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비, 와이브로 대응 게임 개발 나선다

인터랙티비(대표 문성운,www.interactivy.com)는 지난 13일 휴대인터넷 KT 와이브로 게임 마스터 콘텐츠 프로바이츠(MCP)인 지어소프트(공동대표 한용규, 김추연,www.gaeasoft.co.kr)와 온라인 게임 수급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로써 인터랙티비는 KT 와이브로 게임사업에 대해 온라인 게임 등을 공급하게 되었으며, 지어소프트와 함께 KT 와이브로 게임 사업운영에 참여하게 됨으로써 새로운 게임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랙티비는 2004년 10월 KT와 휴대인터넷(WiBro)사업협력을 위한 MOU 체결에 이어 지어소프트와 MCP 운영사업에 대한 MOU를 체결함으로써 게임사업에 대한 사업영역을 확장하게 된 것이다. 인터랙티비는 본 사업을 통해 유선으로 즐기던 온라인 게임을 휴대 인터넷으로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자사 게임사업본부의 게임전문 인력을 집중 투입하여 게임성이 우수한 온라인 게임을 엄선하여 서비스하는 고급화 전략으로 진행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휴대 인터넷 KT 와이브로는 PDA와 노트북을 기반으로 6월부터 상용화 될 예정이며, 60km/h이상의 이동속도에서 1Mbps급 고속의 전송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양한 정보 및 콘텐츠 사용이 가능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다.

인터랙티비의 문성운 대표는 "현재 국내 게임시장은 포화상태이며, 휴대인터넷 와이브로를 통한 온라인 게임의 서비스는 국내 게임시장의 오아시스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와이브로를 통해 유비쿼터스 시대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되었으며, 와이브로는 디지털 세상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