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HON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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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설명
(A) - 아머브레이크 판정
(EX) - EX 필살기로 사용 가능
(G) - 커맨드 잡기
(H)-모으기(해당 방향으로 레버를 일정시간 유지할 것)
캐릭터 운용법
스모를 전세계에 보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회에 참가한 스모 역사. 과격한 경기 운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정답게 호쾌한 한 방을
지니고 있다. 기본기의 대미지만 놓고 본다면 전체 캐릭터 중에서 장기에프와 함께 1순위를 다툴 정도다. 하지만 움직임이 매우 느리고 이렇다
할 연속기가 없어, 게임 운용에 큰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대각선 점프 강펀치의 공대지 성능과 수직 점프 강펀치의 판정이 훌륭한 편으로 점프
공격으로 지상의 상대를 압박할 수 있는 패턴은 지니고 있다. 또한 대은행 던지기의 리버설 성능이 뛰어나며 대미지도 좋기에 상대가 공격을
내지르는 경직을 그대로 잡아서 던질 수 있게 됐다. 또한 백관 떨구기의 성능이 좋아졌기에 이를 이용해서 혼다의 취약한 대공을 어느 정도는
커버할 수 있다. 대은행 던지기와 백관 떨구기가 없었으면 도대체 어떻게 싸웠을까 싶을 정도로 두 기술을 잘 활용하지 않으면 경기를 풀어나가기
매우 어렵다. 중장거리에서는 약한 편이지만, 근접거리에서는 굉장히 강한 캐릭터다.
잡기
샅바 꺾기 - 근접 → 또는 중립 + 약PK
도표 던지기 - 근접 ← + 약PK
특수기
사고(四股) 밟기 - ↘ + 강K
타깃 콤보 - 근접 중P - ↘ + 강K
필살기
백열장수 (EX) - P 연타
연타계 기술로 약으로 사용하면 제자리에서, 중으로 사용하면 살짝 전진, 강으로 사용하면 전진하면서 발동한다. 특히 강펀치로 사용하는
백열장수는 전부 명중하면 강펀치를 추가타로 넣을 수 있고, 상대가 막더라도 빈틈이 적다는 점이 특징. EX로 사용하면 전, 후로 이동할 수
있으며 대미지도 상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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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박치기 (EX), (A) - ← (H) → + P
발동과 동시에 공격 판정을 갖는 박치기를 하며 앞으로 날아간다. 점프한 상대가 혼다의 머리 높이로 접근해 왔을 시 발동하면 대공기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상대가 막거나 명중하면 살짝 후방으로 튕겨나가므로 반격으로부터 어느 정도는 안전하다. 하지만 EX로 사용하는 것은
자제하자. 다른 돌진계 기술들과는 달리 장풍계열 기술을 전혀 통과하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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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백관 떨구기 (EX) - ↓ (H) ↑ + K
공중으로 빠르게 상승했다가 엉덩이로 하강하며 깔아뭉게는 기술. 상승 중에는 대공, 낙하 중에는 중단 판정을 지닌다. 생각보다 발동이 빠르고
딜레이가 적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게 될 기술. EX로 사용하면 발동 시 무적시간이 더욱 증가하므로, 대공기로도 어느 정도는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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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은행 던지기 (EX) - 근접 →↘↓↙← + P
스크류 파일드라이버 만큼이나 리버설 성능이 뛰어나며 대미지도 훌륭한 잡기 기술. 잡힌 상대와 혼다의 위치가 바뀌므로 저축계 캐릭터들의 저축
시간을 흐트릴 수 있다. 약, 중, 강 버튼에 따라 성능이 미묘하게 변화한다. 약으로 사용하면 좀 더 먼 거리의 적을 잡아내지만 대미지가
적고, 강으로 사용하면 반대로 잡는 거리는 짧지만 대미지가 강력하다. EX로 사용하면 보다 먼 거리의 상대를 재빠르게 잡아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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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콤보 - 귀무쌍 - ← (H) →←→ + P
슈퍼 박치기를 2회 하는 기술. 사용빈도가 높다고는 할 수 없지만 슈퍼 박치기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머리 높이의 상대에게 사용하면 대공기
성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장풍계열 기술에 대해서 꽤 긴 무적 시간을 가지고 있다. 중거리에서 장풍견제 하는 상대에게 바로 꽂아넣을 수 있는
기술. 혼다의 기술답게 대미지도 뛰어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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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콤보 - 슈퍼 귀무쌍 (A) - ← (H) →←→ + PPP
슈퍼 박치기로 상대를 멀리까지 밀고가서 구석에 밀어넣고 백열장수 이후에 강력한 장타를 가하는 기술. 발동하면 살짝 무적시간이 있으며, 슈퍼
박치기와 마찬가지로 점프로 다가온 상대가 자신의 머리 높이 정도에 있을 때 사용하면 그대로 명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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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콤보
1. 점프 강K - 앉아 중K - 슈퍼 박치기 또는 슈퍼 백관 떨구기
2. 점프 중K - 앉아 약K약K약K - 강 슈퍼 박치기
3. 앉아 약P - 강 백열 장수 - 서서 강K
5. 점프 중K - 근접 중P - 앉아 약P - EX 슈퍼 박치기 또는 강 백열 장수
6. 앉아 강P/중P/약K - 귀무쌍
하단 약펀치에서 백열장수가 간단하게 연결되는 것이 특징으로 이를 이용한 몰아붙이기가 대단히 유용하다. 백열장수는 춘리의 백열각이나 블랑카의 일렉트릭 썬더와 마찬가지로 약P, 중P, 강P를 번갈아가면서 누르면 빠르게 발동할 수 있으니 염두에 두고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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