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5

selseta kyky@korea.com

123456789101112131415161718

구루산맥(グル山脈)
입수 아이템 : 독분말(毒の粉), 거대한 에메랄드(巨大なエメラルド), 고급투명약(高級な透明?), 고순도 루비(高純度ルビ?), 거대한 사파이어(巨大なサファイア), 힘Lv2/로스트의 서力lv2/ロストの書), 바람의 팔찌(風の腕輪), 땅의 피어스(土のピアス), 5메달,(5メダル), 7메달(7メダル), 2000G, 고순도 사파이어(高純度サファイア), 방Lv2/레지스터의 서(レジストの書), 1000G, 교체바늘(いれかえ針), 고대생물의 비늘(古代生物のうろこ), 빛의 결정(光の結晶), 고순도 아메지스트(高純度アメジスト), 피닉스의 깃털(フェニックスの羽), 9메달(9メダル), 시련의 목걸이(試鍊の首飾り)

세이브 포인트를 지나 조금 진행하면 토리포(トリッポ)와 대화 이벤트다.

토리포(トリッポ) : 응? 오옷! 야야얏! 이런 곳에서 사람을 만날 줄이야! 이야 몇 일만에 만난건지. 여기가지 오는 길은 몬스터 투성이라서 말이야. 에, 내가 누구냐고? 훗훗훗, 잘 물어 보셨습니다. 무엇을 숨기겠습니까. 저로 말하자면 유명하고 위대한 모험가 토리포(トリッポ)라고 합니다.
슈 : ...
토리포 : 에? 들은 적이 없어? 정말로? 그... 그렇습니까. 뭐 그건 그렇다 치고 이런 곳에서 만난 것도 인연이라고 할 수 있으니 발굴품을 메달과 교환해주고 있습니다만, 괜찮다면 한번 보는게 어때요? 가격은 하나 살 때 마다 올라가. 그 정도로 귀중한 물건이니까, 이 정도는 이해해줘요.

구매를 끝내면

토리포 : 그럼 저는 이만 떠납니다. 자 오로라 유적으로!
슈 : 뭐였지? 저 아저씨는.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조산명 아저씨의 만화 어딘가에서 본 듯한 느낌이 캐릭터. 성격도 그대로 이어 받아 황당에 어처구니다


토리포와 거래가 끝나면 우선 모뉴먼트를 작동시키자. 다음 동굴 반대편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그리 강한 적이 없으니 아이템을 위해 꼼꼼하게 살피며 움직이자. 곳곳에 붙어 있는 수정을 조사해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이곳에서는 물리공격에 강한 적들이 자주 등장하는데 이때는 마법을 사용해 처리하도록 하자. 성마법 잘 통하는 편이니 간만에 지로를 놀리지 않아도 될 것이다. 이곳에서 출연하는 X모양의 몬스터 들은 물리공격에 강하다. 때문에 처리하기가 껄끄러운데 물 속성의 마법을 사용하면 놈들의 엘리먼트를 무너트려 물리공격이 수월하게 들어가니 참고하자. 집단으로 출연하는 도둑은 물건을 훔쳐간다는 것이 문제다. 공격력이 대단하지는 않지만 물건을 훔친 다음 그대로 도망가 버리곤 하는 탓에 골치가 아파서다. 물건을 훔친 놈을 처리하면 다시 되찾아 올 수 있으니 범위 마법으로 한꺼번에 날리던지 아니면 훔친 놈을 먼저 보내 버리도록 하자.

바닥에 물처럼 보이는 곳에 들어가면 중독 상태처럼 체력이 줄어들기도 한다. 중간에 잠긴 상자는 주위의 유령을 처리하면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동굴 오른쪽 위 부분에서 교체바늘(いれかえ針)을 얻은 다음 앞으로 진행하면 대화 이벤트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통나무로 막힌 곳은 반대편 길로 돌아가야
아이템을 챙길 수 있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수정에서는 각종 아이템을 나무의 빛나는 곳을
조사하면 HP 등의 상태 회복을 얻을 수 있다

---|---

클루크 : 슈, 지로, 저곳에서 타타마을이 보일 것 같지 않아?
슈 : 돌아 왔군.
지로 : 꽤 오랫동안 안 떨어져 있었다는 기분이 들어.
클루크 : 모두 괜찮을까?
마루마로 : 가보면 알거야.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도대체 연령을 추정할 수 없는 디자인. 정말 16세인 것이냐~!


북쪽 끝 통로로 나오면 월드 맵인데 바로 앞에 타타의 마을이 보인다. 안으로 진행하자.

타타의 마을 (タタの村)
마루마로 : 너무해... 고요한데... 이것이 자자메라고 불리는 놈이 짓인 거야?
슈 : 할아버지!
지로 : 어머니, 아버지.

타타의 마을은 마을 안에서도 일반 필드와 마찬가지로 적이 출연하고 전투가 벌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마을 안을 돌아다는 것이 힘든데 이곳에 출연하는 적은 모두 언데드 계열이니 지로의 빛 속성의 마법이 특효약이니 참고하자. 실제로 이곳에서 할 일은 건물 안을 돌아다니며 마을 사람들이 남긴 편지나 책을 찾는 것이니 꼼꼼하게 돌아보도록 하자. 건물 안에는 아이템이나 메달 그리고 책도 있으니 하나하나 천천히 살피며 움직이자. 마을 최상층에는 보물 상자가 다수 존재 하니 꼭 챙기도록 하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에 출연하는 적은 언데드라
빛 속성 계열의 마법이 특효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상자도 상자지만 오브젝트를 조사하면 얻을 수 있는
아이템도 꽤 짭짤하니 지나치지 말자

---|---

후시라의 작업장(フ?シラの作業場)에서는 후시라가 남긴 편지를 얻을 수 있다.

슈, 지로, 클루크에게.
혹시 이 편지를 보게 됐다면 안심해주기 바란다. 우리들은 모두 무사하다. 단지 더 이상은 마을에서 살수 없어 다른 땅으로 이주하려는 것뿐이다. 너희들이 지자메에게 끌려간 후에도 지자메는 마을을 매일 습격해 왔고, 마을은 보는 것처럼 한심한 꼴이 되고 말았다. 거기서 우리들은 심사숙고 끝에 지브랄의 성하마을로 이주하기로 했다. 지브랄까지는 멀고 위험한 길이기도 하지만 여기서 지자메를 겁내며 사는 것보다는 낫기에 모두의 의견을 모은 것이다. 해안을 따라 갈 테니 편지를 보면 너희들도 지브랄로 오거라. 모두 너희들의 무사를 기원하고 있단다.

클루크 : 지브랄인가.
마루마로 : 마로 거기 몰라. 먼 곳이야?
지로 : 해안의 루트라면 3일은 걸릴 거야. 하지만 모두 무사했구나. 한숨 놨어.
슈 : 아직 안심할 수는 없어. 마을 사람 모두가 움직였다는 것은 꼬마나 아기도 있다는 얘기잖아?
클루크 : 란든씨네 집 최근에 여자아이가 태어났잖아. 아직 한 달도 되지 않았어.
지로 : 3일 만에 도착하지 못할지도 모르겠군.
마루마로 : 그렇다면 우물쭈물 하고 있을 때가 아니야.
슈 : 어! 빨리 뒤를 쫓는 것이 좋겠어. 마을 사람들이 몬스터에게 습격당하면 큰일이야.
지로 : 그래!
슈 : 뭐야!
지로 : 서두르려면 벽화 계곡 루트를 지나자.
슈 : 에에~! 왜 하필 거기야!?
지로 : 마을 사람들이 해안 길을 선택한 것은 분명 벽화 계곡을 지나가고 싶지 않아서라고 생각해.
마루마로 : 왜?
지로 : 벽화 계곡의 벽화는 살아있어. 여행자를 습격해 잡아먹는다고 전해지고 있어.
클루크 : 나도 본적은 없지만 방랑 상인은 곧잘 그렇게 얘기했어.
슈 : 출발하자. 이곳에서 생각만 하고 있어봐야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으니까.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후시라가 남긴 편지를 볼 수 있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후시라를 따라 벽화계곡으로 가기로 하는 슈들

---|---

슈의 집에 들어가서 벽장을 열면 대화 이벤트다.

지로 : 뭐야 이거.
마루마로 : 냄새가 지독해.
클루크 : 팬티...
슈 : 헤헷. 세탁하는 것을 잊었다...

지로의 집에 들어가면 대화 이벤트다.

클루크 : 역시 지로의 집은 깨끗하네. 아주머니의 정성을 알 것 같아.
지로 : 클루크...
지로 : 할아버지는, 그런 것이 전혀 없어. 헤헤헤.

2층의 벽장을 열면

슈 : 상당히 고급스러운 옷이네.
지로 : 별로 그렇지 않아.

2층 책장을 조사하면

슈 :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어.
클루크 : 상당히 어려운 책을 읽고 있었네.

클루크의 집에 들어가면 일기를 읽을 수 있다.

아버지는 말로 표현하는 것이 서툴러서 이렇게 일기에 나의 기분을 쓸 수밖에 없구나. 그래도 언제가 이것을 클루크, 너에게 보여줘서 아버지가 어떤 마음으로 너를 대해 왔다는 것을 알아 줬으면 하는구나. 아니 이미 알고 있으려나. 너의 얼굴, 목소리, 행동을 보고 있으면 알 수 있단다. 아버지가 사랑하고 있는 만큼 너도 나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정말 고맙구나.

클루크 내일이 오면 너도 8살이 되는구나. 많이 컸구나. 아기였던 것이 바로 어제일 같아. 너무 감기를 잘 걸리는 아이라서 정말 걱정했지만 이렇게 건강하게 자라줘서 정말 고맙다. 너는 우리들의 보물. 이 세상에서 가장 어여쁘고 티 없이 맑은 존재. 너만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나는 행복으로 마음이 차올랐단다. 클루크 엄마는 언제나 너의 자는 얼굴에 키스를 하면서 빌고 있어. 언제까지라도 이 빛나는 밝은 미소가 계속되기를.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클루크에 방 여기저기서 발견되는 유품은 부모님을 그리워하는 클루크의 마음이다


클루크 방의 침대를 조사하면 대화 이벤트

슈 : 어쩐지 아줌마 냄새가 나.
클루크 : 좋은 냄새...

식당을 조사하면 대화 이벤트.

슈 : 먹어볼까나!
클루크 : 그것은
슈 : 맛없어!
클루크 : 가끔은 실패할 수도 있는 거야.

3층의 클루크의 옷장을 조사하면 대화 이벤트.

슈 : 이거 어른의 옷이잖아.
클루크 : ...
지로 : 양친의 유품인 것...
클루크 : ...

화장대를 조사하면 대화 이벤트.

슈 : 너 화장도 하는 거야?
클루크 : 어머니의 립스틱...

침대를 조사하면

슈 : 클루크의 냄새다.
클루크 : 그러니까 그-만-두-라-고

아이템과 편지 수거가 끝났으면 세이브 포인트 근처에 있는 다리를 건너자. 그러면 기침을 하고 있는 행상인(行商人)이 보이는데 말을 걸면 보스전으로 이어진다.

행상인 : 콜록콜록...
슈 : 어디 몸이 안 좋은 거야?
행상인 : 아니... 아주 좋아, 아주 몸 상태가 좋아. 너희들처럼 맛있어 보이는 먹이가 스스로 찾아 들어왔으니 말이야!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놈이 바로 행상인을 가장한 몬스터. 대화 하면 보스전이다


Boss 매드 마도(マッドマトウ)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우선 언데드를 먼저 처리한 다음 녀석을 상대하면 편하다


이 녀석은 처음에는 물리와 마법 둘 다 내성을 보여줘 상대하기가 까다롭다. 게다가 언데드를 소환하는 탓에 녀석에게 직접 적인 대미지를 주기가 쉽지 않다. 우선 전투가 시작되면 놈이 소환하는 언데드를 먼저 처리하자. 언데드인 만큼 빛 속성 마법이 효과적인데 이 외에도 워터 등의 범위 마법도 효과적이다. 매드 마도는 총 3번 언데드를 소환하는데 이를 모두 물리치고 나면 물리 대미지가 들어가기 시작한다. 놈은 내구력과 방어력이 약한 탓에 언데드만 모두 처리하고 나면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을 것이다.

매드 마도를 처리하고 나면 앞에 보이는 집(여관)으로 들어가자. 그럼 여관 주인인 폴트(ポルト)가 도와달라고 하는데 카운터 왼쪽 방에 들어가면 폴트가 묶여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그를 풀어 주고 나면 이곳의 여관을 사용 할 수 있게 된다. 폴트와 다시 대화 하면 시련의 피어스(試練ピアス)를 받을 수 있고 숙박은 물론 도구와 주문서도 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고대유적의 동굴 (古代遺跡の洞窟)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아직 들어 갈 수 없지만 입구의 오브젝트를 조사하면 메달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스샷에 있는 위치로 이동하면 고대유적의 동굴 입구가 보일 것이다. 이곳은 진행하지 않아도 스토리와는 크게 상관없으니 지나쳐도 되지만 입구에 오브젝트를 조사하면 메달을 얻을 수 있다.

벽화계곡 서(壁?の谷 西)
입수 아이템 : 가시가시나무(トゲトゲの木), 거대한 루비(巨大なルビ?), 고고드링크(ゴ?ゴドリンク), 2메달(2メダル), 고대생물이 깃털(古代生物の羽), 백Lv4/큐어페러의 서(白Lv4/キュアパラの書), 고순도 사파이어(高純度サファイア), 고순도 루비(高純度ルビ?), 5메달(5メダル), 무지개바람(にじの風), 7메달(7メダル), 초고급마법약(超高級な魔法藥), 4메달(4メダル), 고순도아메지스트(高純度アメジスト), 500G, 거대한 빛의 결정(巨大な光の結晶), 무지개회오리(虹色の??), 고대생물이 비늘(古代生物のうろこ), 물의 팔찌(水の腕輪), 고순도 에메랄드(高純度エメラルド), 9메달(9メダル), 1000G, 불꽃의 피어스(炎のピアス), 8메달(8メダル), 바람의 목걸이(風の首飾り),

슈 : 우와 대단해!
지로 : 소문은 들었지만 실제로 보니 정말 대단하구나...
클루크 : 이 벽화가 살아 있다는 거야?
마루마로 : 살아 있다는 것이 무슨 뜻이야? 아무리 봐도 그림이잖아. 이건.

대화 이벤트가 끝나면 바로 벽화와 전투가 벌어진다. 대단해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물리공격으로 가뿐하게 처리할 수 있는데 그러면 보물 상자가 나타난다.

슈 : 아! 보물 상자가 나타났어.
지로 : 벽화 괴물을 쓰러트리니 나타났어. 무슨 관련인지.....
클루크 : 있잖아, 어쩐지 예감이 좋지 않아. 빨리 이곳을 벗어나자.
지로 : 그러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벽화괴물을 처리하면 보물 상자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벽화 괴물을 처리하면 항상 보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귀찮지만 찾아서 처리하자는 얘기다. 길은 사실상 외길과 다름없는데 반대편에 모와루 마을로 가는 것이 이번의 목적이다. 막다른 길에는 거의상자가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자. 길 밖에서 귀찮게 하는 몬스터는 길 안쪽으로 유인해 오른쪽 트리거를 눌러 싸우면 편할 것이다. 지도 중반쯤에 이르면 텍스트 이벤트.

클루크 : 슈, 잠깐만!
슈 : 어? 무슨 일이야, 클루크?
클루크 : 조만만 쉬지 않을래?
지로 : 그래. 계속 걸어 왔으니까 말이야.
마루마로 : 마로도 피곤해!
슈 : 지로, 아직 갈 길이 많이 남아 있어?
지로 :계곡을 벗어내려면 아직 더 가야해. 잠시 쉴만한 곳은 조금만 더 가면 나올 거야.
슈 : 그렇구나. 그렇다면 조금만 더 힘내도록 하자! 모두!!
클루크 : 그러네. 알았어.
마루마로 : 마로, 힘낸다.

모와루 마을(モワ?ルの村)
슈 : 뭐야 여긴. 이 녀석들은 몬스터 아니야?
마루마로 : 와~~
지로 : 이 벽화들도 살아 있어. 아니 생활하고 있어. 대단해.
클루크 : 신기하네. 이것도 고대인들이 그린 그림인거야? 이쪽을 보고 있어. 앗!
벽화 : 잘 지냈냐!
슈 : 말했다.
벽화 : Hey Girl. 이름이 뭐야.
클루크 : 클루크
벽화 : 클루크. 좋아. 얼마나 Lovely한 이름인가! 어이 모두 이쪽으로 와봐. 몇 년 만의 손님이라고.
클루크 :우와! 잔뜩 몰려왔어!

모와루 마을은 상당히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다. 우선 앞으로 진행하다 보면 역사설명기(?史の語りべ)가 보이는데 말을 걸면

역사설명기 : 어서 오게, 새로운 방문자들이여. 여기는 역사를 보여주는 장소. 시대를 앞서가려는 자 여기서 보지 않으면 아니 된다. 그대가 지혜로운 자라면 나에게 귀를 기우려라.
역사설명기 : 아주 옛날, 이 별은 마법이 지배하고 있었다. 강력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자가 왕가의 우두머리가 되어 왕위를 물려받아서 마법이 마치 법률과도 같은 힘을 발휘했다. 그러나 절대적인 마법에 의한 지배는 약한 마법을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 마법을 사용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커다란 차별을 만들어냈다. 그런 차별을 고민했던 왕은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조 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들어 냈다. 기계는 순식간에 발전했다. 결국에는 마법과 기계는 융합을 하게 되고 마법의 힘으로 움직이는 영구기관을 만들어내게 되었다. 그러나 힘에 취한 사람들은 모두 멸망할 운명...

슈 : 뭐야 이거?
클루크 : 전쟁의 그림 같아.

역사설명기 : 처음에는 작은 전쟁이었지만, 순식간에 전 세계로 번져 나갔다. 힘을 힘으로 억누르려 해서다.
지로 : 그래서... 모두 멸망해 버린 건가요?
역사설명기 : 역사는 이야기하고 지켜볼 뿐이다. 해답은 스스로 찾도록 하거라. 작은 현자여. 종언을 설명하면 나의 역할도 끝난다. 작은 현자여. 중앙 문으로 나아가거라.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 녀석이 알려주는 별의 역사를 모두 들어야 다음 지역으로 갈수 있는 통로가 열린다


역사설명기와의 대화가 끝나면 중앙 쪽의 문이 열리는 것이 보일 것이다. 그쪽으로 이동하자. 그러면 마치 자동판매기를 연상케 하는 상점들이 있는 곳에 등장하는데 들어오는 곳을 포함해서 세 갈래 길이 있는 곳이다. 여기서 아이템을 정비하고 왼쪽으로 이동하면 텍스트 이벤트다.

슈 : 이건 뭐지?
지로 : 우리들로서는 전혀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는 아이템이군.
클루크 : 어딘가 알고 있는 사람이 있을 지도 몰라.
지로 : 그래. 일단 가지고 있어보자.

(이벤트가 끝나면 수수 깨기의 부품 알파(謎の部品アルファ)를 얻게 된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수수께기의 부품 알파(謎の部品アルファ)를 얻을 수 있다


남자 벽화 : 잠깐만, 그쪽의 형씨! 계곡에 가는 것이라면 부탁할 것이 있는데... 너덜너덜한 책(ぼるぼろの本)이 계곡의 어딘가에 있는데 나는 움직일 수가 없으니 찾아 줬으면 좋겠어.
슈 : 어어. 찾으면 전해 줄게.
남자 벽화 : 그리고 계곡에는 불꽃으로 쌓인 흉폭하고 거대한 새가 살고 있다고. 불꽃이니 강한 바람에 약하다고 하는데 바람을 맞으면 피가 끓어오른다고 해. 너희들이 녀석을 불에 견딜 수 있다면 바람을 사용하는 편이 좋을 거야. 그러면 너덜너덜한 책을 부탁 할게.

다시 도구점이 있던 곳으로 돌아가 이번에는 오른쪽 방으로 들어가자. 그곳에 모뉴먼트를 활성 시키고 바로 뒤쪽에 있는 벽화와 얘기하자.

꼬마 벽화 : !!!!!
슈 : 이 애. 왜 그러는 거지?
지로 : 우리가 모뉴먼트를 작동시키니까 놀란 것 일거야.
슈 : 지금부터 10만년 놀란 체 일거라는 말? 왠지 나쁜 짓을 저지른 것 같아.

다시 모뉴먼트 근처의 꼬마 벽화와 이야기 하자.

꼬마 벽화 : 있잖아! 여기로 오면서 고양이 못 봤어?
슈 : 고양이? 고양이는 못 봤는데. 어디에 있는데?
꼬마 벽화 : 벽 속! 우리들이랑 같이. 고양이가 여기에 몇 마리 있는지 전부터 계속 궁금했었어. 우리들은 벽에서 벗어날 수가 없어! 세고 싶어도 셀 수가 없어!
슈 : 그건 그렇지. 벽화니까...
꼬마 벽화 : 고양이의 수를 세고 싶어. 형들 부탁합니다.
슈 : 맡겨만 줘. 지금 세 가지고 올게.
꼬마 벽화 : 고마워. 부탁 할게.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 녀석에게 말을 걸면 고양이의 수를 파악해 달라고 요청해 온다


지금부터 벽에 있는 고양이를 조사해서 다시 꼬마벽화에게 돌아와 알려줘야 한다. 원래는 마을 전체의 벽을 조사해야 되지만 고양이 한 마리를 8번 조사해 8이라는 숫자를 만들어 알려 줘도 상관없다. 고마에게 고양이 마릿수를 알려 준 다음 같은 방의 중앙에 있는 기계를 조사하면 힘Lv3/위크의 서(力Lv3/ウィ?クの書)를 받을 수 있다. 아이템 정비도 끝났으면 너덜너덜한 책을 부탁 받은 곳의 입구를 통해 마을을 나서자.

123456789101112131415161718

블루 드래곤 집중공략
메인으로
블루 드래곤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