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롤링게임즈, 뛰어난 퀄리티로 무장한 MMORPG '천무'를 즐겨보세요

롤링게임즈(RollingGames)가 지난 3일 모바일 MMORPG '천무'를 국내 시장에 전격 출시했다. 이 게임은 유명 웹게임인 '용무(龙武)'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스턴 판타지 모바일 MMORPG다. 4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선보인 만큼 대규모 대전과 같은 거대한 콘텐츠는 물론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와 다수의 코스튬 같은 아기자기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게임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 롤링게임즈는 '천무'가 가진 뛰어난 퀄리티와 다양한 콘텐츠가 가진 재미가 한국 게이머들에게 잘 맞을 것으로 봤다고 한다. 롤링게임즈는 이번 '천무'의 론칭을 시작으로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과 한국 게이머 이해도도 높여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롤링게임즈 한국 담당자 빈센트 첸으로부터 '천무'와 그리고 롤링게임즈에 대해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롤링게임즈 빈센트 첸
롤링게임즈 빈센트 첸

게임동아: 롤링게임즈의 첫 한국 진출입니다. 회사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빈센트 첸: 롤링게임즈는 싱가폴에 소재한 게임을 너무나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회사입니다. 회사의 창업자도 소위 말하는 '덕후'입니다. 게임이 좋아서 시작한 회사다보니 창업자부터가 게이머 피드백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게임을 퍼블리싱 할 때 게임의 외적인 그래픽이나 시스템, 게임 플레이 방식 등은 물론 커뮤니티 관리에도 상당히 노력하는 이유입니다.

우리의 최대 목표는 게이머와 함께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입니다. 게이머가 게임을 재밌게 플레이하는 것은 저희의 동력이고, 더 좋은 게임을 개발하여 게이머의 기대와 응원에 보답해야겠다는 동기가 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저희가 게임 퀄리티를 보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동아: 게임의 원작이라 볼 수 있는 '용무'의 경우 한국에서는 낯선 게임입니다. 게임에 대해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빈센트 첸: '용무'IP는 중국에서 거의 10년째 서비스 중인 대형 온라인 게임입니다. 3D MMORPG이고, 장기간 서비스하면서 중국 내에 다수의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서비스하다 보니 학생이던 게이머들은 직장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팬층에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버전을 준비한 것입니다. 플레이 방식의 다양화와 플레이 피로도를 줄이는 방향으로 진행을 하였는데 이게 좋은 결과물로 나온 것 같습니다.

직장인들은 여가시간이나 잠깐의 여유시간에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시간이 다소 넉넉한 젊은 게이머들은 더 하드코어한 플레이 방식과 던전 등의 게임 시스템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모바일 '천무' 출시되었을 때에는 원래 온라인 IP가 가지고 있던 3D MMORPG의 플레이와 특색과 이스턴 판타지 풍을 유지해 기존 팬층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많은 모바일 게이머들의 사랑도 받았습니다. 한국의 게이머들 또한 저희 게임의 스타일과 플레이를 좋아해 주시길 간절히 희망합니다.

천무 대표이미지
천무 대표이미지

게임동아: 한국에 게임을 처음 선보이기가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요?

빈센트 첸: 이번이 첫 게임을 선보이는 것이라 아무래도 언어 부분이 굉장한 장애물이었습니다. 현지화 과정에서 재미있는 에피소드도 많이 나왔습니다. 게임의 퀄리티를 위하여 한국 현지화 관련 공부를 정말 많이 했음에도 일러스트를 제작할 때 한국 문자의 배열 습관이나 방식이 저희의 평소 언어 습관과는 많이 달라 애를 먹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부터 다운로드'라고 적어야 하는 문장을 '오늘부터 다, 운로드 가능'이라고 적는 식의 실수들이 여러 번 있었습니다. 우리 쪽 디자이너분이 한국어를 잘 모르시는 분이다 보니 벌어진 일들이었죠. 하지만 이런 경험들을 통하여 배운 것도 많습니다. 지금은 팀 모두가 이번 한국 퍼블리싱이 매우 값진 경험이라고 생각하며, 퍼블리싱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게임동아: 천무의 어떤 강점이 한국 게이머들의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봤는지요?

빈센트 첸: 먼저 첫 번째로 우리 게임은 성숙한 IP를 가진 게임으로, 이미 싱가폴, 말레이시아, 중국 본토, 홍콩, 대만, 마카오 등에서 좋은 성적과 반응을 거두었기 때문입니다. 한국에 이 게임을 출시하는 데 불안함은 없었습니다. 중국에도 서비스 시작 후 1년 동안 장기간 중국 iOS 매출 순위 상위권에 자리했습니다. 게임은 스토어와 각종 커뮤니티들에서 많은 게이머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다음으로는 게임의 품질에 대한 확신입니다. 우리 게임은 온라인 MMORPG급의 그래픽 이외에도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규모 길드 전투, 대전식 플레이 방식, 실시간 컨트롤 전투 등을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운영팀 그리고 마케팅팀에서 만반의 준비를 했기 때문입니다. 게임 오픈 이전부터 게이머들의 게임 편의성을 위하여 상당한 인력을 배치했고, 지금, 이 순간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한국 게이머들이 우리 게임의 퀄리티와 퍼블리싱 팀의 노력을 느끼실 수 있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게임동아: 다양한 대규모 콘텐츠가 준비됐습니다. 간략히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빈센트 첸: 게임에는 매일 다른 대규모 전투가 일어납니다. 현재 열리고 있는 주요 대규모 전투는 길드영주, 결전안문관, 고창미로, 화공식량창고, 천지겁, 영토전, 설역구생 등이 있습니다. 각 모드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고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 매일 서로 다른 시간대에 해당 모드를 오픈해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게이머들은 참여 여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정된 시간에만 열리는 모드이기 때문에 많은 게이머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 시작 후 매일 정말 많은 게이머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인터뷰를 읽는 여러분들도 참여하셨으면 좋겠네요.

천무 게임 플레이 화면
천무 게임 플레이 화면

게임동아: 코스튬과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도 준비됐습니다. 이 부분도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빈센츠 첸: 우리 게임 안에는 정말 여러 스타일의 코스튬이 있습니다. 게이머들은 여러 방식을 통해 코스튬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전 스타일, 현대 스타일, 화사한 스타일 등 여러 게이머의 취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코스튬이 마련됐습니다. 또한, 게이머들은 각자가 좋아하는 코스튬을 모을 수 있으니까 이 또한 게이머들에게 적지 않은 재미를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생활 컨텐츠 중에는 대표적으로 자유 비행이 있는데, 직업마다 다른 3단계 비행 이펙트가 있습니다. 또한, 게임 안에서 낚시를 할 수 있고 나무를 기를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대상을 만나면 꽃을 선물하여 친밀도를 올리고 결혼하여 아이를 낳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에는 동성 간의 결혼 시스템을 넣을지 말지에 대하여 또한 고민하고 있습니다.

게임동아: 앞으로 롤링 게임즈가 가진 계획도 궁금합니다.

빈센트 첸: 우리 회사는 게이머의 만족도와 의견을 굉장히 중요시합니다. 그래서 당면한 목표는 첫 한국 퍼블리싱 게임인 '천무'를 통해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팬층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다른 나라처럼 말입니다. 게이머 층이 두텁고 게이머 퀄리티도 매우 높은 한국에서 '천무'를 통해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한국 게이머를 더 이해하며, 이를 통해 게임을 더 완벽하게 보완하여 한국 게이머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그보다 더 미래의 계획이라면, 현재 여러 개의 MMORPG와 전투 모바일 게임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장과 게이머의 의견에 따라 조정 중입니다. 이 중에서 한국 게이머에게 좀 더 맞는 게임을 골라 머지않은 미래에 서비스하는 것이 우선적인 계획이 아닐까 싶습니다.

천무 게임 플레이 화면
천무 게임 플레이 화면

게임동아: 마지막으로 게임을 즐겨주는 게이머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빈센트 첸: 먼저 '천무'를 즐겨주시는 한국 게이머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여러분의 성원과 여러 의견을 통해 더욱더 완벽한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와 게임을 통해 게이머분들에게 감사함을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또, 아직 내려받지 않은 게이머분들에게도 말씀을 드립니다. 한 폭의 그림 같은 뛰어난 그래픽 퀄리티를 가진 게임, 그리고 이스턴 판타지의 특색을 가진 MMORPG를 하고 싶으시다면 '천무'가 좋은 선택이 될 거라고 봅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