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000만개 돌파한 '위핏', 12월 정식 발매

한국닌텐도(대표 코다 미네오)는 전 세계 1,000만개의 판매량을 돌파한 기능형 소프트웨어 '위핏'(Wii Fit)을 오는 12월6일 소비자가격 98,000원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위핏'은 기존에 나와 있는 일반적인 컨트롤러와 달리 넓은 네모 판처럼 생긴 Wii 보드 밸런스 시스템 컨트롤러을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로 사용자가 직접 그 위에 올라 여러 가지 동작을 할 수 있도록 한 Wii용 주변기기다. 특히 위에서 요가나 헬스 등의 동작을 직접적으로 따라할 수 있도록 해 여성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위핏'은 체중, BMI(키와 체중의 비율을 바탕으로 환산한 비만도 지수), 몸의 중심 밸런스를 측정하여 자신의 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위핏'을 통해 이러한 몸의 밸런스 능력을 길러주는 요가, 근력운동, 유산소운동, 밸런스 게임 등 총 40종류 이상의 트레이닝을 각 가정의 거실에서 즐길 수 있다.

한국닌텐도의 코다 미네오 대표는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의 하나인 건강을 테마로 한 '위핏'은 각 가정의 거실에서 온 가족이 언제든지 함께 피트니스를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소프트웨어"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