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사이드, '킹덤언더파이어2' 새 BI 공개
블루사이드는 자사에서 개발 중인 온라인게임 '킹덤언더파이어2'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 이하 BI)를 금일(30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킹덤언더파이어2'의 BI는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고전적인 서체를 바탕으로 금속성의 색감과 함께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를 잇는 공식 후속작 이라는 의미를 담는 'II'를 상대적으로 부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II' 의 숫자적 의미 안에 중앙을 가로지르는 검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진영간의 대립과 전쟁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도 눈에 띈다.
이번 BI 제작에는 MBC, KT&G 등 국내 대표 기업들의 CI(Corporate Identity)와 GS리테일의 'POP카드', CJ푸드빌의 '제일제면소' 등 다양한 브랜드들의 BI를 개발한 '올커뮤니케이션'이 참여했다. 새로운 BI는 향후 실시될 예정인 블루사이드의 온/오프라인 행사에 먼저 사용된다.
한편, NHN 엔터테인먼트와 한국과 일본, 대만의 게임플라이어와 대만 및 홍콩과 마카오, 리드텍과 중국 및 동남아 4개국 서비스 계약 등 총 10개 지역의 킹덤언더파이어2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블루사이드는 동남아 4개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킹덤언더파이어2의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블루사이드의 김세정 대표는 "'킹덤언더파이어2'의 전세계 서비스를 앞둔 시점에서 좀 더 세계시장에 어필할 수 있는 BI의 필요성을 느껴 새로운 BI 제작을 진행했다"라며 "'킹덤언더파이어2'의 정통 후속작이라는 의미가 상대적으로 잘 표현되어 추후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와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