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백종원 선생님이 왜 거기서 나와? '데이브 더 다이버'에 등장하는 각종 패러디!

넥슨의 해양 어드밴쳐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에는 게임 내 즐길거리 만큼이나 각종 패러디 요소들도 많은데요.

우선 게임을 처음 시작하자마자 재생되는 오프닝 영상에서 소라게가 데이브를 물자, 이를 집어서 땅에 내려놓는 모습이 연출됩니다. 이 장면은 바로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의 오프닝 패러디인데요. 데이브가 앉아있던 구도나 소라게를 집는 모습까지 완전히 판박이죠!

다음으로는 농장 콘텐츠에 등장하는 농부 오토의 대사입니다. 쌀 수확 기간을 언급하며 "이건 뭐 쌀 농사 공주 게임도 아니니..."라고 말하는데요. 여기서 말한 쌀 농사 공주 게임은 바로 '천수의 사쿠나히메'죠.

또, 작중 등장하는 보스몹인 덤프트럭 소라게의 모습은 '메탈슬러그 3'의 보스인 휴즈 허미트의 패러디인데요. 덤프트럭의 바퀴에 넥센타이어 회사 이름을 패러디한듯한 넥슨타이어도 적혀있습니다.

이외에도 백종원 셰프를 닮은 듯한 직원 교육인, 포켓몬 지우를 닮은 캐릭터 사토, 원펀맨을 닮은 직원, 그리고 역전재판을 패러디한 과거회상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패러디 요소들이 있죠.

직접 플레이하며, 하나씩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데이브 더 다이버'에 등장하는 각종 패러디!
'데이브 더 다이버'에 등장하는 각종 패러디!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