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1/12 카카오, '지스타 2018' 현장 이벤트 공개 등
- 카카오게임즈, '지스타 2018' 현장 이벤트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 참가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프렌즈레이싱'의 현장 이벤트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B2C관에 부스를 마련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현장 방문 관람객을 위해 40인 카카오 매치를 상시 운영한다. 키오스크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기다림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대기를 통해 참여도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배그 라이언 영구 의상 스킨' 아이템과 CJ 제일제당의 인기 상품 '비비고 칩' 등 다양한 경품이 선물로 증정되며, 승리팀에는 배그 '낙하산 영구 스킨'이 추가 지급된다.
또한 15일과 16일 오후 2시부터 5시에는 아프리카TV 유명 BJ 64인이 참가하는 멸망전 시즌5가 펼쳐지며, 17일, 18일에는 셀럽이 출연하는 스페셜 매치가 개최된다. 스페셜 매치는 셀럽이 조장이 되어 9명의 조원을 이끌고 생존 경쟁을 펼치는 매치로, 15일에는 인기 BJ 주안코리아, 파이, 맛종욱, 블랙워크가, 16일에는 방송인 유병재, 유규선, 정명훈, 문상훈이 출연한다.
스페셜 매치에 참가한 관람객에게도 '배그 라이언 영구 의상 스킨' 아이템과 다양한 경품이 선물로 지급되며, 승리팀에는 '낙하산 영구 스킨'과 함께 배클그라운드 x 카카오프랜즈 컬래버레이션 상품 '배그 라이언' 인형이 추가 증정된다. 또한 MVP에는 '엔비디아 RTX 270' 그래픽카드가 수여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모트 댄스, 퀴즈, 미션 이벤트가 상시 진행되어 관람객을 즐겁게 할 예정이며, 훈련장 모드 상시 체험존, 배클그라운드 x 카카오프랜즈 컬래버레이션 굿즈 샵, AR포토존, 카카오게임들의 영상을 만나볼 수 있는 패밀리존이 운영된다.
하반기 기대작인 '프렌즈레이싱'도 벡스코 야외 광장에 전시관이 꾸려진다. 대형 라이언이 시선을 사로잡을 '프렌즈레이싱' 야외 부스에서는 무대 이벤트로 스텝퍼를 열심히 밟아 일정 RPM에 도달하는 '달려 달려씽! 스텝퍼 게임'이 진행된다. 여기에 '밟아버려씽! 프렌즈레이싱 대전 이벤트'가 상시 진행되며, 귀여운 라이언 인형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프렌즈레이싱' 게임을 다운 받으면 현장에서만 획득 가능한 한정판 '레이서 라이언' 풍선과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 '쁘띠첼 구미젤리'가 증정된다. 또한 17일 오후 1시에는 4분기 중 출시 예정인 모바일 액션 RPG '외모지상주의' 웹툰 원작자 박태준 작가의 사인회도 펼쳐진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프렌즈레이싱' 간 연계 이벤트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참여 확인증과 '프렌즈레이싱' 게임 다운로드를 함께 인증하면 귀여운 굿즈를 증정한다. 아울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부스에서 진행되는 스탬프랠리의 미션으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벤트에 참여해도 경품이 지급된다.
- '사이퍼즈' 유저 쇼케이스 통해 신규 캐릭터 '테이' 공개!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서 온라인 유저 쇼케이스 <해피버스'테이'>를 개최하고 신규 캐릭터 '테이'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9일 21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해피버스'테이'>는 정인호 해설과 BJ불멸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개발자 토크, 성우 토크, 플레이 테스트 및 이벤트 안내가 이어졌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송지형 디렉터가 직접 신규 캐릭터 '테이'를 소개하고, 기획 의도와 설정 및 특징에 대해 발표했다. '사이퍼즈'의 62번째 캐릭터 '테이'는 '트리비아', '시바'에 이은 세 번째 그림자 능력자로, 오는 15일 업데이트 된다. 근거리 공격 역할에 최적화 된 것이 특징으로, 어둠, 그림자를 다루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적을 기습하는 형태로 공격을 가할 경우 더욱 특화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이퍼즈'의 음악을 담당하는 네오플의 이재광 작곡가가 등장해 '테이'의 배경 음악을 공개하고 기획 의도에 대해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테이'의 메인 테마곡은 거문고, 아쟁, 해금, 대금과 같은 국악기를 사용하는 동시에 블랙메탈을 통해 어두움을, 드럼의 더블베이스로 박쥐의 날갯짓을 함께 표현해 캐릭터의 특징을 나타냈다.
또한, '테이' 캐릭터의 목소리를 녹음한 최승훈 성우와 '테이'의 스토리 영상을 녹음한 이호산 성우가 함께 참석해 녹음 소감과 다양한 에피소드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 밖에도 네오플의 김민재 개발자가 전하는 '테이' 플레이 소개와 'BJ불멸'의 '테이' 플레이 테스트, 김태영 서비스 팀장의 이벤트 안내 등 다채로운 시간이 이어졌다.
'사이퍼즈'에서는 '테이' 캐릭터 공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하루 1회씩 출석 체크를 할 경우 'EC 테이 풀유니크팩'과 '테이 소모품 레어부스터'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15일까지 접속하는 유저에게는 '테이 스페셜 헤어IV', '선택형 EC풀유니크', '선택형 SM 풀유니크'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 워게이밍, 액션 RPG 신작 '페이건 온라인' 공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금일 매드 헤드 게임즈(Mad Head Games)의 신작 '페이건 온라인(Pagan Online, 이하 페이건)'을 공개했다.
페이건은 세르비아의 개발사 매드 헤드 게임즈가 개발한 방대한 규모의 액션 RPG로 야만적인 호드와 복수심에 불타는 고대 신들에 대적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은 기원전 신화에 기반한 악령의 디스토피아에서 잔혹하고 신비로운 전투를 펼치게 된다. 페이건은 2019년 PC 기반으로 런칭 예정이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http://www.pagan-online.com/)를 통해 런칭 테스트를 위한 사전 등록이 진행되고 있다.
페이건은 새로운 액션 RPG로 도전적이고 빠르게 전개되는 전투, 강력한 전투 부대, 수많은 장비가 특징이다.
워게이밍의 제이콥 뷰클러(Jacob Beucler) 프로덕트 디렉터는 “매드 헤드 게임즈는 재기 넘치고 열정적이며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끝장' 정신을 갖고 있다. 이 정신은 워게이밍이 월드 오브 탱크를 런칭할 때 모든 것을 쏟아 부었던 초기 모습을 떠올리게 한다. 페이건 온라인은 워게이밍에 있어 가장 흥미진진한 기회 중 하나로 워게이밍은 이러한 개발자들의 열정과 기술을 게이머들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드 헤드 게임즈의 우로스 반자스비치(Uros Banjesevic) 공동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우리는 페이건에서 적에 휩싸여 매우 도전적이면서도 빠른 전개를 유지해 RPG의 전투 방식을 현대화했다. 드디어 우리의 피와 땀, 눈물의 결과인 이 작품을 전 세계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감개무량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페이건에서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환경에서 치열하고 전략적인 대학살의 전장에 참여하게 된다. '배틀 챕터(Battle Chapters)'라는 에피소드 콘텐츠의 확장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인 싱글 플레이 모드는 물론 다양한 게임 모드와 난이도에 기반하여 반복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임무들도 제공된다. 페이건은 또한 플레이어들이 적을 쓰러뜨리고 잔혹한 전장속에서 자신의 기질을 테스트하거나 친구들과 경쟁하면서 자랑할만한 권리를 획득하는 재미를 누릴 수 있도록 도전의 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