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순위] '오디션', 실제 오디션 진행하며 7계단 '껑충'

와이디온라인에서 서비스 중인 '오디션'이 실제 오디션 이벤트를 진행하며 관심을 모아 7계단이나 뛰어오르는 강세를 보였다.

게임노트(http://www.gamenote.com/)가 발표한 2012년 2월 둘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에 따르면 게임하이의 '서든어택'이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 주 3위였던 '아이온'은 1계단 상승하며 2위로 올라섰고, '피파온라인2'는 3위로 밀려났다.

TOP10에서는 한 동안 제자리걸음을 해왔던 '던전앤파이터'와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가 1계단씩 오르며 각각 5위와 6위에 랭크됐다. 현재 '던전앤파이터'는 일반서버보다 캐릭터 성장속도가 빠르고 많은 혜택이 주어지는 '이벤트서버'를 기간 한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벤트서버에서 키운 캐릭터를 원하는 서버로 옮겨주는 서비스를 통해 신규 캐릭터 생성 및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20위권 순위에서는 '마비노기영웅전'이 1계단 상승한 17위에 오르며 한 달째 좋은 분위기를 이어간 반면, 지난 주 확장팩 업데이트의 힘으로 상승세를 보였던 '명품온라인'은 5계단 하락하며 20위로 내려앉았다. 패치 일정이 연기된 것도 '명품온라인'의 하락세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40위권에서는 온라인 음악게임의 붐을 주도했던 '오디션'이 오랜만에 7계단 오르며 31위에 이름을 올렸다. '오디션'은 지난 달부터 가수와 댄서를 선발하는 실제 오디션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참가자가 춤과 노래를 동영상으로 촬영해 응모하면 게이머평가단과 운영자의 심사를 거쳐, 댄서 3명과 보컬 3명을 선발해 실제 게임에 등장시킬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의 한 관계자는 "'오디션'에서 진행 중인 '이것이 오디션이다' 프로모션에 수준 높은 실력자들이 응모하면서 사람들의 호응이 높아지고, 덩달아 게임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며 "이와 함께 커플과 솔로를 위한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가 게임 내 커뮤니티 활성화에 일조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밝혔다.

이외의 순위에서는 26계단 급상승해 81위에 오른 '팡야'가 눈길을 끈다. 캐주얼 골프게임 '팡야'는 지난 9일, 18번째 신규 코스 '아이스인페르노'와 관련 의상 아이템을 업데이트하며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아이스인페르노'는 높은 난이도의 '딥인페르노' 코스를 겨울 분위기로 리모델링한 버전으로 난이도가 낮아져 공략이 한층 쉬워진 것이 특징이다.

게임노트 홍승경 애널은 "오랜 기간 서비스를 해온 게임들은 신규게이머 유입과 저레벨 콘텐츠 활성화 방안으로 항상 고심하고 있다"며 "던전앤파이터의 '이벤트서버'는 이런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새로운 시도로 주목할만하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게임노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