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오락실 최고 인기 게임 '버블보블' 엔딩 기억해?

오락실 최고 인기 게임이었던 '버블보블!! 귀여운 아기 공룡들이 방울로 적을 가두고 펑! 하고 터뜨리면 맛있는 과일이 우수수~ 90년대 최고의 인기 게임이었지. 상큼한 실로폰 배경 음악이 지금도 귓가를 스치는 느낌이야.

그런데 이 게임, 어떻게 끝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왜냐고? 무려 100판이나 있는데다, 어렵기도 하고 엔딩도 여러 개거든. 특히나 진짜 엔딩을 보려면 상당히 힘들어.

일단 그냥 100판을 깨면 가짜 엔딩이 나와. '친구와 함께 다시 오세요!'라는 메시지가 출력돼.

그래서 친구랑 다시 깨면? 'HAPPY END'라고 뜨면서 다른 엔딩이 나오지. 그런데 이것도 진 엔딩이 아니야.

엔딩 크레딧이 올라간 뒤에 뭔가 요상한 문양이 나오는데, 이 문양을 적어뒀다가 20번째 스테이지에 은색 문에서 'while displaying title SJBLRJSR'을 입력하는 거지.

그럼 타이틀 화면에서 슈퍼 게임 모드로 들어갈 수 있고, 드디어 진 엔딩을 볼 수 있어. 저주에 걸린 부모님을 드디어 구출하게 된 거야. 부모님 구출하기 꽤 어렵다 그치?

버블보블
버블보블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