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MP3 다운로드 지원 아이폰용 '소리바다 앱 2.0' 출시

소리바다(대표 양정환)는 자사의 새로운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 '소리바다 앱 2.0'을 출시한다고 금일(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소리바다 앱 2.0'은 기존에 서비스 중인 스트리밍 방식 외에도 MP3의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으로, 기존 아이팟 음원을 앱으로 불러와 하나의 플레이리스트로 재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소리바다 앱 2.0'에서는 소리바다 웹에서 저장한 플레이리스트를 아이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이컬렉션' 서비스 및 13개로 구분된 장르별 음악 리스트가 지원된다.

소리바다의 양정환 대표는 "디지털 음악 시장을 개척한 소리바다가 모바일과 웹이 융합되는 유무선 컨버전스 시대에 걸맞는 유무선 통합 음악서비스로 거듭나기 위해 국내 최초로 MP3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소리바다 앱 2.0'을 선보이게 됐다"며 "아이튠즈 뮤직스토어가 국내에는 서비스되고 있지 않아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의 경우 아이폰에서 무선으로 음악을 구매하고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았는데, 이러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해소시킬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것에 큰 의미를 둔다"고 말했다.

'소리바다 앱 2.0'은 아이폰, 아이팟 터치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기존 앱 사용자들도 앱스토어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리바다 홈페이지(www.soribad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