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킹덤', 실시간 캐릭터 교체 시스템 업데이트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 이하 4:33)은 블록버스터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로스트킹덤(개발사 팩토리얼게임즈)'에 신규 콘텐츠 '증명의 탑'과 '봉인서' 시스템을 금일(22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 '증명의 탑'과 ▶'봉인서' 시스템이 추가됐다. 그 밖에 ▶'정벌 스테이지'가 확장됐고, ▶'상점 마일리지'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증명의 탑'은 각 층별로 몬스터를 처치하며 더 높은 층을 향해 도전하는 신규 콘텐츠로, 메인 캐릭터와 서브 캐릭터를 교체하여 전투를 진행하는 '태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증명의 탑'에서는 '태그 스트라이커'라는 특별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스킬을 사용하면 주변 몬스터는 일정 시간 동안 기절 상태가 되고, 등장한 캐릭터는 30초간 공격력, 방어력, 체력이 증가한다. '태그 스트라이커'는 각 층별로 1회만 사용할 수 있다. '증명의 탑'을 최초로 클리어할 시 명예 포인트 10,000점, 6층과 12층을 최초로 클리어할 시 명예 포인트 20,000점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각 층별로 다양한 종류의 '봉인석'을 획득할 수 있다.
공격력, 방어력, 체력 등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봉인서'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봉인서'는 '증명의 탑'에서 획득 가능한 '봉인석'을 장착시켜 사용할 수 있으며, '봉인서' 내부의 소켓에 알맞은 '봉인석'을 장착하면 더욱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 밖에 보통 난이도의 '정벌 스테이지'가 60개 확장됐으며, 상점에서 '불멸 장비'를 구입한 횟수에 따라 '불멸 장비 선택 소환권'을 제공하는 '상점 마일리지' 시스템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이와 함께 4:33은 지난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마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정벌 스테이지'와 '도전 모드'를 클리어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해당 포인트로 주사위를 굴려 이동된 칸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사용한 포인트에 따라 추가 보상으로 '가디언 옵션 변경권'과 '가디언 마법 부여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최대 '가디언 마법 선택권'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이벤트 및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로스트킹덤'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