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랑카(BLANK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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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설명
(A) - 아머브레이크 판정
(EX) - EX 필살기로 사용 가능
(G) - 커맨드 잡기
(H)-모으기(해당 방향으로 레버를 일정시간 유지할 것)

캐릭터 운용법
스트리트 파이터 2 시절에 비하면 많이 사람이 된 캐릭터. 게임 안에서는 여전히 '커웅커웅'소리만 낼 뿐이지만, 오프닝이나 엔딩, 이벤트 영상을 보면 이젠 말도 제법 잘 하게 된 듯. 블랑카는 이렇다 할 콤보는 없지만 기본기의 대미지가 우수하며, 빠른 점프와 서프라이즈 포워드 / 백을 이용한 움직임으로 상대를 몰아넣는 것이 중요하다. 하단 / 근접 중펀치의 리치와 대미지, 발동속도가 모두 우수하므로 이를 이용한 견제로 상대를 압박하고, 점프 중킥을 이용한 역가드 심리전으로 상대를 몰아세우자. 필살기가 몇 없는 대신에 모두 발동이 빠르므로, 상대의 점프를 유도한 후에 버티컬 롤링이나 백 스텝 롤링으로 격추시키는 전법과 버티컬 롤링의 궤도를 이용해서 상대에게 역가드를 유발하는 것도 블랑카 운용법 중 하나다. 특수 기술인 아마존 리버 런은 생각보다 긴 리치를 자랑하는 하단 기술로 상대의 장풍 공격을 피해서 공격할 수 있다. 가드 당하면 확정적으로 반격 당하므로 상대에게 살짝 닿을 정도의 거리에서 사용하자.

잡기
와일드 팽 - 근접 → 또는 중립 + 약P 약K
정글 휠 - 근접 ← + 약P 약K

특수기
록 크래시 - 근접 → 또는 ← + 중P
아마존 리버 런 - ↘ + 강P
서프라이즈 포워드 - → + KKK
서프라이즈 백 - ← + KKK
파어 다운 - ↓ + PPP(레버 지속으로 일정시간 지속)

필살기
롤링 어택 (A), (EX) - ← (H) → + P

몸을 둥글게 말아서 상대에게 돌진하는 기술. 약, 중, 강 펀치에 따라 이동 거리와 발동 속도가 달라진다. 날아오는 것을 보고 약펀치로 쳐내도 기술이 풀릴 정도로 성능이 낮으므로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 보다는 연속기의 마무리로 사용하거나, 상대와의 거리를 빠르게 좁히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EX로 사용하면 상대의 장풍계열 기술을 그대로 통과해서 적을 공격할 수 있으므로 구석에서 장풍계열 기술로 농성하는 상대의 허를 찌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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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 스텝 롤링 (EX) - ← (H) → + K
뒤로 한 바퀴 돌며 살짝 후진했다가 포물선을 그리며 앞으로 날아가는 기술. 약간의 대공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날아가는 거리에 이용해서 상대방에게 역가드를 유발시킬 수 있다. EX로 사용하면 날아가는 궤도를 방향입력을 통해서 어느 정도는 제어할 수 있다. 구석에 몰렸을 때 할 것이 없는 블랑카가 구석에서 도망가는 용도로 사용해도 유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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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티컬 롤링 (EX) - ↓ (H) ↑ + K
블랑카의 대공기로 전방 45도의 공중으로 발사되는 롤링어택. 상승 속도가 매우 빠르지만, 무적시간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낮은 위치까지 상대가 내려온 상황에서는 사용하면 동시에 맞을 공산이 크다. EX로 사용하면 발동 단계에서 무적시간이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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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렉트릭 썬더 (EX) - P 연타
온 몸에서 전기를 발생하는 기술. 대공기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무리이며, 범위도 좁고, 상대의 하단 공격에 무방비이기 때문에 연속기의 마무리로 사용되거나, 기상 공방전에서 점프로 다가오는 상대를 쳐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EX로 사용 시, 범위가 더욱 넓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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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콤보 - 그랜드 쉐이브 롤링 - ← (H) →←→ + P
발동과 동시에 몸을 둥글게 말고 수직으로 살짝 상승했다가 바닥으로 내려와서 전방으로 굴러가는 기술. 약간의 대공 성능을 갖고 있으며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떼는 순간 앞으로 굴러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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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콤보 - 라이트닝 캐논볼 - ← (H) →←→ + PPP
그랜드 쉐이브 롤링의 강화판으로 온 몸에 전기를 띈 채로 굴러간다. 수직으로 튀어오르는 그랜드 쉐이브 롤링과는 달리 살짝 전방을 향해서 튀어오른다. 튀어오르는 순간과 낙하하는 순간에는 중단 판정을 갖고 있다.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때는 순간 전방으로 굴러가며, 대공으로 명중시켰을 경우에는 반드시 버튼을 누르고 대기하다가 떨어지는 상대에게 전탄 히트시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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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콤보
1. 점프 중K - 하단 중K - 서서 약P (타겟 콤보) - 강 롤링 어택
2. 하단 약P - 일렉트릭 썬더

이렇다 할 콤보가 없는 블랑카. 강제연결을 반드시 숙달하지 않으면 1번의 콤보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블랑카를 선택할 게이머는 반드시 이를 익혀야 한다. 점프 중킥이 역가드를 잘 유발시키므로 역가드로 점프 중킥을 맞춘 후에 적극적으로 1번 콤보를 사용하도록 하자. EX 게이지가 4칸 모여있는 상황이라면 콤보의 마지막 강 롤링어택에서 슈퍼캔슬로 그랜드 쉐이브 롤링을 명중시킬 수 있다.
2번 콤보는 대미지 보다는 효용성이 충분하다. 사용법이 대단히 간단하여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고 경직도 적다. 또한 이를 이용해서 점프 중킥 이후에 일렉트릭 썬더 또는 잡기로 이어지는 이지선다를 거는 것도 전략 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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