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호요, 실검 1위 등극한 '원신' PC-모바일-PS4 동시 출격
미호요(miHoYo Limited, 대표 류웨이)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액션 RPG '원신'을 PC, 모바일,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를 통해 출시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원신'은 원소 상호작용 기반의 전투, 다양한 캐릭터 및 스토리, 협동 모드 등을 담은 멀티플랫폼 기반의 오픈월드 액션 RPG다. 이 게임은 글로벌에서 1000만 명이 넘는 게이머가 사전예약에 참여했고, 출시 직후 국내 포털 실시간 1위를 기록했다.
게임은 일곱 원소의 신이 다스리는 티바트 대륙을 배경으로, 게이머들은 신비로운 '여행자'가 되어 잃어버린 가족을 찾기 위한 긴 여행을 떠나고 그 과정 속에서 미지의 대륙에 숨겨진 비밀을 밝히게 된다.
이번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티바트의 일곱 개 도시 중 주요 도시 '몬드'와 '리월' 두 곳이 오픈될 예정이며, 20여 개 캐릭터와 협력하고 원소 상호작용의 기술을 익혀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미호요는 신규 도시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후속 스토리와 라이브 업데이트, 기술적인 성능 최적화 등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미호요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 류웨이(Liu Wei)는 "1,000만 명 이상의 게이머께서 '원신' 사전예약에 참여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매우 기쁘다“며, ”서로 다른 플랫폼에서 아름다운 오픈월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3년 반을 노력했으니 재미있게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