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힘내라 게임상, TOP 15 작품 미리 보기 ①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 '제5회 힘내라 게임인상' 접수를 마감하고, TOP 15에 선정된 작품을 공개했다.
힘내라 게임인상은 게임인재단이 중소게임업체 게임개발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로, 최종 수상 업체에게는 각각 개발 지원금 1,000만원, 카카오 게임하기 무심사 입점,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 프로모션용으로 활용 가능한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및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아이템 쿠폰 지원, 와이디온라인 고객서비스(CS), 네시삼십삼분의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이 제공된다.
힘내라 게임인상은 1회 스튜디오R의 '도망가 메리'와 쿠키소프트의 '윙또', 2회 눈보라의 '저승사자', 3회, 5민랩의 '꼬모의 모험', 4회 블루윈드의 '루팡-전설의 보물'과 I&C소프트의 '판타지 비트'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제5회 힘내라 게임인상'에 도전하는 게임은 '가문', '렛츠폴드월드', '부탁해드래곤', '블록킹', '세븐킹덤', '스타일리시스프린트2', '아라하', '열혈강호 무쌍', '오르페우스', '전쟁의 노래', '점피치킨', '좀비스쿼드', '페어리스타', '피트인레이싱', '하트캐슬' 등 15개 작품이다.(가다나 순)
가문 - 겜블릭 개발, 전략 배틀
겜블릭이 개발 중인 '가문'은 제목과 같이 가문을 중심으로 한 영웅 조합의 전략적인 대규모 전투 플레이가 특징인 전략 배틀 게임이다.
'가문'은 기존의 길드를 발전시킨 개념으로 회원가입과 동시에 생성 또는 가입할 수 있으며, 카문만의 전투, 스킬, 용병 등 특별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가문'은 풀 3D로 다대다 전투를 그리고 있으며, 영웅의 조합에 따라 종족파티, 속성파티, 특수파티 등 다양한 컨셉의 파티를 구성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문'은 올 하반기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서비스 시점에서 약 200여종의 캐릭터, 시나리오 및 이벤트 던전, 레이드, 무한의 탑 그리고 투기장과 같은 PvP 시스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렛츠폴드월드 - 5시30분 개발, 퍼즐
5시30분이 개발 중인 '렛츠폴드월드'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종이접기 엔진을 기반으로 종이접기에 서양의 퍼즐 게임 요소를 접목한 퍼즐 게임이다.
'렛츠폴드월드'는 기존에 출시되었던 '렛츠폴드' 시리즈의 결정판으로 게이머들이 직접 종이를 접어 퍼즐을 만들고 친구 및 커뮤니티에 공유할 수 있어 전세계 게이머들이 만들어 낸 퍼즐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렛츠폴드월드'는 개발사가 제공하는 100여종의 퍼즐, 게이머가 직접 만든 퍼즐 중 인기있는 베스트 퍼즐, 최근에 만들어진 퍼즐, 친구들이 만든 퍼즐 등 4가지 리스트로 구성된다.
'렛츠폴드월드'는 8월 중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빠르게 국내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안에 글로벌 서비스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부탁해드래곤 - 비주얼큐브 개발, 슈팅
비주얼큐브에서 개발 중인 '부탁해드래곤'은 용이 날아다니고 마법을 사용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3인칭 슈팅 게임이다.
몬스터를 사냥해 최고의 드래곤 라이더가 되는 것이 '부탁해드래곤'의 목적이며, 3인칭 시점을 이용해 거대한 적은 물론 높은 몰입도와 타격감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부탁해드래곤'은 빠르고 시원한 월드 스크롤, 같은 스테이지를 반복할수록 난이도와 패턴의 변화로 공략의 재미를 높였다. 또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해 기존 슈팅게임의 피하는 재미는 물론 핵앤슬래쉬의 부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탁해드래곤'은 오는 10월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에 한창이다.
블록킹 - 디몽스 개발, 아케이드
디몽스가 개발 중인 '블록킹'(Blocking - light in the dark)은 아름다운 그래픽과 음악이 어우러진 작품으로 단순한 조작, 물리와 중력의 변화에 따라 빠른 방향 예측의 판단이 요구되는 높은 몰입도를 선보이고 있는 아케이드 게임이다.
제목과 같이 다소 어두운 배경 위에 나타나는 빛나는 오브젝트들을 보통의 아케이드 게임에서는 느끼기 힘든 세련된 느낌을 선사하며, 단순한 조작법은 사운드와 오브젝트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만들고 있다.
화면 위에서 떨어지는 오브젝트의 방향을 예측하고 화면 밖으로 사라지기 전에 블록을 설치해 사라지는 것을 막는 것이 '블록킹'의 목적이다. 느린 템포의 배경음악과 아름다운 3D 오브젝트와는 대조적으로, 빠르게 전개되는 게임의 흐름이 오묘한 조화를 이루어 '블록킹'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완성시키고 있다.
현재 '블록킹'은 iOS 버전으로 출시된 상태이며, 8월 중순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디몽스는 이후 플레이 모드 추가, 장애물 추가, 미니 게임 추가 등 꾸준한 업데이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세븐킹덤 - 앱플러스 개발, RPG
앱플러스가 개발 중인 '세븐킹덤'은 다양한 연출 기법을 통해 높은 몰입도를 제공하는 스토리 텔링이 특징인 모바일 RPG다.
'세븐킹덤'은 캐릭터가 게이머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이를 방해하는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한 과정을 그려낼 예정이며, 캐릭터에 게이머 자신을 대리하는 생명력을 불어 넣어 캐릭터의 애착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탐색 및 전투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스텟 및 스킬 각성, 소환수 계약 등 다양한 시스템을 이용해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게이머 속성에 따라 수집 불가능한 펫 생성 재료가 있어 필수적으로 약탈을 하는 등 대립적인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세븐킹덤'은 오는 11월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