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니 게임하자! 봄맞이 신작 온라인게임 대거 등장

봄을 맞아 신작 온라인 게임들이 속속 서비스와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클래식 MMORPG 를 비롯 FPS, 골프, 레이싱 등 장르도 다양해 모처럼 구미가 당길 게이머들이 많을 것이다.

먼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권혁빈)는 팀버게임즈(대표 정재목)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아제라' 공개 서비스(이하 OBT)를 오는 8일부터 시작한다.

아제라 이미지
아제라 이미지

'아제라'는 클래식 MMORPG로 20대부터 40대 남성 게이머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모토로 한다. 게이머들은 공개 서비스를 통해 3개 국가 간 대규모 전쟁, 정치 시스템, 특수병기 마갑기를 활용한 전투, 개성적인 5종의 캐릭터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제라'의 OBT에 앞서 7일까지 전사, 마탄사, 마법사, 궁사, 암살자 중 하나를 선택하는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음으로 네오플(대표 이인)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인 FPS 온라인게임 '공각기동대 온라인'의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공각기동대
공각기동대

이번 테스트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캐릭터, 전투 모드, 무기 등 주요 콘텐츠들이 공개된다. 테스터 모집은 4월 7일까지 '공각기동대 온라인' 홈페이지(www.ghostsac.co.kr)를 통해 진행된다.

또한, '공각기동대 온라인'의 첫 테스트를 기념해 9일부터 12일까지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공각기동대 온라인'에서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계정으로 회원 가입한 게이머들은 특정 시간 때에 플레이를 할 경우 추첨을 통해 각각 1만 세라, 테라를 지급받는다.

외출하기 좋은 봄인 만큼 스포츠 장르의 기지개도 돋보인다. KOG(대표 이종원)는 자사에서 개발 중인 레이싱 온라인게임 '얼티밋 레이스'를 '2015 서울모터쇼'에서 최초 공개한다.

얼티밋레이스
얼티밋레이스

'얼티밋 레이스'는 국내외 브랜드 차량의 라이선스를 정식으로 획득한 것이 특징으로 제네시스 쿠페 등의 실제 현대자동차 차량도 게임에서 등장한다.이번 행사는 일산 킨텍스 현대자동차 부스에서 2일부터 12일까지 체험 행사를 하며, 이 자리에서 모션디바이스사의 '탑 드리프트(레이싱 게임을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4DX 장치)'를 통해 '얼티밋 레이스'를 체험할 수 있다.

그리고 온네트(대표 홍성주)는 자사에서 개발한 골프 온라인게임 '위닝펏'의 공개 서비스(이하 OBT)를 지난달 26일에 시작했다.

위닝펏 이미지
위닝펏 이미지

'위닝펏'은 사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프로 골퍼의 스윙 모션을 캡쳐해 실제 샷 사운드를 적용시킨 골프 온라인게임이다. 이번 OBT에서는 캐릭터 최고 레벨(20)까지 공개됐고, 새로운 동양인 외모의 캐릭터가 프리셋으로 제공됐다. 또한, 상점과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편돼 보다 편리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새 미션과 스킬, 에델바이스 코스가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관계자는 “본격적인 봄의 개시와 함께 주요 게임사들이 신작 온라인 게임들의 서비스 시작 및 테스트 소식을 전해오고 있다”며, “온라인 게임을 기다려온 게이머들에게 봄 햇살 같은 소식이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