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힘내라 게임상, TOP 15 작품 미리 보기 ②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 '제5회 힘내라 게임인상' 접수를 마감하고, TOP 15에 선정된 작품을 공개했다.
힘내라 게임인상은 게임인재단이 중소게임업체 게임개발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로, 최종 수상 업체에게는 각각 개발 지원금 1,000만원, 카카오 게임하기 무심사 입점,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 프로모션용으로 활용 가능한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및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아이템 쿠폰 지원, 와이디온라인 고객서비스(CS), 네시삼십삼분의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이 제공된다.
힘내라 게임인상은 1회 스튜디오R의 '도망가 메리'와 쿠키소프트의 '윙또', 2회 눈보라의 '저승사자', 3회, 5민랩의 '꼬모의 모험', 4회 블루윈드의 '루팡-전설의 보물'과 I&C소프트의 '판타지 비트'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제5회 힘내라 게임인상'에 도전하는 게임은 '가문', '렛츠폴드월드', '부탁해드래곤', '블록킹', '세븐킹덤', '스타일리시스프린트2', '아라하', '열혈강호 무쌍', '오르페우스', '전쟁의 노래', '점피치킨', '좀비스쿼드', '페어리스타', '피트인레이싱', '하트캐슬' 등 15개 작품이다.(가다나 순)
스타일리시스프린트2 - 플레이어스 소프트 개발, 러닝액션
플레이어스 소프트가 개발 중인 '스타일리시스프린트2'는 점프, 플라잉, 액션의 절묘한 조합으로 탄생된 풀 3D 고퀄리티 러닝액션게임이다.
'스타일리시스프린트2'에는 각기 다른 고유의 액션을 사용하는 개성 넘치는 7종의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으며, 퀘스트 수행형 러닝을 제공해 확실한 목표를 향해 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라하 - 이니록스 개발, 호러 FPS
이니록스가 개발한 '아라하'는 호러 FPS게임으로, 아무도 찾지 않는 섬에 위치한 정신 병원에서 가족의 유품을 찾아가는 것이 목적인 게임이다.
어둠 속에서 손전등 하나에 의지해 병원 곳곳을 돌아다니며 공포 게임 특유의 긴장감을 맛볼 수 있는 것이 '아라하'의 특징이며, 각각 6개의 미션으로 이루어진 5개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다.
누이의 유품을 거두기 위해 정신 병원으로 찾아가는 것으로 게임이 시작되며, 플레이마다 유품은 무작위로 배치되어 같은 미션이라도 매번 다르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열혈강호 무쌍, 다에리소프트, 액션 RPG
다에리소프트가 개발 중인 '열혈강호 무쌍'은 인기 만화 열혈강호 IP를 이용한 액션 RPG다.
열혈강호에 등장하는 한비광, 담화린, 천운악 등의 캐릭터를 캐주얼하게 표현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화려한 액션과 영상으로 화려함을 더한 것이 '열혈강호 무쌍'의 특징이다.
전투와 육성 그리고 소셜의 기능을 편리하고 차별화된 UI로 구성했으며, 터치와 스와이프를 이용한 간단한 전투 조작, 콤보 시스템을 이용해 원작 열혈강호에 등장하는 다양한 필살기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열혈강호 무쌍'은 8월 중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오르페우스 - 니케아게임즈 개발, 전략
니케아게임즈가 개발 중인 '오르페우스'는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신들의 전쟁과 휘말린 영웅의 성장을 그리고 있는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건물 건설 및 기술 연구를 통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발전시키고, 영지에서 획득하는 자원을 이용해 영지 수비 및 공격을 위한 유닛을 생산할 수 있다. 10명의 게이머가 반 강제적으로 배치되어 하나의 왕국을 이루며, 다른 왕국과 경쟁해 영역을 확장시켜 나갈 수 있다.
특히 '오르페우스'는 비주얼 노벨 시스템을 이용해 퀘스트와 연결되어 전략 게임의 진행을 자연스럽게 알려줘 전략 게임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메인 스토리를 편하고 즐겁게 알아갈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오르페우스'는 올 하반기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전쟁의 노래 - 코쿤게임즈 개발, 전략
코쿤게임즈가 개발 중인 '전쟁의 노래'는 중세 판타지 세계를 컨셉으로 한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전쟁의 노래'는 성장에 대한 욕망, 전략성, 집단 협업 및 경쟁의 재미를 구현하는데 집중한 게임으로, '부족전쟁'으로 대표되는 전략 장르를 한 단계 진화한 모습으로 선보인다는 목표다.
특히 근거리, 원거리, 기마 병력간의 가위바위보 상성을 이용해 전략성을 강화했으며, 혈맹 시스템을 통해 커뮤니티를 강화한 것이 '전쟁의 노래'의 특징이다.
'전쟁의 노래'는 오는 9월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