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4/7 넷마블, '이사만루2 KBO 출시 등
[게임동아]
- 넷마블, 모바일 리얼야구 '이사만루2 KBO' 출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공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사흐는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2 KBO'를 금일(7일)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사만루2 KBO'는 치열한 수 싸움을 즐길 수 있는 수동플레이의 대전모드부터 랭킹전 및 친선경기까지 풍부한 실시간 콘텐츠, 스카우트 시스템 및 게이머간 거래의 이적시스템 등 다양한 선수 획득 시스템, 주루자동, 송구자동 등 부분 자동모드로 실제 야구 경기에서 경험 할 수 있는 모든 흥미거리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공게임즈 공두상 대표는 "공게임즈의 모든 임직원은 야구 게임 하나만을 바라보고 개발에 왔다"며 "금일 선보인 '이사만루2 KBO'는 우리의 개발력을 집대성한 게임으로 이용자들이 야구 게임으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즐거움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특히, 이 게임은 실제 경기에서 공을 치고 던졌을 때 공이 날아갈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를 그대로 적용, 또 KBO 원년부터 현재까지 한국 프로야구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시즌 및 도전 모드, 고척돔 및 삼성 라이온즈 파크 등 새로 지어진 구장까지 완벽히 구현해 내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기대할 수 있는 정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 수동은 물론 경기를 관전하는 시뮬레이션 등 게임 내 모든 플레이의 난도를 조절할 수 있어 초보 이용자는 물론 보다 디테일한 재미를 원하는 야구 게임의 다양한 이용자층을 두루 만족시킬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넷마블은 '이사만루2 KBO'의 출시를 기념해 모든 접속 이용자에게 스타선수 및 추억의 선수 카드를 지급하며 4월 출석을 모두 달성하면 10만원 상당의 아이템 및 게임재화를 지급한다.
넷마블 이완수 본부장은 "지난 1일 개막한 KBO의 인기가 날로 상승하는 가운데 현존하는 모바일 야구 게임 최고의 리얼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대표되는 '이사만루2 KBO'를 마침내 선보이게 돼 무척 기쁘다"며 "확실한 게임성에 오랜기간 쌓아온 넷마블의 퍼블리싱력을 더해 반드시 성공시켜 국내 야구 모바일 게임시장의 르네상스를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핑크퐁! 123 숫자놀이' 앱 키즈 분야 10개국 1위 달성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는 자사에서 지난 3월 31일 출시한 신규 유아 교육 앱 '핑크퐁! 123 숫자놀이'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키즈 부문 10개국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핑크퐁! 123 숫자놀이'는 출시와 동시에 미국, 중국, 일본, 한국 등 전세계 주요 국가 앱스토어에 추천 앱으로 선정됐고, 4일 만에 한국, 중국, 홍콩 등 10개국 키즈 분야 1위에 올랐다. 6일 기준 9개 국가에서 키즈 매출 분야 1위를 달성했다.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7일 만에 25만 건을 돌파했다. 이 중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했다.
'핑크퐁! 123 숫자놀이'는 처음 숫자를 배우는 유아를 위한 숫자 놀이 학습 앱이다. 국내 최고의 유아 교육 전문가들이 제작한 숫자 학습 동요 애니메이션 12편을 담았다. 또한 숫자를 따라 쓰고 세어 보는 학습 활동과, 영상과 활동을 이용한 숫자 복습 게임을 담아 기본적인 수 개념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스마트스터디 윤혜미 PM은 "'핑크퐁! 123 숫자놀이'는 핑크퐁 앱 시리즈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여 주는 또 하나의 사례"라며, "우수한 인재들이 만든 다국어 교육 콘텐츠가 핑크퐁 앱 시리즈의 성공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 넷마블, 'KON' 첫 번째 업데이트 및 대규모 이벤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블루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액션 RPG 'KON(콘, Knights of Night)'의 '룬' 시스템을 오픈하고, 첫 번째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금일(7일)부터 이용할 수 있는 '룬' 시스템은 이용자가 각 캐릭터의 다양한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다. 모험지역 7-8 스테이지를 극복하면 메인 메뉴 하단의 '룬' 메뉴가 열리며, 이후 모험 지역에서 다양한 종류의 룬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모험지역 1-5를 극복한 모든 이들에게 영웅 등급의 무기와 희귀 등급의 장신구 세트 등을 지급할 예정이며, 'KON'의 공식 카페 회원 수가 20만명을 돌파한 기념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8일부터는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초대 코드'를 통한 이벤트도 연다. 각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친구 코드를 통해 게임에 새로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코드 입력 시 게임재화(크리스탈)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게임재화와 최대 전설~기적 방어구를 제공할 예정이다.
'콘'은 넷마블이 액션 RPG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 하에 준비해온 대작 타이틀로 지난해부터 게임업계 및 이용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출시 후 사흘 만에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서 인기게임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7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5위, 애플앱스토어 4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KON이 출시 직후부터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액션 RPG 장르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며 "깜짝 놀랄만한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넷마블만의 고품질 운영 노하우를 결집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 'KON'의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유아인의 신규 CF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배우 유아인은 최근 종영된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의 이방원역과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카메오 출연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 있다.
'KON'은 다수의 이용자들이 익숙한 이전 액션 RPG의 틀을 유지하면서도 두 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운용하는 듀얼액션이 특징인 게임이다. 또 이용자가 직접 꾸민 맵(아지트)에서 PvP를 즐길 수 있는 '침략전' 시스템이 모바일 액션 RPG 최초로 적용됐다.
이밖에 액션 RPG를 처음 접한 이용자도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게이머 가이드 '나침반' 시스템, 메인 캐릭터뿐 아니라 파트너 캐릭터까지 참여시킬 수 있는 실시간 파티 레이드 등 기존 액션 RPG에서 찾아볼 수 없는 콘텐츠도 대거 포함됐다.
- 컴프매 LIVE', 전속모델 '여자친구' 메인 홍보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이하 '컴프매 LIVE')'의 '여자친구' 신규 홍보 영상을 7일 공개했다.
컴투스 대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프매 LIVE'는 최근 실제경기 데이터를 게임에 반영한 '라이브 콘텐츠'를 추가하고 대세 걸그룹 '여자친구'를 전속모델로 발탁,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번 영상은 '컴프매 LIVE'의 새 얼굴인 '여자친구'의 야구감독 수업 모습을 담은 30초 가량의 메인 홍보용으로 제작됐다. 걸그룹 '여자친구'가 야구 감독이 되기 위해 여러 가지 특별훈련을 받는 모습을 귀엽고 코믹하게 그렸다.
심판에게 강력히 의견을 어필하는 '배치기' 동작부터 저녁 경기에도 벗지 않는 '선글라스', 선수들과 주고받는 '싸인'까지 경기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야구 감독들의 특징을 위트 넘치게 담아냈다. 특히 감독이 되기 위해 훈련에 매진하는 '여자친구'의 생기발랄한 모습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컴프매LIVE'의 친숙함을 더욱 도드라지게 표현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걸그룹 '여자친구' 홍보 영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시뮬레이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프매 LIVE'의 장점을 담았다"며 "새롭게 추가된 실제 경기 데이터 반영 콘텐츠인 '라이브 모드'로 더욱 실감나는 야구 매니지먼트를 경험 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게임빌, '별이되어라!' 시즌4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의 시즌4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별의 노래'라는 타이틀의 시즌4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월드인 '세계수의 영혼'이 공개된다. 다크소울의 계획을 막기 위한 주인공들의 모험이 펼쳐지는 스토리와 신규 지역 '비밀의 습지'가 오픈된다. 각성 스킬, 각성 패시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캐릭터 각성 시스템'이 공개되며, 최종 병기 드래곤버스터와 파괴신 다크소울의 숨겨진 힘과 능력을 추가 획득할 수 있는 '초월 강화 시스템'도 새롭게 등장한다.
이밖에도 최고 레벨이 102레벨로 확장되고, 월드 보스 리뉴얼, 레이드 파티 유지 기능, 게임 가이드 개편 등 게이머 편의 기능 콘텐츠가 업그레이드된다.
- 카카오의 첫 퍼블리싱 모바일게임 'O.N.E', 사전 예약 실시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코어크리에이티브(대표 김동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 액션 RPG 'O.N.E(Odium Never Ends)'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사전 예약은 안드로이드 OS 사용자만 참여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게임하기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4월 6일부터 출시 전까지 진행된다.
카카오게임 퍼블리싱을 통해 출시되는 첫번째 작품인 'O.N.E'은 2014년 최고 인기 모바일게임 '블레이드'의 개발자 출신들로 구성된 스타트업 개발사 코어크리에이티브가 개발중인 액션 RPG다.
'O.N.E'은 기존 액션 RPG게임의 스테이지 클리어 공식에서 벗어나, '수호', '습격', '복수'의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용자간 치열한 공방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자신의 지역을 수호함으로써 남보다 빠른 성장을 도모하는 한편, 다른 게이머의 지역을 습격하거나 자신의 지역을 습격한 게이머를 직접 혹은 현상 수배를 통해 응징하는 등 게이머들간의 역동적인 상호 관계를 활용한 차원이 다른 생동감 넘치는 세계관을 구현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니 앤 제니' 스티콘과 게임에서 사용하는 10만골드, 보석 100개, 열쇠 50개를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톡 친구에게 사전 예약을 소개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초대를 받고 사전예약에 등록한 친구 숫자에 따라 한정판 전설급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시우 카카오게임 S TF장은 "'O.N.E'은 게임 게이머간 다양한 갈등 구조를 핵심 콘텐츠로 활용해 단순한 타격 액션 위주의 일반적인 액션 RPG 게임들과는 다른 진화된 게임성을 자랑한다"며, "'카카오게임 S' 첫 출시작인 만큼 카카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이덴티티모바일, 신작 '크라이' CBT 사전 등록 실시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의 상반기 기대작 '크라이'의 CBT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CBT 사전 등록은 오는 13일까지 특별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자신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참가 신청이 완료된다. 단, 이번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사전 등록에 참여한 모든 게이머는 오는 14일부터 시작되는 CBT를 플레이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정식 서비스 시 '열쇠 100개'와 '보석 1,000개', '회복 물약 10개'로 구성된 '블랙라벨 CBT 패키지'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사전 등록에 참여한 게이머 중 CBT를 플레이하고 공식 카페에 후기를 남긴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블랙 9.7', 아이나비 블랙박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제공한다.
'크라이'는 로팝게임즈(대표 홍상의)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RPG로, 신과 맞서 싸우는 독특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짜릿한 타격감이 어우러진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맛볼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게이머는 각 캐리터 마다 총 9개의 스킬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콤보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같은 캐릭터라 할지라도 전혀 다른 형태의 전투를 경험하게 된다.
이밖에 350개의 스테이지, 100종의 퀘스트, 300여 개의 아이템은 물론, 실시간으로 다른 게이머와 실력을 겨루는 '배틀 아레나', 높은 층으로 올라갈수록 강력한 적이 등장하는 '무한의 탑', 서버 내 모든 게이머들과 힘을 합쳐 싸우는 '월드 레이드' 등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돼 있다.
아이덴티티모바일 게임사업본부 장중선 본부장은 "아이덴티티모바일의 상반기 대작 '크라이'의 마지막 담금질을 위한 CBT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라며, "이보다 앞서 진행되는 사전 등록에 참여하셔서 CBT는 물론 정식 서비스 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받아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