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라레: 마법도서관, '아이돌 라이브!' 시즌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권혁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카드배틀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에 '아이돌 라이브!'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6일) 밝혔다.

이번 '아이돌 라이브!' 업데이트는 큐라레 팀이 올 1월부터 약 6개월 간 준비한 장기 프로젝트로, 게이머들이 직접 참여한 업데이트라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이번 업데이트에 출연하는 캐릭터들은 올 1월부터 커뮤니티를 통해 주요 캐릭터 20종을 대상으로 게이머 투표를 통해 선정했으며, 쌍자궁, 해모수, 장자 등 최종 상위 3개의 캐릭터를 선정해 아이돌 스타일에 맞춰 리메이크했다.

게임에 등장하는 아이돌 그룹들의 이름 역시 게이머들이 직접 제안한 것으로, 투표를 통해 선정된 '큐라이브', '블랙스완', '미네랄워터', '청아청아', '서버다운', '트윈클' 등 총 6개의 이름을 실제 게임에 반영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큐라레의 대표 캐릭터인 미우, 셀라, 델핀 3명의 사서를 비롯해 투표를 통해 선정된 쌍자궁, 해모수, 장자 등 사서들이 큐라레가 자랑하는 특유의 고 퀄리티 아이돌 일러스트로 재 탄생하는 등 총 19종의 마도서를 선보이며, 이와 함께 아이돌 콘셉트의 사서 의상 6종도 새로 추가됐다. 또한, 회복 계열 스킬인 '징벌'과 '회개'의 밸런스가 조정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게이머 전원에게 복원을 통해 SR+ 6성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SR+ 손상된 마도서'와 카드 레벨을 큰 폭으로 올려주는 'SR 성장서'를 지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큐라레: 마법도서관' 커뮤니티(http://cafe.naver.com/qura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큐라레:마법 도서관 이미지
큐라레:마법 도서관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