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온라인 3와 피파 온라인 3 M, 'FIFA 월드컵 모드' 업데이트
넥슨(대표 박지원)은 EA 서울 스튜디오(Electronic Arts Seoul Studio LLC)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3(이하 '피파 온라인 3')'과 'EA SPORTS™ FIFA Online 3 M(이하 '피파 온라인 3 M')'에 전세계인의 축제 FIFA 월드컵을 게임 내에서 미리 경험할 수 있는 'FIFA 월드컵 모드(이하 월드컵 모드)'를 오픈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피파 온라인 3'에 개막전이 열릴 브라질 상파울루 '코린치앙스' 경기장을 포함한 12개의 FIFA 월드컵 경기장, 본선에 진출한 32개국은 물론 총 203개국 7천 여명의 국가대표선수 등 방대한 공식 축구 라이선스 데이터가 반영됐다.
또한 16명의 게이머들이 게임 내 FIFA 월드컵 우승을 목표로 1대1 대전을 펼치는 'PVP 월드컵 16강 토너먼트'와 다양한 국가대표팀을 선택해 인공지능(AI) 상대와 32강 경기를 진행할 수 있는 'FIFA 월드컵 대회'도 추가했다.
'피파 온라인 3 M'에는 자신이 플레이하고 싶은 팀과 대결하고 싶은 팀을 직접 지정해 경기를 펼칠 수 있는 '친선 경기', 실제 FIFA 월드컵 일정에 따라 벌어지는 경기 중 한 팀을 선택해 대진표 대로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오늘의 매치'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월드컵 모드'에는 '가상패드'가 도입돼 더 섬세한 조작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두 게임 모두 FIFA 월드컵 분위기 조성을 위해 FIFA 월드컵 개최지인 브라질을 상징하는 고유 색상인 노란색과 초록색을 활용해 게임 내 UI는 물론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한편, 넥슨은 'FIFA 월드컵 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피파 온라인 3'에는 22일부터 6월 11일까지 경기를 플레이 할 때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어지는 주사위를 굴려 도착하는 말판 지점마다 '시뮬레이션권', 'WORLD XI 포함 '13 BEST 200', '선수 경험치 이전권(50%)' 등 다양한 아이템을 주는 'FIFA월드컵마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조별 예선부터 결승까지 '월드컵 모드'에서 진행하는 시뮬레이션 경기의 승부와 골 득수를 정확히 예측한 게이머에게 'WORLD XI 포함 '13 BEST 300', 'WORLD XI 포함 '07 BEST 50' 등 다양한 선수팩을 제공하는 '미리보는 FIFA 월드컵'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파 온라인 3 M'에는 월드컵 모드 플레이 횟수에 따라 '3만 EP', '5만 EP' 등 게임머니를 지원하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경기가 열리는 6월 18일, 23일, 27일 접속한 모든 게이머들에게 '10만 EP, 5 FC', 같은 날 특정 시간에 접속한 게이머에게 또 한 번 '30만 EP, 10 FC'를 증정하는 승리기원 이벤트를 연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피파 온라인 3' 홈페이지(http://fifaonline3.nexon.com)와 'FIFA 온라인 3 M' 홈페이지(http://fifaonline3.nexon.com/fom/cbt/index.aspx)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