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자사 게임 통해 다양한 화이트데이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김정주,www.nexon.com)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을 통해 풍성한 러브 이벤트를 준비한다.

'카트라이더(kart.nexon.com)'는 9일부터 2주간 두 가지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한 송이 장미꽃처럼' 이벤트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게이머 간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유혹의 붉은 장미'라는 특별 아이템을 추가한다. '유혹의 붉은 장미' 아이템은 선물을 통해서만 소유가 가능하며 해당 아이템을 보유하고 게임을 진행할 경우 특별한 '러브러브 이펙트' 발생과 함께 게임 머니와 포인트가 추가 지급되는 행운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카트라이더' 게임 상점에는 '러브러브 스페셜 패키지'가 준비된다. 이벤트 기간 중에만 판매되는 '러브러브 스페셜 패키지'에는 지난 해 화이트데이에 한정 출시되어 큰 인기를 누렸던 '꽃마차 카트'의 업그레이드 형인 '아모르 카트'와 '로맨틱 핑크 페인트' 'I♡U 전자파 밴드'가 화이트데이 기념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메이플스토리'(www.maplestory.com) 역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제 7일부터 시작되어 화이트데이 당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이벤트는 레벨 10이상의 모든 게이머가 참여 가능하다. 게이머들은 이벤트 기간 중 각 마을에 위치한 NPC '쿠커스'를 찾아가 퀘스트를 완료하고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딸기사탕' 또는 '사탕 바구니'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화이트데이의 즐거움을 전하는 동시에, 캐릭터 사망 시 경험치 손실을 막아주는 '호신부적'의 기능도 갖고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편, '테일즈위버'(www.talesweaver.co.kr)에서는 지난 발렌타인데이부터 진행된 '러브투유 이벤트'가 3월15일까지 계속되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게이머들은 게임 내 클라드의 NPC '로이드'와 루모리의 NPC '주란'에게서 이벤트 퀘스트를 받아 이를 완수, '러브러브 선물 세트'를 받으면 된다. 러브러브 선물 세트에서는 홍염 세트, 큐피트 세트, 호랑이 모자 등 여러 아이템 중 1종이 담겨있다. 단 게이머들은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지급되는 '하트 바구니와 하트보자기'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게이머들은 퀘스트를 수행 중 몬스터로부터 '연인세트'를 얻을 수 있으며 '고백 초코'와 '고백 사탕' 등의 별도 아이템을 통해 게임 속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간단한 고백을 할 수도 있다.

'마비노기'(www.mabinogi.com)에서는 화이트데이 당일 하루 동안 세 가지 이벤트가 펼쳐진다. 우선 게임 내에서 여성 캐릭터들은 남성 NPC와의 대화를 통해 '화이트데이 캔디'를 받을 수 있다. 개성 넘치는 NPC들과의 대화를 통해 화이트데이의 재미를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호감도가 높은 NPC에게 말을 걸 경우, '스튜어트의 정성이 담긴 사탕' 등 NPC의 이름과 간단한 설명이 담긴 특별한 캔디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남성 캐릭터들은 게임 상점에서 '화이트데이 캔디'를 구입하여 메시지를 넣어 사랑 고백에 이용할 수 있다. '화이트데이 캔디'를 준비하여 마을의 '던컨 촌장'을 찾아가면 '나오'에게 선물을 전할 수도 있으며 그 답례로 '나오가 준 신비한 약'이라는 특별한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제라: 임페란 인트리그'(zera.nexon.com) 역시 화이트데이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14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화이트데이에 생긴 일'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은 몬스터 사냥 중 무작위로 획득되는 사탕 조각을 모을 수 있다. 3가지 종류로 나뉘어진 사탕 조각을 모두 모아 사탕을 만들 수 있으며, 각 사탕은 플레이에 사용할 수 있다. 또 사탕을 모아 사탕 바구니를 만들어서 여성 NPC에게 선물하면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큐플레이'(qplay.nexon.com)에서는 9일부터 일주일 간 '화이트데이 스위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큐플레이'에서 '화이트데이 아이템'을 구매하는 모든 게이머는 일주일 간 무한 사용이 가능한 '하트 이펙트 아이템'을 선물로 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화이트데이 아이템'을 구매한 게이머를 대상하여 넥슨 캐시를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어둠의전설'(lod.nexon.co.kr)에서도 발렌타인데이의 연장선 상에서 화이트데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랑의 커플 달리기' 이벤트의 경우 14일부터 17일까지 게임 속 커플이 팀을 이뤄 2인 3각 달리기 경기를 하는 내용으로 펼쳐진다. 레벨 11이상, 게임 속 부부 커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발렌타인데이 당시의 우승 횟수와 합산하여 총 15회 이상 우승한 경우 '하트각반' 아이템을 선물로 받게 된다. 한편 지정된 시간 내 감옥에 갇힌 여성 파트너를 구출해내면 '사랑의 증표'를 획득하게 되는 '칸의 심술던전' 이벤트도 같은 기간 함께 진행되어 커플들의 게임 재미를 배가한다.

'비엔비'(ca.nexon.com)에서는 3월10일부터 19일까지 게임 중에 획득이 가능한 사랑의 알파벳 'L.O.V.E'을 가장 많이 모은 게이머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이머들은 '비엔비' 플레이 중 블록을 깨거나 지나가는 비행기에서 떨어지는 알파벳을 모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알파벳을 많이 모을수록 행운의 기회는 더욱 커져, 최신 핸드폰(초콜릿폰 블랙라벨) 및 외식 상품권, 넥슨캐시 등 다양한 상품이 게이머들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아스가르드(asgard.nexon.co.kr)에서는 3월14일 화이트데이부터 17일까지 4일 간 화이트데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레벨 31이상의 남성 캐릭터들이 루어스, 밀레스 등의 몬스터 사냥을 통해 사탕 아이템 '챠밍캔디'를 모아 NPC '화이넬'로부터 하트를 발사할 수 있는 '화이트러브 스펠'을 획득하고, 해당 스펠을 이용해서 마음에 드는 여성 캐릭터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내용이다. 한편 여성 캐릭터들은 20번 이상의 사랑 고백을 받게 되면 자동적으로 머리 위에 하트를 띄우는 특별한 스펠이 생겨 주변의 관심을 받을 수 있다.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서도 14일부터 30일까지 게이머들에게 '사탕' 아이템을 제공한다. 체력(HP) 향상에 이용할 수 있는 '사탕' 아이템은 이벤트 기간 중 매일 매일 5개에서 10개까지(3월 14일부터 16일까지는 하루 10개, 이후 하루 5개씩) 제공되어 화이트데이를 맞은 게이머들에게 계속적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넥슨 홈페이지(www.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