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에이프게임스, '라이벌킹덤' 한국 특별캐릭터 '이순신' 공개

영국 게임 개발사 스페이스에이프게임즈(대표 John Earner)는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게임 '라이벌킹덤'의 한국 출시를 위해 특별 제작한 '이순신' 캐릭터를 금일(1일) 공개했다.

'라이벌킹덤'은 1000만 다운로드 기록의 '사무라이 시즈'로 유명한 스페이스에이프게임즈의 후속작이다. 140여개국에 동시 출시해 좋은 성과를 얻고 있는 모바일 전략 게임으로 국내에는 현지화 작업을 거쳐 6월 중 출시된다.

스페이스에이프게임즈는 '라이벌킹덤'의 개발 단계부터 한국 시장 진출을 염두한 만큼 한국 이용자들을 위한 캐릭터를 제작하기로 결정하고, 한국에서 존경받는 역사 속 실존 인물 '이순신'의 배경 스토리와 형상을 딴 '불멸의 장군'을 게임 내 구현해 냈다.

'불멸의 장군'은 게임 내 영웅 '타이탄' 중 한 명으로 등장하게 되며, '결정적인 타격', '전투명령', '일진일퇴' 등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거나 아군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강력한 스킬을 가진다.

스페이스에이프게임즈 측은 "한국 시장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현지화 작업에 한글화 외에도 게이머들에게 더 의미있는 게임을 선보이고 싶었다"며, "한국의 '명량'이라는 영화를 통해 이순신 장군에 대해 알고 경외심이 생겼으며, '라이벌킹덤'의 영웅으로 재현해낼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펴, 스페이스에이프게임즈는 영국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촬영하고 출연한 '개발자 일기' 영상도 공개했다. 총 3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영상(https://youtu.be/__QcnKy_mvk)에서는 '라이벌킹덤'의 배경 스토리, 게임 플레이 방법, 제작 과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라이벌킹덤'의 사전등록은 홈페이지(www.rivalkingdom.co.kr)에서 확인 및 참여할 수 있다.

라이벌킹덤 이순신 이미지
라이벌킹덤 이순신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