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과마법' 인기 1위 점령...60초 분량 소녀시대 태연 홍보 영상 공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룽투코리아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 for Kakao(이하 검과마법)'이 9일 오전 기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그리고 원스토어 등 국내 주요 3대 마켓과 게임 플랫폼에서 인기게임 1위를 기록했다.
지난 7일 정식 출시된 검과마법은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자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기대를 받아온 게임이다. 이 게임은 현재 국내 3대 마켓과 카카오게임 플랫폼 인기게임 1위, 애플 국내 앱스토어 최고매출 2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46위에 오르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일 사전 출시된 원스토어에서도 최고매출 1위를 기록한바 있으며 현재 인기순위는 2위다. 구글 플레이의 경우에도 순위가 새로 집계되면 더 높은 순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검과마법'은 방대한 오픈 필드에서 MMORPG의 다양한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인 게임이다. 360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시점과 판타지 풍의 풀 3D 그래픽이 강점으로 PC 클라이언트 MMORPG 못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
룽투코리아 측은 "기대이상으로 게임의 완성도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고 신규 이용자들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며, "현재까지 파악되는 7일차 재방문률도 45%에 육박한다"고 밝혔다.
한편, 룽투코리아는 주요 3대 마켓 1위 달성 기념으로 게임의 홍보모델로 활동중인 소녀시대 '태연'의 홍보 영상 전체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60초 분량으로 태연이 리메이크한 '아틀란티스 소녀' OST의 뮤직비디오 콘셉트로 제작됐다. 특히, 푸른 초원을 배경으로 1인칭 시점의 촬영기법을 적용해 국내외 많은 음악 및 게임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연이 부른 '아틀란티스 소녀'는 검과마법 카페에서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