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G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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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설명
(A) - 아머브레이크 판정
(EX) - EX 필살기로 사용 가능
(G) - 커맨드 잡기
(H)-모으기(해당 방향으로 레버를 일정시간 유지할 것)

캐릭터 운용법
중국의 암살권을 사용하는 암살자. 특이하게 두 가지 자세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 자세에 따라 기본기와 필살기, 초필살기의 성능이 모두 변하게 된다. 중립 자세 뿐만 아니라 기술 발동 중에 커맨드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자세가 변하므로 두 가지 자세를 혼합해서 상대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 특히 기류 자세의 점프 중킥은 상대의 역가드를 굉장히 잘 유발하며 기류가 상류보다 점프가 낮고 빠르기 때문에 혼합해서 사용하면 상대에게 큰 혼란을 줄 수 있다. 필살기의 대미지가 높지 않으므로 변칙적인 움직임으로 상대방의 허를 찔러야 하는 것이 겐의 주된 운용법. 기류는 대공에 강한 반면 근거리에서 취약하고 상류는 근거리에 강하지만 대공을 막아낼 기술이 전혀 없다. 이런 각 유파가 지닌 기본기의 특징을 확실히 익히고, 재빠르게 유파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하자. 자세는 두 가지지만, 원거리, 근거리의 기본기 모션이 같고 대각선 점프, 수직 점프 기본기 모션이 같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기술의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다.

잡기
수락 - 근접 → 또는 중립 + 약P약K
봉전 -근접 ← + 약P 약K

특수기
기류로 전환 -KKK
상류로 전환 -PPP

필살기
< 상류>
백연구 (EX) - P연타

하단 강펀치를 제외한 모든 펀치에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필살기. 가드당해도 상대를 밀어내므로 반격당할 확률이 낮고, 강펀치로 발동하면 대미지도 상당한 수준. EX 필살기로 사용하면 대미지가 크게 늘어나며, 상대가 막아도 상당한 가드대미지를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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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룡 (EX) -→↓↘ + K (K 추가입력)
공중으로 상승하며 킥을 날리고, 추가 입력으로 추가타를 넣는 방식. 대공기로 보이지만, 겐의 머리 바로 위를 제외한 전면부에 판정이 없어서 대공기로 사용하는 것은 무리다. 기본기에서 캔슬, 연속기로 들어가지만 완전히 근접한 상황이 아니면 명중하지 않는다. 추가타 입력 타이밍이 미묘하므로 연습이 필요하다. 추가타가 명중할 때마다 EX 게이지가 차오르고 모두 명중하면 1/4 정도를 채울 수 있다. EX 판은 발동 시 무적시간이 존재하며 추가입력 타이밍이 쉽기 때문에 보다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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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콤보 -참영 -↓↘→↓↘→ + P
눈에 보이지도 않는 속도의 연속공격을 가하는 기술. 약, 중, 강에 따라 이동 거리가 달라지지만 이동 속도는 모두 같다. 상대의 장풍을 통과하고 지나가는 판정이 있어서 상대 장풍 견제를 무시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참영 이후에 울트라콤보인 절영이나 용교팔(기류의 울트라콤보)을 추가타로 넣을 수 있어 한 방에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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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콤보 -절영 -↓↘→↓↘→ + PPP
참영의 강화버전이라 할 수 있는 기술. 이동 속도가 더욱 빨라졌으며, 연출도 훨씬 멋지다. 문제는 성능이 안좋다는 것. 대미지는 뛰어나지만, 장풍을 통과할 수 없기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하기엔 문제가 있다. 참영 이후에 추가타로 사용하는 용도로 쓰는 것이 안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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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류>
사천 (EX) -← (모아서) → + P

베가의 롤링 크리스탈 플래시와 비슷한 성격의 기술. 구르면서 타격한 후에 찌르기로 마무리한다. 대미지도 생각보다 대단히 높고, 가드당해도 경직이 크지 않아서 어느 정도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문제는 모으기 시간이 길다는 것. EX로 사용하면 상대의 장풍계열 기술을 그대로 통과하는 성능이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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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아 (EX), (A) -↓ (모아서) ↑ + K
커맨드 입력시, 왼쪽, 오른쪽 벽을 선택해서 뛰어오를 수 있다. 베가의 플라잉 바르셀로나 어택과 비슷한 기술이라 할 수 있다. 다양한 파생기가 존재하고, 겨우 닿을 정도로 명중하면 가드 당해도 안전하다. 이동 궤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방식으로 상대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발동 속도, 이동 속도가 생각보다 느리다는 것이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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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콤보 -사교팔 ↓↘→↓↘ + K
공중의 상대를 잡아서 바닥으로 회전하며 찍어버리는 기술. 버튼에 따라 공중으로 뛰어오르는 거리가 달라진다. 상류의 슈퍼콤보인 참영에 가려 빛을 내지 못하는 슈퍼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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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콤보 -용교팔 ↓↘→↓↘ + KKK
사교팔보다 느린 발동을 지녔지만 상승 속도는 더욱 빠른 기술로 사교팔의 강화버전이다. 무적시간이 꽤 길기 때문에 대공기로 사용하기에는 적절한 기술. 스턴 상태에 빠진 상대에게 완전히 밀착해서 사용하면 명중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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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콤보
1. (상류) 근접 중P -(기류) 앉아 약K -(상류) 앉아 강P
2. (상류) 점프 중K -앉아 약P -서서 중P -백연구 또는 참영
3. (상류) 근접 중P -앉아 약K -참영
4. (기류) 황아 -사교팔 또는 용교팔

1번 콤보는 기본기 발동 중에 딜레이 없이 유파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을 응용한 조작법으로, 각기 다른 유파의 기본기를 연달아 이어간다. 기본기 동작 중에 미리 유파를 바꿔놓고 해당 공격 버튼을 누르면 자연스레 연결된다. 2번 콤보는 앉아 약펀치와 서서 중펀치가 강제연결로 이어져야 콤보가 이어진다. 마무리를 참영으로 했을 경우, 잊지말고 강펀치나, 역룡으로 추가타를 넣어줄 것. 울트라콤보 게이지가 있다면 참영 이후에 절영을 추가로 성공시킬 수 있다. 겐의 콤보 중 가장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콤보다. 3번 콤보 역시 참영 이후에 절영을 추가로 성공시킬 수 있다. 4번 콤보는 황아 이후의 추가 동작에 딜레이가 적은 것을 이용하는 콤보로 공중의 적을 황아로 맞추고, 적보다 먼저 착지하자마자 사교팔이나 용교팔을 입력해두는 것이 중요. 저공에서 명중하면 사교팔과 용교팔이 빗나가므로 주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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