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4
1-1 ㅣ1-2ㅣ2ㅣ3ㅣ4ㅣ5ㅣ6ㅣ7ㅣ8ㅣ9ㅣ10ㅣ11ㅣ12
Chapter 4 : Obliteration Imminent
전철에서 내리면 헤이몬드에게 무전이 오는데 ADS는 완전히 정지되어 있으며 복구하기 위해서는 아이작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한다. 켄드라는 헤이몬드에게 괴물의 정체를 묻지만 함장의 기록으로 채굴 혹성에서 온 것 밖에 모른다고 하며 곧 데브리 지대에 진입하니 함장실로 와달라고 한다. 전철에서 내리면 우선 주위의 아이템부터 수거한 후에 안내선을 따라 움직이자. 상점에 도달하기 전 바닥을 살펴보면 탄환이 있으니 있지 말고 챙기자. 공터에 도착하면 운석이 함선에 충동해 피해는 크지만 아직 생명유지 장치는 살아 있다는 켄드라의 무전이 들어온다. 공터 양 옆에는 아이템이 구석구석 숨겨져 있으니 먼저 취한 다음 안내선을 따라 움직이자. 계단과 세이브 포인트를 지나 승강기를 타고 내리면 바닥에 레벨3 슈츠의 설계도가 보이는 잊지 말고 챙기고 움직이자. 안내선을 따라 문을 열고 들어서면 함장 실에 있는 헤이몬드를 만날 수 있다. 그는 켄드라가 자신을 믿고 있지는 않지만 자신도 자세한 것은 모르며, 간단한 복구 작전이라고만 알고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3개의 정션박스를 수동으로 활성화 시켜야 주포를 사용할 수 있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엘리베이터(대량의 아이템을 얻은 공터 중앙)를 활성화 시켜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밖에서 뭔가 거대한 것을 봤다고 조심하라고 하는데 대화가 끝나면 우선 함장실 주위에서 아이템을 챙긴 후에 안내선을 따라 이동하자.
|
방을 나서기 전에 우선 아이템을 챙기도록 하자
|
이곳에는 구석구석 대량의 아이템이 숨겨져 있으니
잊지 말고 획득하도록 하자
---|---
승강기에서 내리면 바닥 왼쪽 레벨3슈츠의
설계도가 보인다
|
헤이몬드를 만났으면 주변의 아이템을 챙기고
안내선을 따라 돌아나가자
문을 열고나서면 헤이몬드가 물러서라고 하며 탈출 포트에 몰아넣었는데 이것들은 잘 죽지도 않는다고 한다. 중앙 공터로 돌아와 안내선을 따라 오른쪽 문으로 들어서면 헤이몬드가 이야기한 거대 괴물이 문을 부수고 등장하는데 특수능력으로 놈을 느리게 만든 다음 뒤로 돌아가 총알을 퍼부어 주자. 물론 놈이 주저 않으면 가까이 가서 밟아 주는 것도 좋다. 놈을 처리한 다음 놈이 나왔던 문으로 들어가면 중앙의 엘리베이터를 기동시킬 수 있는 단말기가 있다. 조작한 다음 왼쪽 벽과 공간을 보면 파워노드와 Bench 그리고 아이템들이 있으니 참고하자. 승강기를 타고 아래로 내려서면 우선 주위에 상자에서 아이템을 입수 한 다음 세이브 포인트를 지나면 바닥에서 설계도(Contact Beam)를 얻을 수 있다. 안내선을 벗어나 그 앞에 들어갈 수 있는 문으로 들어서면 바닥에 죽은 척 하고 있는 놈을 처리하고 아이템과 Stasis를 충전하자. 안내선을 따라 이동하면 바닥에 증기 같은 것이 분출하는 것이 보이는데 닿으면 바로 게임오버다. 피해서 움직여야 하는데 앞에 서있으면 적들이 알아서 자살하며 아이템을 떨군다. 길을 막은 장애물은 염동력으로 치우며 움직이면 되는데 그러면 다시 헤이몬드가 얘기한 거대한 괴물이 등장한다. 역시 특수능력으로 놈을 느리게 만든 후 뒤를 잡아 공격하면 되는데 장애물이 있던 입구 왼쪽 벽에는 Stasis를 충전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참고하자. 안내선 마지막은 전선이 단말기를 가리고 있는 곳인데 전선을 느리게 만든 다음 구석으로 피해 단말기를 조작하자. 그러면 헤이몬드에서 무전이 오는데 정션박스로 포대 한 대를 움직일 수 있게 됐다며 계속 수고해 달라는 내용이다.
특수능력으로 놈을 느리게 만든 다음
뒤로 돌아가 총알을 퍼부어 주자
|
승강기를 활성화 시키는 단말기 왼쪽과
앞에는 파워노드와 Bench등이 있다
---|---
가는 길 도중 방에서는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
빠지지 말고 챙기자
|
앞에 보이는 증기 같은 것에 닿으면 게임오버
역시 느리게 만든 후에 뒤를 잡자
|
휘날리는(?)전선은 느리게 만든 후 피해
단말기를 조작하자
단말기 맞은편에는 M메디팩이 있다. 얻고 괴물이 출연한 곳에는 증기가 사라져 있는데 구석에 숨겨져 있는 탄환을 얻은 다음 안내선을 따라 중앙 공터로 돌아 나와 이번에는 반대편 문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하자. 엘리베이터 안에는 오디오로그가 있다. 얻으면 혹성에서 가져온 물건(?) 때문에 정신이상을 일으킨 함장. 그리고 진정 시키려는 의사가 실수로 함장을 죽여 버리는 엽기적인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안내선을 참고로 엘리베이터로 Level 1로 내려서면 켄드라에게 무전이 오는데 괴물들은 죽은 세포 즉 시체를 이용해 증식하며 증식을 위해 계속 시체를 만들려고 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승강기에서 내리면 적들이 공격해 오는데 처리하고 세이브 포인트 옆의 상자에서 아이템을 챙기고 이동하자. 그러면 외벽이 터져나가며 공기가 빠져나가는데 안내선에서 벗어난 들어갈 수 있는 방에서 아이템과 Bench가 있으니 참고하자. 적이 출연하는 방에 도착하면 바닥에 증기 같은 것이 피어오르는 것이 보이는데 닿으면 바로 게임오버니 피해서 움직여야 한다. 이곳에서는 우선 양 옆의 들어 갈 수 있는 방에 들어가 파워노드와 아이템을 얻도록 하자. 파워노드로 문을 열고 들어가는 곳도 있는데 파워노드 하나 이상의 값은 충분히 하니 들어가는 것이 좋다. 안내선 끝에는 역시 단말기가 보이는데 조작하면 시체를 괴물로 바꾸는 놈과 괴물들이 등장한다. 단말기 근처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한 놈씩 차례로 오니 기다렸다 모두 처리한 다음 안내선을 따라 다시 중앙 공터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Level 3으로 이동하자.
바닥을 기어 다니는 놈들이 떼거지로 등장하는데
요령은 계속 움직이며 상대하는 것이다
|
증기 같은 것에 닿으면 바로 게임오버니 조심하자
---|---
안내선 끝에 단말기를 조작하면 적이 출연한다
|
단말기 양 옆의 환풍기에서 적이 차례로 등장하니
참고하자
승강기에서 내리면 설계도(Force Gun)와 아이템이 보일 것이다. 챙기고 이동하면 배불뚝이 녀석이 등장하는데 놈을 처리하면 배가 터지며 달라붙는 벌레들이 기어 나온다. 느리게 만든 후 안내선 끝으로 이동하면 단말기가 보이는데 조작하자. 그러면 헤이몬드에게서 무전이 오는데 주포를 작동시킬 수 있을 만큼의 파워는 얻었지만 자동조준시스템이 말을 듣지 않는다며 자신이 그것을 고칠 동안 직접 주포를 움직여 달라는 내용이다. 안내선을 따라 이동하면 오른쪽에 들어 갈 수 있는 문이 있다. 들어가 아이템을 챙기고 길을 따라 밖으로 이동하다 보면 선체로 나가면 소혹성의 충돌할 때 뭔가 엄폐물을 찾아 몸을 숨기지 않으면 게임오버가 될 것이라고 헤이몬드가 무전을 날린다. 길을 따라 움직이다 보면 공기를 보충 할 수 있는 산소통 아이템이 보이는데 이번 미션에서는 공기가 모자라는 편이니 꼭 챙기고 이동하도록 하자. 선체 밖에 도착하면 무중력에다 공기도 없는 곳이다. 더구나 정기적으로 충격파가 발생하는데 그때는 반드시 블록 모양으로 서있는 엄폐물 뒤로 숨어야 한다. 이곳에서는 걸어서 움직이면 공기가 많이 모자란다. 때문에 LT+Y버튼으로 무중력 점프로 좌우 벽을 디디며 걸어야 하는데 점프하기 전에 잘 엄폐물을 살펴보면 공기를 보충 받을 수 있는 장치가 있으니 그곳으로 점프하면서 진행하자.
마지막 단말기(정션박스)를 활성화 시키면
새로운 미션이 시작된다
|
충격파는 엄폐물 뒤에서 피해야 한다
---|---
무중력 점프를 이용해서 양 옆으로
움직이는 것이 빠르다
|
엄폐물 뒤에는 산소를 충전해 주는 곳이 있으니
확인하며 그쪽으로 움직이자
길 마지막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세이브 포인트와 아이템이 있으니 챙기고 앞에 보이는 포탑을 움직여 선체로 다가오는 데브리를 쏴 떨어 트려야 한다. 마우스가 절실해지는 미션인데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으로 포탑을 방향을 정하고 양 트리거롤 포를 쏘는 형식이다. 아날로그 스틱 특성상 조준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요령은 정면으로 오는 운석이 대미지가 크니 정면으로 오는 운석 위주로 쏘아 떨어트리는 것인데 여유가 있으면 양 옆의 운석도 쏘는 방식으로 진행하자. 패드의 진동은 조준을 어렵게 하니 이곳에서는 꺼두는 것도 좋다. 운석을 떨어트리다 보면 자동조준 시스템이 복구된다. 그리고 헤이몬드가 칭찬을 하면서 트램스테이션에서 보자고 한다. 왔던 길을 돌아 나가야 하는데 선체 밖에서는 더 이상 충격파가 없으니 적을 처리하며 달리면 쉽게 통과 할 수 있을 것이다. 다시 안으로 들어오면 켄드라가 무언가가 산소를 오염시키고 있다며 곧 질식할 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 무언가를 처치할 수 있는 독을 찾을 수도 있으니 의료구간으로 이동하라고 한다. 그러면 헤이몬드가 켄드라의 말대로 독을 만들라고 하는데 자신은 하이드로포닉으로 향하겠다고 한다. 이제 안내선을 따라 적들을 처리하며 이동하자. 중간에 등장하는 말미잘 같은 녀석은 내구력은 약하지만 들러붙으면 대미지가 크니 꼼꼼히 처리하고 움직이는 것이 좋다. 천정에서 떨어지는 괴물은 뒤쪽에도 한 마리 떨어지니 포위되지 않도록 재빨리 처리하는 것이 좋다. 다시 전철에 올라 스크린을 조사하면 이번 챕터가 끝이 난다.
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곳 중에 하나. 가운데로 오는
녀석이 대미지가 크니 녀석들을 위주로 처리하자
|
충격파가 없으니 적을 처리하며 그냥 뛰자
---|---
들러붙으면 대미지가 크니 꼼꼼하게 처리하며 움직이자
1-1 ㅣ1-2ㅣ2ㅣ3ㅣ4ㅣ5ㅣ6ㅣ7ㅣ8ㅣ9ㅣ10ㅣ11ㅣ1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