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소식] 10/25 '아키에이지 비긴즈' 글로벌 동시 출시 등
- '아키에이지 비긴즈' 글로벌 구글∙애플 동시 출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아케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를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테스트를 통한 게이머들의 호평과 최근 진행된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대한 관심 등 출시 전부터 입소문을 타고 기대감이 높았던 대작이라서 이목이 쏠린다.
이 게임은 유명 PC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의 글로벌 IP를 활용한 수집형 3D MORPG로 '태초의 비밀을 깨우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다.
전민희 작가가 참여한 '아키에이지' 연대기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와 세계관을 반영, 원작의 약 2천년 전 이야기를 담고 있다.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한 한 차원 높은 고퀄리티 그래픽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특히 모바일게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플립형 전투 방식'을 통한 역동적인 전투 액션과 화려한 콤보 연출의 타격감을 제공하며, '영지전', '실시간 레이드' 등 강력한 전투 콘텐츠가 인기 요소로 꼽힌다.
이외에도 PC 원작에서 볼 수 있던 32종의 다양한 영웅들이 등장하고, 원작의 인기 콘텐츠인 하우징, 낚시, 무역 등 생활형 콘텐츠도 스마트폰 특성에 맞춰 담아냈다.
'아키에이지 비긴즈'는 게임빌과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가 손잡고 선보이는 블록버스터 급 모바일게임이다. 양사는 한국을 넘어 웨스턴 시장까지 타깃팅하며 노하우를 집중하고 있다.
- 퍼니글루의 신작 '씰 모바일', 정식서비스 시작!
퍼니글루(대표 백창흠)는 오늘(25일), 자사가 개발한 '씰 모바일'의 글로벌 버전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동시 런칭했다고 밝혔다.
'씰 모바일'은 플레이위드게임즈의 '씰 온라인'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원작을 추억하는 게이머를 유혹하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담고 있는 모바일RPG이다. 이미 대만과 태국 등에 선 출시되어 원작 특유의 감성과 캐릭터성을 잘 살려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번 글로벌 버전은 안정성과 밸런스를 더욱 최적화시켜 선출시 국가를 제외한 곳에 서비스하는 버전이다.
이 게임은 '꾀돌이'로 대표되는 원작 특유의 엽기적이고 코믹한 몬스터부터 낚시와 잠자기, 콤보와 BGM 등 그 시절의 향수를 자극할 콘텐츠가 가득하다. 모험단과 자유롭게 사냥할 수 있는 오픈 월드 시스템부터 원작 본연의 커뮤니티를 계승한 길드 및 길드 던전 시스템까지, 방대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퍼니글루는 '씰 모바일'의 글로벌 런칭을 기념해 통 큰 선물을 증정하여 파격적인 출발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접속만해도 5성 축복의 꾀돌이를 100% 지급하기로 결정했으며, 사전예약 돌파 이벤트의 보상인 기본펫, 강화석, 고급사료까지 접속한 전원에게 제공한다. 또, 공식카페와 할로윈을 기념한 기간 한정 이벤트까지, 오픈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여 인게임 아이템을 푸짐하게 증정할 예정이다.
- 그라비티, 모바일 RPG '요지경' 메이킹 필름 공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RPG '요지경'의 성우 녹음 현장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금일(25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성우들의 음성과 배경 음악, 3D카툰 랜더링 그래픽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동양 판타지 게임다운 환상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며, 높은 퀄리티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요지경 녹음에는 개구리중사 케로로의 '케로로'로 유명한 양정화와 나루토 '폐인'의 송준석, 닥터 슬럼프의 '슬럼프'를 연기한 최한, 라푼젤 및 겨울왕국에서 주인공으로 약한 박지윤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상급 성우들이 총출동했다. 성우들은 각 캐릭터의 특성을 잘 살린 뛰어난 목소리 연기로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더불어 영상에는 실제 성우들이 녹음하는 현장 모습과 함께 게임 출시를 응원하는 성우들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특히 성우들의 감미롭고 몽환적인 목소리가 요지경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한층 돋보이게 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그라비티 국내사업 이봉후PM은 “성우들이 좋은 연기로 개성 강한 캐릭터들을 소화해 낸 덕분에 게임의 완성도와 몰입감이 한층 높아졌다”며 “오는 29일(일)에는 부산 코믹월드에서 '청산'을 연기한 성우 송준석 팬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PS4용 '닷핵//G.U 라스트 리코드' 예약정보 공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PS4용 액션 RPG '닷핵//G.U 라스트 리코드'의 예약판매 특전 및 최신정보를 공개했다.
지난 2002년 4월, TV 애니메이션 '.hack//SIGN' 방영으로부터 시작된 '.hack' 프로젝트는 만화, 소설, OVA, 잡지 등 수 많은 미디어에서 압도적인 크로스 미디어 전개를 실시해왔다. '.hack' 시리즈가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2006년에 발매된 PS2용 '.hack G.U.'의 3부작에 더해 Vol. 4 Reconnection을 하나로 엮어 PS4로 이식한 작품이 바로 '닷핵//G.U 라스트 리코드'이다.
또한 '닷핵//G.U 라스트 리코드'에서 호소카와 세이치로의 Vol.4 신규 이미지 비주얼이 공개되었다.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하는 호소카와 세이치로의 신규 이미지 비주얼에는 5th 폼의 하세오, Vol3.와는 다른 모습의 오반이 보이며, 두 사람 뒤에는 수수께끼 소녀 '쿠사비라'처럼 보이는 그림자와 정체불명의 거대한 존재가 그려져 있다.
올해 11월 1일에 발메되는 PS4용 '닷핵//G.U 라스트 리코드' 예약 판매는 오는 10월 27일부터 시작된다. 한정판의 구성품으로는 '.hack G.U.' 4부작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게임 디스크와 악곡, 드라마 CD 및 애니메이션 블루레이 디스크가 포함된 프리미엄 DISC 세트, 오리지널 소설 '.hack//G.U. RAGTIME'과 Vol.4의 설정 자료집이 들어 있는 'SECRET FILE' 프리미엄 북클립, 그리고 일러스트 CG 아트가 그려진 특제 박스이다. 일반판과 한정판의 예약 판매 특전으로는 콜렉터즈 카드가 동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