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휴대용 게임 판매 순위 (3월31일~4월6일)


다양한 신작 게임들이 순위군에 모습을 드러낸 한 주였다.

이번 주에는 NDS용 액션 게임 '젤다의전설 몽환의 모래시계'와 카드 배틀 게임 '유희왕 월드챔피언쉽 2008'을 비롯해 PS3/PSP용 야구 게임 'MLB 08 The Show', PS3용 액션 게임 '더클럽'까지 4개의 신작 게임이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냈다.

특히, '젤다의전설 몽환의 모래시계'는 기존 '젤다의전설' 시리즈의 인기와 한글화에 힘입어 발매와 함께 2위를 차지하며 지난주 발매되자마자 1위에 랭크된 PSP용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포터블 2nd G'를 위협하고 있다.


또한,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를 소재로 한 'MLB 08 The Show'가 실제 야구의 인기에 힘입어 발매와 함께 6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한편,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와 함께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내며 기존 게임들은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였다. 이중 2주전까지 왕좌를 지키고 있던 NDS용 롤플레잉 게임 '포켓몬스터DP'는 펄기아가 4위에, 디아루가가 7위에 랭크돼 예전의 인기를 찾아보기 힘들어 졌다.

  • 김성호 기자가 추천하는 한 주의 게임


2위 NDS '젤다의전설 몽환의 모래시계' / 액션 / 전체 이용가 / 39,000원

'젤다의전설' 시리즈의 최신작 '젤다의전설 몽환의 모래시계'는 깔끔한 그래픽과 흥미로운 스토리가 특징인 게임이다. 특히, 걷기와 달리기, 칼 휘두르기와 같은 게임 내 전반적인 조작을 터치펜만으로 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자막이 한글화돼 누구나 쉽게 내용을 이해하고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스포츠를 즐기는 것 같은 무선 2인 대전 플레이는 게임을 오랫동안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본 자료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게임전문 쇼핑몰인 에이케이게임몰(www.akgamemall.co.kr)이 인터파크, CJ몰, GS홈쇼핑, d&shop,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통계를 조사하여 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