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마(AKU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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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설명
(A) - 아머브레이크 판정
(EX) - EX 필살기로 사용 가능
(G) - 커맨드 잡기
(H)-모으기(해당 방향으로 레버를 일정시간 유지할 것)

캐릭터 운용법
'권의 극에 달한 자'라는 명칭에 어울리게 손쉬운 콤보와 강력한 공격력을 한 번에 보유한 캐릭터. 공중에서 참공파동권을 이용해서 도망치는 전법도, 용권참공각과 호승룡권을 이용한 압박도 유용하다. 공격의 위력이 높아서 상대에게 뼈에 사무치는 대미지를 줄 수 있지만 체력이 달심과 버금갈 정도로 낮으므로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마찬가지로 뼈에 사무치는 대미지를 받게 된다. 아쿠마를 처음 다루는 게이머들이 많이 하는 실수로 후방으로 점프하면서 상대에게 장풍 견제를 하다가 기본기 몇 번으로 체력이 역전되면 페이스를 잃고 성급하게 덤벼들다가 상대에게 말려버리는 일이 있다. 공격 중에도 항상 방어를 염두에 두고 움직이도록 하자. 슈퍼콤보와 울트라콤보가 모두 순옥살로, 초필살기를 이용한 강력한 콤보를 만들어 내는 것이 매우 힘든 것이 고우키의 단점이다.(순옥살과 진 순옥살은 모두 전작에 비해서 매우 약화됐다)

잡기
호충파 - 근접 → 또는 중립 + 약PK
주단도 - 근접 ← + 약PK

특수기
두개파살 - → + 중P
천마공인각 - 전방점프 중 정점에서 ↓ + 중K

필살기
호파동권 (EX) - ↓↘→ + P
호가 붙었지만 류나 켄의 파동권과 다를 것이 없다. 견제용으로 사용하되 남발은 하지 말자. EX로 사용하면 2단 히트하며, 밀착 상태에서 상대가 막아도 반격당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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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승룡권 (EX) - →↓↘ + P
역시나 류나 켄의 승룡권과 비슷한 기술로 대공기로 사용된다. 다단히트 하는 것이 류나 켄과의 차이점. EX로 사용하면 발동이 빠르고 좀 더 앞으로 전진하도록 성능이 변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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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공파동권 (EX) - 공중 ↓↘→ + P
공중에서 파동권을 날리는 고우키의 견제기. 강, 중, 약에 따라 궤도가 조금씩 변한다. 대미지가 상당히 미미하지만, 상대가 점프 접근을 쉽게 못하도록 하는 정도는 충분히 소화한다. EX로 사용하면 궤도가 약간 다른 참공파동권을 두 발 날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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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열파동권 (EX) - →↘↓↙←+ P
약간의 경직 시간 이후에, 다단히트하는 강력한 파동권을 날린다. 다단히트 하기 때문에 세이빙으로 막아낼 수 없으며, 상대의 일반 장풍 공격은 상쇄시키고 그대로 통과한다. EX로 사용하면 준비 자세의 경직이 짧아지며, 더욱 많은 히트수를 기록하는 장풍을 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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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권참공각 (EX) - (A) ↓↙← + K
용권선풍각과 비슷한 기술. 류처럼 멀리 날려버리지도 않고 켄처럼 계속해서 때리고 지나가는 것도 아닌, 다단히트 후에 상대를 쓰러트린 다는 점이 차이점. 약으로 사용하면 호승룡권이 추가타로 들어가며, 중킥이나 강킥으로 사용하면 기술 발동 중에 앉은 상대를 끌어당기는 판정이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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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용권참공각 (EX) - 공중 ↓↙← + K
공중에서 용권참공각을 사용한다. 점프의 궤도가 살짝 변하기 때문에 점프의 낙하지점에 기술을 깔아두는 상대를 회피할 수 있으며, 구석에 몰렸을 때 빠져나오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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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귀습 (EX) - →↓↘ + K
- 백귀습참 - 백귀습 중 무입력
- 백귀습충 - 백귀습 중 P
- 백귀습인 - 백귀습 중 K
- 백귀습쇄 - 백귀습 중PK동시

일반적인 점프와는 다른 궤도를 그리며 뛰어올라 상대에게 날아간다. 약, 중, 강킥에 따라 점프 거리가 달라지며 공중에서 추가 입력을 어느 버튼으로 하냐에 따라 각자 다른 성능의 후속타가 이어진다. 백귀습참은 백귀습 이후에 바닥으로 착지하면서 바로 하단 판정의 슬라이딩을 날리며, 백귀습충은 공중에서 중단 판정의 펀치로 상대를 내려친다. 맞은 상대는 강제로 다운되버리는 것이 특징. 백귀습인은 특수기인 천마공인각과 비슷한 성격을 띄고 있으며, 백귀습쇄는 상대를 잡아서 그대로 던져버린다. 잡기 판정이므로 당연히 가드불능. EX로 사용하면 상대의 위치에 맞게 날아가도록 성능이 변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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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수라섬공 - →↓↘ 또는 ←↓↙ + PPP 또는 KKK
바이슨 워프나 요가 텔레포트와 같은 순간이동 기술. 달심이나 바이슨처럼 사라졌다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잔상을 남기면서 이동한다. 어찌보면 아벨의 마르세이유 롤링과 비슷한 기술. 하지만 잡기에 당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치고 빠지는 전법 중 구석에 몰리거나, 상대가 역가드 공방을 걸어왔을 때 안전하게 회피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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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콤보 - 순옥살 - 약P, 약P, →, 약K, 강P
고우키하면 생각나는 강력한 기술. 하지만 성능이 매우 약화되는 바람에 활용 빈도가 높지는 않다. 발동과 동시에 무적 시간이 전혀 존재하지 않는 것이 단점. 단, 완전히 밀착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발동 이후에 회피하려고 하는 상대도 잡아낼 수 있을 정도로 상대를 잡아내는 능력이 뛰어나다(울트라콤보인 진 순옥살보다 높다)약P, 약P, → + 약K + 강P의 단축 입력으로 빠르게 발동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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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콤보 - 진 순옥살 - 약P, 약P, ←, 약K, 강P
좀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순옥살. 슈퍼콤보와는 달리 발동 시 무적시간이 존재한다. 하지만 상대를 잡아내는 능력이 떨어지므로 근접해서 사용해도 상대가 세이빙 어택이나 뭔가 기술을 시도하는 중이 아니라면, 점프로 가볍게 회피할 수 있다. 연속기로 들어가는 일도 없으니 명중시키기 매우 까다로운 울트라콤보. 무적시간을 이용해 점프, 착지 후의 딜레이를 잡아내는 용도로 사용하자. 약P, 약P, ← + 약K + 강P의 단축 입력으로 빠르게 발동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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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콤보
1. 점프 중K - 앉아 약K약P - 앉아 중P - 호파동권
2. 앉아 중K - 약 용권참공각 - 강 호승룡권 또는 강 용권참공각
3. (앉아 중P) - 서서 강K - 앉아 중K - 호파동권
4. 강 호승룡권 - EX 세이빙 캔슬 대시 - 강 호승룡권
5. (구석) 앉아 약K - 앉아 약P - 앉아 중P - EX 호파동권 또는 EX 용권참공각 - 강 호승룡권

울트라콤보나 슈퍼콤보가 이어지는 연속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강제연결에서 이어지는 연속기가 대부분이다. 정 강제연결이 이어지지 않는다면, 대미지도 다른 콤보에 비해서 떨어지는 편이 아니니 2번과 4번 콤보를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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