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타겟팅으로 한판 붙자! 경쟁 콘텐츠 강조한 엘리온

카카오게임즈와 크래프톤이 준비한 야심작 엘리온이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오는 7월 25일~26일 이틀간 사전체험으로 마지막 점검을 진행한다.

김형준 개발 PD를 필두로 국내 유명 MMORPG 제작 경력을 가진 개발진이 참여한 엘리온은 지난해 6월 2차 CBT 이후 한동안 소식이 없었으나, 지난 4월 과감하게 게임명을 교체하며 진행한 사전체험 이벤트에서 호쾌한 논타겟팅 전투와 다양한 스킬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등 확 달라진 모습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지난 4차 사전체험은 단 하루만 진행돼 확 달라진 모습을 모두 확인하기에는 다소 부족함이 있었으나, 이틀 동안 진행되는 이번 사전체험에서는 논타넷팅 전투와 스킬 커스터마이징 외에도 벌핀과 온타리, 두 진영의 끊임없는 경쟁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변경된 게임명인 엘리온은 두 진영이 서로 차지하기 위해 대립하는 완벽한 낙원으로 향하기 위한 관문 엘리온 게이트에서 따온 것이다.

엘리온 대표 이미지
엘리온 대표 이미지

이번에 선보일 예정인 새로운 경쟁 콘텐츠는 분쟁지역 내 보스 몬스터 사냥 콘텐츠인 심판의 거인, 진영 간 대규모 전쟁 콘텐츠인 진영전, 길드 단위 콘텐츠인 클랜전, 클랜 성채, PVP 콘텐츠인 마갑기 공장 등으로 요약된다.

‘심판의 거인’은 양진영 간 PVP가 벌어지는 분쟁 지역에서 특정 시간에 출현하는 보스를 사냥하는 콘텐츠다. 보스는 해당 지역 내 1채널에서만 등장하며, 양 진영 모두에서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보상은 보스에게 막타(마지막 타격)을 가한 진영에게 지급된다.

엘리온 심판의 거인 모드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엘리온 심판의 거인 모드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보상을 얻기 위해 각 진영에서는 상대 진영을 교란하고, 견제하기 위한 치열한 눈치 싸움이 벌어진다. 보스를 제압하면서 상대 진영 플레이어와 PVP를 벌일 수도 있으며, 공격대 또는 파티를 결성해 목표 달성을 위한 협력도 할 수 있다.

보스 몬스터는 강력한 범위형 공격부터 넓은 지역에 상태 이상을 거는 등 다양한 전투 패턴을 가지고 있는 까다로운 몬스터로 20인 이상이 도전해야 할 만큼 강력한 위력을 자랑한다. 이번 사전체험에서는 3종류의 보스 몬스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진영전’은 서로 세력을 넓히기 위해 양 진영이 격돌하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진영전’의 목표는 정해진 시간 내에 접경 지역에서 상대 진영의 부활 거점과 막사를 점령하고, 최종적으로 적 플레이어는 물론 거점 내 수장을 처치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거대 마갑기가 쳐들어오거나, 거대한 드래곤 탈것을 소환해 전장을 휩쓰는 등 다양한 돌발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용자들은 돌발 변수를 활용하거나 대처하는 과정의 재미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스타일로 성장시킨 캐릭터로 다수의 적 플레이어와 치열한 진영 전투도 펼치게 된다.

엘리온 필드 전쟁
엘리온 필드 전쟁

‘진영전’은 적 플레이어를 처치하거나 경비병/건물 파괴 및 보조 미션 수행 등 대부분 행위가 개인 점수로 기록된다. 점수가 높을수록 차등 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나아가 참여자 모두의 개인 점수 총합이 진영 전체 점수에 기여하여 승패를 결정짓게 된다. 즉, 룰을 가지고 특정 목표만을 위해 싸우는 전장 같은 콘텐츠가 아니라, 돌발 상황이 일어날 수 있는 필드에서 적 진영을 섬멸할수록 승리에 가까워지는 순수한 RvR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클랜전’은 최고의 전사 집단인 ‘클랜’의 대결이 집중적으로 벌어지는 전쟁 콘텐츠다. ‘클랜전’의 전장에는 각 클랜의 시작 지점을 제외하고 총 5개의 중립 거점이 존재하여 이를 점령하고 오래 유지할수록 점수를 획득하게 되고, 최종적으로 먼저 목표 점수에 도달하는 클랜이 승리하는 규칙을 가진다.

클랜전은 항상 수시로 진행되는 일반 게임과, 특정 시간에만 열리는 ‘랭킹 게임’ 콘텐츠로 구분된다. 랭킹 게임 시간에는 승리 시 랭킹 점수를 획득할 수 있고, 랭킹 시스템 시즌 순위에 따른 차등 보상을 얻을 수 도록 구현해 나가고 있다.

엘리온 격렬한 논타겟팅 전투
엘리온 격렬한 논타겟팅 전투

‘클랜전’을 거쳐 정해진 각 진영의 최상위 클랜은 ‘클랜 성채’를 소유하게 된다. ‘클랜 성채’는 아군의 명예와 승리를 위한 부를 얻게 해줄 콘텐츠다. ‘클랜 성채’가 위치한 지역 내 몬스터 사냥 보상과 채집물 획득을 위한 진영 간의 전투는 상위 레벨 플레이어에게 경쟁의 재미를 선사한다.

‘클랜전’ 결과로 선정된 상위 7개 클랜은 ‘클랜 성채’ 입찰 권한과 순위에 따라 차등한 입찰 포인트가 지급된다. 입찰 희망 클랜은 포인트를 잘 분배해 입찰에 참여하여, 가장 많은 포인트로 입찰한 클랜은 해당 요새를 차지하게 되고, 동률일 경우 순위가 높은 클랜이 우선 선정된다. 입찰 결과가 나오지 못한 요새와 클랜은 시스템이 무작위로 배정한다.

입찰에 성공한 클랜이 성채에서 연구해 놓은 클랜 혜택을 다른 사용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 점령 클랜원은 무료로 구매할 수 있으며, 클랜 소속 외 플레이어는 일정 게임머니를 지불해야 한다.

엘리온 마갑기
엘리온 마갑기

‘마갑기 공장’은 PVP와 몰이사냥이 적절히 분배된 전장이다. 필드에서 등장하는 기계 몬스터들을 처치해 획득한 부품을 모아 강력한 위력을 가진 마갑기를 소환하고, 이를 활용해 강력한 적 방어장치를 파괴하는 것이 목표다.

마갑기는 여러 차례 소환할 수 있으며, 몬스터를 처치하여 ‘부품’을 모으는 과정 중에, ‘강화 파츠’ 를 획득하게 되면 상위 버전의 마갑기를 소환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마갑기를 전략적으로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