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 어드벤처 마니아 적극 추천 '회색도시2'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10월 9일 드디어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오던 '회색도시2'가 출시 되었다. '회색도시2'는 전작 '회색도시'의 프리퀄적 작품으로, 전작 '회색도시'를 재미있게 플레이한 게이머라면 두 작품이 어떤 접점이 있는지 궁금할 것이다. 서울을 배경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건을 파헤치는 추리 어드벤처. '회색도시2'는 과연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 몰입도 높은 사운드와 스토리
'회색도시'는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사운드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은 받아왔다. 이번 '회색도시2' 또한 뛰어난 스토리와 사운드로 무장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전작에서 보았던 그리운 얼굴들이 다수 등장해 두 작품의 접점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회색도시2'에서 유저는 각 애피소드를 진행하며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건의 진상을 쫒아가게 된다. 복수의 주인공으로 이야기를 진행하는 만큼, 하나의 사건을 다양한 시점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된다는 점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꽤나 신선한 느낌을 안겨주었다.
▲ 함부로 목숨 걸었다가는 진짜로 죽어버린다.
■ 기다리고 또 기다리는
'회색도시2'의 게임성은 굉장히 뛰어나지만 안탑깝게도 현재 모든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는것은 아니다. 현재는 에피소드2 까지 플레이 가능하고 이후 추가적으로 에피소드를 업데이트를 통해서 추가된다.
이런 스토리가 중요한 게임일수록 스토리 흐름이 중요한데 매번 에피소드마다 맥이 끊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유저들의 게임 몰입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매번 에피소드를 즐기기 위해선 각 에피소드를 따로 과금해야 하기 때문에 유저들에게 부담이 될수 있다.
스토리를 조금 가격을 낮게 책정하고 음성, ost 다시듣기등 이런 부분을 추가적으로 과금해서 열수 있는 방법을 선택했다면 더 좋았으리라 생각한다.
▲남은 날짜를 보면 현기증이 올라온다.
■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오만원은 그렇게까지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결코 오만원은 싸지도 않다. 필자는 이런 장르에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회색도시2'vip가 되었다. 결국 '회색도시2'의 게임 가치가 오만원의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면 아쉽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것이라 생각한다.
필자는 아직 공개 되지않은 [회색극장] 콘텐츠를 매우 기대하고 있다. 유저가 직접 단편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공유할 수 있는 컨텐츠라고 하는데 다양한 유저들의 시나리오를 어떤식으로 공유될지, 원작을 뛰어 넘는 시나리오가 나올수 도 있지 않을까? 유저들은 '회색도시2'에서 게임을 즐기는 재미만이 아니라 만드는 재미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래 생각해본다.
'회색도시2' 추리 어드벤쳐를 좋아하는 유저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개인적으로 가장기다리는 콘텐츠 회색 극장 다양한 장르의 시나리오들이 기대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