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018년 매출 109% 성장.. 영업이익은 22% 상승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는 감사보고서 공시를 통해 2018년 실적을 금일(11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카카오게임즈의 2018년 연결기준, 연간 총 매출액은 약 4,208억 원, 영업이익 약 472억 원, 당기순이익 약 189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이는 역대 최대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약 109%, 약 22%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약 6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액 및 영업이익에는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매출을 기반으로 지난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프렌즈레이싱’ 등 신작 PC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과 자회사 카카오VX 등의 신규 수익이 더해져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당기순이익 감소는 영업외손익의 영향이라고 카카오 측은 전했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올 한해 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 라인업 및 성장 동력이 될 신사업을 구축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먼저 PC온라인 게임 부문에서는 오는 6월부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는 글로벌 최고 핵 앤슬래시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과 대작 MMORPG ‘에어(A:IR)’를 준비 중이다.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는 액션 아케이드 ‘콘트라: 리턴즈’, 오픈월드 MMORPG ‘테라 클래식’, 대형 MMORPG ‘달빛조각사’ 등 퍼블리싱 신작과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프렌즈타운’, ‘디즈니 프렌즈 탁구’ 등 자체 개발작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속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내세운 신사업을 추진한다. 게임의 본질적 요소와 대중들의 일상 속 ‘스포츠’ 등 라이프 요소를 접목해, 최근 설립한 자회사 ‘라이프엠엠오’의 ‘프로젝트R(가칭)’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여기에 카카오 공동체와의 긴밀한 협업을 구축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