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자인 실장이 밝히는 검은사막 최초의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은?

펄어비스가 자사의 대표작 검은사막에 신규 콘텐츠 아토락시온 업데이트를 앞두고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금일(25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장제석 검은사막스튜디오 게임디자인 실장과 주재상 게임디자인 팀장이 나와서 오는 6월 업데이트될 예정인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의 특징을 설명했다.

검은사막 최초의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검은사막 최초의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이번에 추가되는 아토락시온은 아토락시온은 최후의 고대인 세이지에 의해 세워진 고대 병기 생산소다. 고대 병기가 담겨 있는 큐브가 거대한 레일을 통해 운반되는 등 고대의 느낌을 한껏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규모를 영지 크기에 맞먹는 거대한 지형으로 구성하고 던전 곳곳에 여러 재미 요소를 숨겨둬 ‘탐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장제석 검은사막 게임디자인실장
장제석 검은사막 게임디자인실장

이용자는 퀘스트를 통해 일레즈라가 다시 아토락시온을 찾은 이유, 세이지 세계관 등 그동안 베일에 싸인 이야기들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던전의 가장 큰 특징은 심리스 오픈월드 방식인 검은사막에 최초로 도입되는 협동형 신규 던전 콘텐츠라는 점이다.

5명의 이용자가 함께 즐기면서 전략적 재미 요소를 풀어나가게 되며, 흥미로운 도전 요소를 곳곳에 배치해 몬스터 공략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협력이 필요한 퍼즐 등을 즐길 수 있다.

아토락시온의 다양한 퍼즐 요소
아토락시온의 다양한 퍼즐 요소

몬스터들과의 전투도 협력의 재미를 강화했다. 우두머리의 몬스터와 전투는 별도의 인스턴스 공간이 생성돼 공략과 협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아토락시온은 사막, 해저, 협곡, 숲 4가지 테마로 구성될 예정으로, 사막 테마를 시작으로 해저 테마 등이 순차적으로 구현될 계획이다. 이후 업데이트 되는 테마마다 난이도가 상승해 다양한 공략법이 필요하다.

협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우두머리 몬스터
협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우두머리 몬스터

첫 번째로 선보일 사막 지역은 스토리 기반의 메인 퀘스트와 특별한 에픽 퀘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이 함께 생각을 모아 풀어나가는 ‘퍼즐 콘텐츠’가 특징이다. 퍼즐을 공략하며 소통하고 몰입감을 느낄 있도록 마련했다. 또한, 검은사막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지형, 고대병기 플레이 등 각종 전투 형태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던전 난이도는 기존 이용자뿐만 아니라 신규 이용자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력한 이용자들이 많은 엘비아 서버에서 입장하면 상위 던전으로, 일반 서버에서는 일반 던전으로 입장할 수 있다. 단, 콘솔 이용자들은 성장치를 고려해 일반 던전만 먼저 구현된다.

아토락시온을 다시 찾은 일레즈라
아토락시온을 다시 찾은 일레즈라

이용자들을 위한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PD의 깜짝 선물도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쿠폰 코드 ATOR-AXXI-ONCO-MING을 입력하면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 편지를 획득할 수 있다.

김재희 PD는 “이번에 준비한 신규 콘텐츠 아토락시온은 협동형 던전이다” “검은사막의 새로운 시도를 하는 첫 던전이 될 것으로, 이용자들 모두가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