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바일 TCG의 시초 바하무트, 오는 10월 서비스 종료!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Cygames(싸이게임즈)가 다음-모바게를 통해 국내 서비스해 온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가 오는 10월 28일 국내 서비스를 종료한다.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는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TCG 열풍을 일으킨 기념비적인 타이틀로 다음커뮤니케이션과 DeNA가 함께 만든 서비스 플랫폼 다음-모바게를 통해 2년 넘게 서비스 되어 왔다.
지난 8월 28일 서비스 종료 공지 이후 오는 9월 26일 유료 결제가 종료 될 예정이며 10월 28일 최종적으로 서비스 종료된다. 환불은 2014년 이후에 구매하여 사용하지 않은 캐시에 한해 실시된다.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 운영팀은 공지를 통해 "그동안 저희 게임을 이용해주신 고객님께 죄송스러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송구스럽습니다. 현재 상황으로는 고객님께 만족 드릴 수 있는 컨텐츠 보강 및 업데이트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어 아쉽게도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수 백에서 많으면 수 천까지 과금한 유저가 적지 않을텐데 이렇게 종료해버리면 어떻게 하냐, 이렇게 모바게 국내 사업 철수하는거 아냐? 일러스트가 좋아서 재미있게 했었는데.. 등 갑작스런 서비스 종료 공지에 우려와 아쉬움을 나타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