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4/7 'LOL' 전적 서비스 오피지지, 글로벌로 서비스 확대 등

[게임동아]

- 'LOL' 전적 서비스 오피지지, 글로벌로 서비스 확대

오피지지(대표 박천우, 이하 OP.GG)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전적 서비스를 글로벌로 확대하는 한편 'LOL' 이외 게임의 전적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2015년 법인 설립된 OP.GG는 AOS장르 PC온라인게임 'LOL'의 게이머 전적을 제공하는 벤처기업으로, 하루 평균 150만 게이머들이 찾는 국내와 글로벌을 아우르는 인터넷 팬 사이트(http://www.op.gg/)다. OP.GG는 '소환사'로 불리는 'LOL' 게이머 닉네임만 입력하면 해당 게이머의 챔피언, 리그, 종합 성적은 물론 룬이나 특성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지난해 2월부터 'LOL' e스포츠 경기 뉴스를 송출하기 시작한 OP.GG는 이번 모바일 전적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영토 확장에 나선다. 먼저 'LOL'로 한정된 전적 서비스에서 벗어나 다양한 게임의 전적을 제공하고, 이용자들이 전적 외에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한국, 일본, 미국 등 11개국 외에 다양한 지역으로 활동 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OP.GG 박천우 대표는 "e스포츠를 즐기는 방법에는 직접 플레이하는 것 외에도 여러 방법이 있다"며,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으로 OP.GG는 서버, 네트워크를 대폭 강화해 OP.GG가 'LOL' 전적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부분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OP.GG 이미지
OP.GG 이미지

- 크리티카 온라인, 각인 시스템 업데이트및 봄맞이 이벤트 실시

올엠(대표 이종명)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에 각인 시스템 업데이트와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각인 시스템은 게이머의 전투 스타일에 따라 캐릭터를 특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게임 시스템이다. 각인 전용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희귀 등급의 '대각인'과 3개 등급의 '소각인'을 스킬트리로 조합해 캐릭터를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4월 7일(목)부터 오는 4월 28일(목)까지 '크리티카에도 봄이 왔나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이머가 15레벨 이상의 스테이지 곳곳에 출현하는 '봄의 꽃'을 모으면 개수에 따라 '재평가서 랜덤상자', '봄의 무기'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주어진다. 또한, 피로도를 소모하고 얻은 코인으로 하루 3번, 랜덤하게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크리마블' 이벤트도 열린다.

이 밖에도 재료 아이템인 하위 '라피스'를 모으면 상위 라피스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을 모든 게이머에게 제공하고, 60레벨 이상 게이머가 이벤트 NPC '아렌델'을 통해 간단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희귀 아이템을 선물한다.

크리티카 온라인 이미지
크리티카 온라인 이미지

- '프리스톤테일', 웹젠 PC방 혜택 받고 남들보다 빠르게 육성하자

웹젠(대표 김태영)은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와 PC방 사업 제휴를 맺고 어제(4월6일)부터 전국 1만 1천여 개 웹젠 가맹 PC방에서 '프리스톤 테일'의 PC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프리스톤테일'은 가상의 프리스톤 대륙에서 펼쳐지는 전사들의 모험을 배경으로 제작된 정통 PC MMORPG다.

화려한 그래픽과 타격감이 돋보이는 1세대 PC온라인 게임의 주역으로 지난 13년간 많은 게이머들로부터 사랑 받았으며, 지난 4월 6일부터는 마상소프트로 서비스가 이관되어 게임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웹젠과의 PC방 서비스 제휴를 시작하면서 웹젠 PC방에서 '프리스톤테일'을 즐기는 게임회원들은 다양한 PC방 접속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우선 웹젠 PC방에서 '프리스톤테일'에 접속하면 20% 추가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벤트 시간인 평일 20시~23시, 주말 12시~24시에 접속하는 PC방 이용자에게는 경험치를 50% 상승시킨 '전용 버프'가 적용된다.

또한, 아이템 획득 확률이 50% 추가 적용되며 PC방 접속 후 1시간이 지나면 무작위로 아이템이 들어 있는 '블랙캡슐'이 지급된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각각 50씩 상승된 'PC방 전용 버프'도 적용돼 보다 강력한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PC방 접속 1명 당 2% 파티 경험치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한 파티 플레이 당 최대 5인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웹젠은 오는 4월 17일까지 '뮤 레전드'의 홈페이지에서 2016년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뮤 레전드'의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특히, 이번 비공개테스트 참가 모집에 선정되지 못한 게이머들은 전국 15개 '뮤 레전드' 스페셜PC방에서 접속할 수 있다.

프리스톤테일 이미지
프리스톤테일 이미지

- 웹젠 '뮤 온라인', 2주간 '뮤 스페셜 루미 랭킹 이벤트'로 최고급 선물 쏜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뮤 온라인'에 '뮤 스페셜 루미 랭킹전'을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뮤 스페셜 루미 랭킹전'은 웹젠은 오늘부터 4월 21일까지 약 2주 동안 진행되며, '뮤 루미'는 몬스터를 사냥해 수집한 카드 조각으로 정해진 카드의 짝을 맞추는 '뮤 온라인' 내 미니게임이다.

각종 사냥터에서 구할 수 있는 카드 조각 24개를 모으면 게임 참여할 수 있는 '카드묶음'으로 자동 교환된다. '루미게임'이 시작되면 가지고 있는 '카드묶음' 내의 카드들이 5개씩 무작위로 '루미게임' 판에 올려지고 5개의 카드 중 같은 색의 카드 3장 또는 연속되는 숫자 3장의 조합에 성공하면 '루미 점수'를 얻게 된다.

특히, 게임 회원들은 기존 '루미게임'과 동일한 방식으로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카드묶음'과 '스페셜 카드' 3장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스페셜 루미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웹젠은 주간 '루미 점수'를 기준으로 각 서버의 1위부터 100위까지 상위 회원들에게 '+13 3차 날개 행운(옵션 선택)', '+2랭크 +7강 광휘의 에르텔', '1,000루드' 등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들을 지급한다. 이번 랭킹 이벤트에서는 게임 내 일일 최강자를 가리는 '일간 랭킹전'도 선보인다. 해당 일일/주간 이벤트의 당첨자는 4월 14일과 4월 21일에 각각 공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웹젠은 '[GM]고사장'이 제작한 '루미 이벤트'의 영상가이드를 제공하고 '[인공GM]알파고사장'과 게임 회원 간 '루미게임' 대결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이용자들과 꾸준히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웹젠은 오늘(4월 7일)부터 4월 21일까지 '알을 품은 루미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회원들은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카드조각' 아이템을 모을 수 있고, 해당 카드 조각 묶음을 사용해 '루미게임'에 참여하면 일정 확률로 '뮨'이 들어있는 알을 획득할 수 있다. 프리미엄 뮨 '피노키오'를 비롯해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뮨'들은 특정 요일 및 시간에 따라 공격력, 스킬 속도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뮤 온라인 이벤트
이미지
뮤 온라인 이벤트 이미지

- 로도스도 전기 온라인,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 선공개!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이하 엘엔케이)는 자사와 네오위즈게임즈의 일본 자회사인 게임온(대표 이상엽)이 공동 개발하는 판타지 MMORPG 로도스도 전기 온라인(이하 로도스도)에 4월 14일 업데이트될 콘텐츠의 내용을 한발 앞서 선공개하고, 월드통합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공개한 업데이트 내용은 먼저 만렙이 현재 40레벨에서 45레벨로 상향되며, 스킬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된다. 41레벨 이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로이드 모험가 협회의 '바로스'를 통해 '한계 돌파 퀘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스킬 시스템은 강화 형태로 적용된다. 스킬 레벨이 최대 상태인 상태에서 '고대 비보-비전서' 아이템과 일정량의 골드를 지급하면 세 가지 특성 중 원하는 특성을 선택할 수 있는데 기존 능력을 강화하거나 새로운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사냥터 7곳과 신규 6성 레어 아이템이 추가된다. 신규 사냥터는 최소 40레벨 이상이 공략할 수 있도록 강력한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파티플레이가 반드시 필요하다. 6성 레어 아이템은 총 26종 추가되며 기존 5성 레어 아이템보다 강력한 옵션이 부여됐다.

이 밖에 캐릭터 스킨 시스템과 길드 마크 등록 시스템이 추가된다. 캐릭터 스킨 시스템은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처음 도입되는 기념으로 원작 영웅의 외형으로 변경이 가능한 스킨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길드 마크는 게이머가 직접 제작한 길드 마크를 등록하여 각 길드만의 고유한 특징을 나타낼 수 있으며 소속 길드원간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다.

한편 4월 7일부로 2개 월드가 1개 월드로 통합 운영된다. 1월드인 파리스로 통합이 이루어지며 라다 월드에 있던 모든 캐릭터 정보 및 아이템은 빠짐없이 이동된다. 이로서 게이머간 더욱 활발한 커뮤니케이션과 파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로도스도 전기 이미지
로도스도 전기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