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게임, for Kakao로 선회하는 이유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최근 밴드 게임에서 카카오 게임으로 재입점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with BAND로 출시했던 영웅의 군단, 역전! 맞짱탁구, 퍼즐푸 등이 이름을 바꾸며, for Kakao로 재출시했다. 카카오 게임은 예전부터 타 플랫폼의 선출시에 대한 제재는 없었으며, 재 런칭을 하더라도 별다른 제약이 없었다.
이들이 카카오 게임으로 선회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with BAND가 보여준 효과가 미미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지난 5월에 야심차게 출발했지만, 이전에 공개된 아프리카TV 게임센터와 마찬가지로 의미 있는 수치나 성과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다.
일각에서는 오히려 밴드 다운로드를 유도하기 위해 입점한 게임들을 제물로 삼았다는 이야기도 나올 정도다.
하지만 영웅의 군단을 제외하고, 역전! 맞짱탁구K와 돌리돌리푸는 성격이 다르다. 영웅의 군단은 일반 구글 버전의 성공을 바탕으로 밴드와 카카오 게임으로 진출한 것이고, 역전! 맞짱탁구K와 돌리돌리푸는 for Kakao라는 이름으로 재도약을 준비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들에게 중고 신인이라는 꼬리표가 '주홍글씨'처럼 따라다녀 신선함이 떨어진다는 평가도 있다. 단지 게임의 실패를 플랫폼의 미미한 효과보다 게임이 가진 재미의 한계에 있었다는 이야기도 설득력을 얻는 셈이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