : 어? 이 녀석들 사이가 안 좋은 것 아니었나?
지로 : 음... 분명 그랬지만...

이번 두 머리 늑대는 자주 자신의 속성을 바꾸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속성을 잘 못 맞춰 불이나 물 공격을 하면 오히려 놈의 체력을 회복 시켜주니 주의 하자. 때문에 놈의 속성을 잘 파악하고 놈의 속성이 중간에 바뀔지도 모르니 마법을 최대한 짧게 사용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법을 결정할 때 버튼을 오래 누르지 말고 때어야 한다는 얘기다. 지로의 경우에는 회복을 슈는 물리공격, 그리고 클루크는 마법을 사용해서 처리하면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것이다. 놈을 처리하면 대화 이벤트다.

클루크 : 다치지 않았어?
마루마로 : 도와달라고 부탁한 적 없어~~~~~
슈 : 이쪽이야 말로 도우려는 것 아니었다고.
마루마로 : 뭐야 아까부터 그 손은.
클루크 : 악수 사이좋게 지내자는 뜻이야. 우리들의 인사야. 데비족은 이런 거 안해?
마루마로 : 데비족은 춤을 춰!
슈 : 춤을!?
마루마로 : 데비족의 사이좋음의 춤!
슈 : 너... 이름은?
마루마로 : 마루마로(マルマロ)
클루크 : 저기 말이야. 마루마로. 왜 그렇게 하나하나 그렇게 큰소리로 대답하는 거야?
마루마로 : 나도 몰라.
슈 : 너도 마법을 사용할 줄 아는구나. 빛의 구슬을 먹은 거야? 아니면 네네와 같은 편인거야?
마루마로 : 누가 그런 놈과 같은 편이라는 거야? 그런 놈과 같은 편일까 보냐?
슈 : 알았어. 알았어. 잘못 했어. 사과할 테니 좀 작은 소리로 말해줘.
클루크 : 슈의 목소리와 닮은 것 같긴 하지만.
지로 : 있지 마루마로. 그 기계는 어떻게 했어? 설마 네가 만든 것은…….
마루마로 : 참 그렇지. 너희들과 놀고 있을 때가 아니지. 마로 약을 찾으러 왔으니 말이야.
클루크 : 약? 무슨 약을?
마루마로 : 따라 오지 마. 빨리 약을 찾지 않으면 엄마도 마을의 사람들도 죽는단 말이야.
슈 : 어이어이!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내버려 둘 수 없잖아. 우리들도 같이 찾아 줄게. 어?
지로 : 그래.
클루크 : 혼자 찾는 것 보다 좋을 거야.
마루마로 : 흥! 마음대로 해.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목소리가 크다고 뭐라고 하는 슈들


대화 이벤트가 끝났으면 우선 아이템을 얻은 후 마루마로를 쫓아가자. 아이템은 홀 중앙의 원 외각을 중심으로 퍼져 있으니 찾기 쉬울 것이다.

고대 병원 유적 항아리의 방(古代病院遺跡 壺の部屋)
앞으로 이동하면 세이브 포인트와 마루마로가 보인다.

슈 : 고집 피우지마. 아까처럼 몬스터가 나타나면 위험하잖아.
마루마로 : 흥흥흥이다!

주위를 살펴보면 세이브 포인트와 모뉴먼트가 보이는데 지로가 모뉴먼트에 워프크립을 설치하자고 이야기한다. 세이브와 모뉴먼트를 장동 시켰으면 마루마로가 들어갔던 문으로 따라 들어가자.

마루마로 : 여기다!
클루크 : 아주 오래전의 약이야. 그런데도 사용할 수 있는 거야?
마루마로 : 사용할 수 있다고 그녀석이 얘기 했어.
슈 : 그 녀석?
마루마로 : 그래. 그 녀석!
슈 : 그 녀석이 도대체 누구야. 설마 네네를 말하는 거야?
마루마로 : 상관 없잖아. 그런 것은!
슈 : 이봐. 마루마로!
클루크 : 슈. 지금은 그만두자.
슈 : 그래도 말이야.
클루크 : 뭔가 사정이 있어 보이기도 하고. 약을 구해서 마을 사람들을 구한 다음에 이야기 하는 것이 좋지 않아?
슈 : 어!

이제부터 약을 찾아서 항아리 모양의 상자를 열자. 방에 있는 항아리는 약 이외에 메달 등의 아이템이 들어 있기도 하니 전부 찾는 것이 좋다. 항아리 속에 있는 약을 찾으면 대화 이벤트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런 모양의 항아리를 조사하면 메달과 약을 얻을 수 있다


마루마로 : 있다. 이거다! 이게 특효약이야. 이것만 있으면 모두를 구할 수 있어. 시간이 없어!
슈 : 기다려, 마루마로!
마루마로 : 모두 기다려~!

(마을로 내려 중앙으로 이동하면 텍스트 이벤트가 벌어진다.)

슈: 아아~~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너무 급하게 움직인 탓에 결국 드릴 머신은 오버히트


지로 : 그렇게 급하게 운전을 하더니 결국 오버히트 해 버렸네. 이래선 이제 움직일 수 없게 되어버렸어.

(마루마로가 서있는 집 앞으로 이동하자)

촌장 : 마루마로. 이것이 그 약이냐!
마루마로 : 응.
촌장 : 좋아 모두가 있는 곳으로 가도록 하자.
마루마로 : 알았어.
촌장 : 이런. 자네들은?
지로 : 우리들은 타타의 마을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도중에 마루마로와 만나서 함께 약을 찾았습니다.
촌장 : 이런 이런... 타타의 마을도 지자메 때문에 곤란하다고 들었는데....
지로 : 예.
슈 : 마루마로 이외에는 모두 평범하게 말하잖아.
클루크 : 응.
지로 : 이 마을에서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건가요? 고대의 약이 필요할 정도로 큰 문제라는 것은...
촌장 : 마루마로로부터 아무런 얘기를 듣지 못하셨나보군요.
슈 : 그 녀석 모두를 구해야 한다고 눈이 빨개져서 움직였던 탓에 아무것도 가르쳐 주지 않았어.
촌장 : 그렇군요.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우선 마을 아래쪽의 세이브 포인트를 이용한 다음
위쪽에 사람들이 모여 있는 집 앞으로 이동하면 다시 대화 이벤트다


정면에 보이는 문 안으로 들어가자.

클루크 : 너무해. 이건 전염병 인가요?
촌장 : 그걸 전혀 모르겠어요. 바로 3일 전의 일입니다. 갑자기 마을 사람들이 쓰러지기 시작해서 보시는 대로 이런 꼴이 되었습니다.
클루크 : 지금 까지 이런 증상을 보인 적이 있습니까?
촌장 : 본 적도 없습니다. 마을의 의사도 두 손을 들어 버렸습니다.
슈 : 마루마로가 조급해 할만 했어.
지로 : 이건 너무 끔찍한데...
클루크 : 마루마로가 가지고온 약이지요?
촌장 : 예. 이걸로 나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만...
슈 : 마루마로.
꼬마 : 형. 어머니 아버지 꼭 나을 수 있는 거지?
마루마로 : 나을 거야! 엄마! 아빠! 왜? 이걸 마시면 금방 나을 거라고 녀석이 말했단 말이야. 어째서?
슈 : 어이! 어떻게 된 거야 모두들.
지로 : 응. 모두 같은 반응이야. 약을 먹고 모두 악화되었다고 생각 할 수밖에 없어.
촌장 : 이럴 수가!
클루크 : 어째서!
슈 : 마루마로. 설마 너 약을 잘못 가져온 것은 아니겠지!
마루마로 : 그럴 리가 없어. 이 문장이 새겨진 항아리를 찾으라고 말했단 말이야. 특효약이라고 말했단 말이야.
꼬마 : 마로 형~!
데비족 : 촌장님! 하늘이!
촌장 : 하늘? 하늘이 무얼 어쨌다고!
데비족 : 보라색 구름이 퍼지고 있어.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정체불명의 전염병 때문에 괴로워하고 있는 데비족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타타의 마을처럼 보라색 구름을 마치 역신인 마냥
두려워하고 있다

---|---

이벤트가 끝난 다음 마루마로와 이야기 하면 보라색 구름 때문에 모두가 병에 걸렸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다. 마을 사람들과 대화하면 보라색 구름이 불길한 존재라며 더 이상 나쁜 일이 벌어지지 않기를 기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 당장은 이곳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으니 문을 통해 다시 마을 밖으로 이동하자.

마루마로 : 거짓말을 했겠다. 크윽~!
지로 : 마루마로 왜 그래.
마루마로 : 움직일 수가 없어. 크윽~!
슈 : 어이. 또 만났군!
지로 : 신중 해야해. 마법은 녀석이 한수 위니 말이야.
슈 : 알고 있어!
마루마로 : 이봐 네놈 거짓말 했지! 네놈 거짓말을 친 거지!
슈 : 마루마로. 우리들에게 맡겨!
지로 : 3명이 동시에 공격을 하는 거야.
클루크 : 알았어.
마루마로 : 모두들!
슈 : 막았단 말이지!
마루마로 : 어? 무슨 짓을 하는 거야!
네네 : 나는 거짓말 같은 것은 하지 않았다. 이 약은 필요하니까 너에게 찾으라고 시킨 것이다.
쟈보 : 각하. 드시죠.
네네 : 이거야. 이 빛나는 색깔.
쟈보 : 어떠하신지요.
네네 : 이것으로도 안되는 것인가.
마루마로 : 너 나를 속인거구나.
슈 : 이놈 네네! 데비족을 이렇게 만든 것은 네 짓이지! 네가 저번에 말했지. 우리들의 비명을 듣고 싶다고. 이 마을도 너의 마법으로 병을 퍼트려 괴로워하는 소리를 듣고 싶었을 뿐이었던 것 아니야!
네네 : 그렇다고 말하면 말이지.
슈 :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주겠어.
마루마로 : 정말 너 때문인 것이냐!
네네 : 역시 방법은 그것 밖에 없는 건가!
마루마로 : 기다려! 진짜 특효약을 말해줘!
슈 : 네네! 다음에 또 만나면 이번처럼 그냥 보내지는 않을 거라고! 각오해 둬!
지로 : 그 녀석 그 약으로 무엇을 할 셈이었지?
클루크 : 마을 사람들이 괴로워하고 있는데 그것을 이용해서...
지로 : 슈! 마루마로를 쫓아가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역시 보라색 구름의 정체는 네네였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모두의 공격을 간단하게 막아내는 네네

---|---

입수 아이템 : 7메달(7メダル), 거대한 그림자 결정(巨大な影の結晶), 그림자의 결정(影の結晶), 약(?), 1메달(1メダル), 9메달(9メダル), 3메달(3メダル)

자 이제부터는 마루마로를 찾아 마을 뒤져야 한다. 우선 마을을 살피는 김에 상자를 챙기고 오브젝트를 조사해서 아이템을 얻도록 하자. 잠겨 있는 상자는 아직 얻지 못하니 참고하자. 마을 2층에 있는 모뉴먼트도 활성화 시켜 놓는 것이 좋다. 마을 2층으로 올라가 왼쪽으로 진행하면 동굴이 보이는데 다시 보이는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진행하면 마루마로가 울고 있는 것이 보인다. 대화 하면 이벤트가 일어난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 역시 상자뿐만 아니라 오브젝트에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마을 상층 부에 있는 마루마로와 이야기하면
이벤트가 진행된다

---|---

마루마로 : 이젠 끝이야. 이젠 모두 죽게 될 거야. 다 죽을 거라고.
슈 : 마루마로. 정신 차려. 보기 흉하다고 마루마로! 쉽게 죽는다고 말하지 마라. 너! 네 멋대로 졌다고 여기지 마. 아직 지지 않았어. 절대로 모두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그렇게 투덜거리며 울고 있을 새가 있다면 모두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을 다시 찾아라. 모두 힘내고 있단 말이다.
마루마로 : 슈.
지로 : 슈가 말한 대로야. 마루마로. 우리는 마법을 쓸 수 있어. 회복 마법을 시험해 보도록 하자. 다시 한 번 그 유적으로 가서 다른 약을 가져오는 방법도 있잖아.
클루크 : 마루마로! 그 증상... 나 본적이 있어.
미루마로 : 진짜야?
클루크 : 전에 이런 습진이 난 사람을 아버지가 진료한 적이 있어. 발진의 색이나 퍼진 방식이 그 때랑 닮아 있어. 숲에서 독이 있는 풀을 만져서 라고 했는데 그 꽃의 잎을 갈아서 먹었더니 병이 나았다고 했어.
슈 : 그 꽃잎을 찾으면 된다는 거지. 클루크 어디가면 찾을 수 있어?
클루크 : 음~ 어디 있는지 까지는 잘 모르겠어.
슈 : 그럼 틀렸잖아!
쿨루크 : 어쩔 수 없는 일이잖아. 그때 나는 어렸을 때니 말이야.
촌장 : 남쪽의 죽은 자의 숲(死人の森)에서 본적이 있는 것 같아. 숲 안쪽에 있는 늪지대에서 말이야. 그 주변에 매우 무성하게 피어있을 거야.
슈 : 마루마로. 우리들과 함께 가자.

(마루마로가 동료가 되었습니다.)

마루마로 : 마로 모두 병에 걸렸을 때 사냥을 나갔었어. 3일전 그 구름과 같은 보라색 안개가 마을에 퍼졌는데 그 안개에 닿은 사람들이 하나 둘 쓰러졌다고들 해. 마로 아빠와 엄마가 쓰러졌다는 소식을 듣고 돌아왔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알 수가 없어서 어쨌든 모두에게 기운이 나게 하는 것을 먹이려고 마을 밖으로 나왔는데 마로의 앞에 그녀석이 나타났어. 그 녀석은 지하 고대병원에 남아 있는 비약이라면 마을 사람들을 치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얘기 했지. 하지만 그렇잖아. 아빠와 엄마 그리고 마을 사람들을 구할 수 있다면 구슬을 먹을 수밖에 없었어. 덕분에 마로 이상한 그림자와 마법을 쓸 수 있게 됐어. 기계도 마법의 힘으로 움직일 수 있었어. 그랬는데 전부 거짓말이었어. 그 녀석은 그 약이 필요한 것뿐이었어.
지로 : 그래도 이상하네.
슈 : 뭐가?
지로 : 약이 있는 곳을 알고 있었다면 왜 네네 자신이 약을 찾으러 가지 않을 것일까?

이제 약을 찾기 위해 죽의 자의 숲을 통해 늪지대로 이동해야 한다. 마을 정문을 나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되는데 START 버튼을 눌러 지도를 불러내 위치를 확인하면 쉽게 찾아 갈 수 있다. 마을 정문에 서있는 데비족과 이야기 하면 너희들이 마법을 쓰는 것을 봤기는 하지만 죽은 자의 숲은 아이들이 갈만 한 곳이 아니라며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죽은 자의 숲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해준다. 해저 동굴 입구로 가는 길에는 상자가 있으니 챙기면서 움직이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마을 정문을 막고 있는 데비족에게 말을 걸면
길을 비켜준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목적지인 해저동굴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입구는 이런 모양이다

123456789101112131415161718

블루 드래곤 집중공략
메인으로
블루 드래곤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