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퍼주는 에픽게임스, '잠입자' 콘텐츠도 무료 배포

에픽게임스의 한국법인인 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4 테크데모인 '잠입자(Infiltrator)'의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에픽게임스는 지난 10일에도 언리얼 엔진 4 이용자들을 위해 약 3백만 달러 가치에 상당하는 '인피니티 블레이드' 오브젝트와 효과 등 7,600여 개의 애셋을 무료로 배포한 바 있다. 여기에는 개발이 취소되며 외부에 공개되지 않은 '인피니티 블레이드: 던전'의 콘텐츠가 대부분 포함됐다.

이번 무료 배포를 통해 누구라도 언리얼 엔진 런처 내 학습탭에서 '잠입자'의 시네마틱, 애니메이션, 비주얼 효과 등 모든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어떤 프로젝트에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

'잠입자'는 지난 GDC 2013(Game Developers Conference, 게임개발자컨퍼런스)을 통해 공개돼 컴퓨터 그래픽이 아닌, 엔진이 실시간으로 최상급의 그래픽을 처리하는 모습에 전세계 게이머들을 흥분시킨 언리얼 엔진 4 테크데모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 '인피니티 블레이드' 관련 콘텐츠와 이번 '잠입자' 콘텐츠의 무료 배포가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는 개발자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각 콘텐츠가 여러 개발자의 손을 통해 어떤 모습으로 재탄생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잠입자 테크데모의 영상은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dO2rM-l-vdQ)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리얼 침입자 이미지
언리얼 침입자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