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샷의 BGM은 왜 에픽 하츠와 똑같을까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최근 CBT를 종료한 네시삼십삼분의 몬스터 샷의 BGM이 에픽 하츠의 BGM과 같은 것으로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두 게임의 공통점은 개발사가 FUNTER SQUARE라는 점. 그래서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이러한 점을 고려, BGM을 사용했을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특히 몇몇 유저들은 에픽 하츠의 BGM을 도용(?)했다는 애교섞인 항의를 하기도 했다.
헝그리앱 취재 결과 몬스터 샷의 BGM은 에픽 하츠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것으로 밝혀졌다. 단지 몬스터 샷이 정식 출시되지 않은 관계로 임시방편으로 에픽 하츠의 BGM을 사용한 것.
이러한 사실을 접한 유저들은 2011년에 출시된 에픽 하츠를 플레이, 역주행을 보이는 기이한 현상도 보이고 있다. 현재 에픽 하츠는 무료와 유료 버전으로 국내 오픈 마켓에 출시되어 있다.
잠시나마 도용 논란에 시달렸지만, 네시삼십삼분이 공식적으로 확인해준 결과 해프닝에 그치고 말았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