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무협을 보여주겠다. ‘고수온라인’ 정식서비스 임박

위버인터렉티브가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고수온라인’이 오는 12월 16일(금)부터 정식서비스에 돌입한다. 무림외전, 주선, 불멸 등으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중국의 게임업체 완미세계의 작품인 ‘고수온라인’은 중국 내에서 2010년 9월 상용화를 시작한 이래 동시접속자 수 50만을 기록하기도 한 인기 게임이다.

지난 11월 24일부터 27일까지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하며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은 이 작품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무협을 소재로 하고 있는 온라인게임이다. 비공개테스트 당시 기대 이상의 호평을 받으며 정식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잔뜩 증폭시킨 이 작품은 이번 정식서비스에서는 패왕의 무덤, 화용도 등의 인스턴스 던전과 새로운 시스템과 콘텐츠를 추가해 게이머들을 설레이게 하고 있다.

<무협소설을 연상케 하는 짜임새 있는 세계관>
고수온라인 세계관의 중심에는 ‘항룡신검’이 있다. 신이 천지를 개벽할 때, 천지의 중간계인 구중천의 지배자인 마룡을 죽이게 된다. 그 후 자신의 공을 기념하고 분단 된 천지를 연결하기 위해 마룡을 무찌른 도끼를 녹여 한 자루의 신검을 만들고 “항룡신검”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 후 세상은 평화를 얻었고, 천지만물은 풍요롭고, 평화롭기만 하였다.

천지개벽의 과정을 모두 지켜보던 두 개의 대립되는 세력이 있었으니, 그들은 바로 신족과 마족 이었다. 서로의 이념을 인정하지 않던 두 개의 세력은 서로를 해치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었다.

신족과 마족은 서로 비슷한 세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서로를 지배하지 못하였고, 그들의 대립은 삼만 년이라는 시간이 흘러도 계속 되었다. 서로를 지배할 방법을 찾던 신족과 마족은 천지개벽의 상징인 항룡신검에 예상치 못한 영력이 깃들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항룡신검’은 해와 달의 광휘를 받으면서 영력이 깃들었으며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강력해 졌다. 어느새 자아를 가지게 된 ‘항룡신검’의 영혼은 천계와 인간계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힘 없는 인간들이 겪는 온갖 풍파를 지켜볼 수 있었다.

신족과 마족은 ‘항룡신검’이 인간계에 있음을 알게 되었고, 검을 쟁탈하기 위해서 인간세계에서 처음으로 대전을 시작하게 된다.

자신의 존재로 인하여 전쟁이 끊이지 않는 인간세계를 안타깝게 여긴 항룡신검은, 자신에게 깃들 힘을 반으로 나누어 시공간을 이동할 수 있는 반룡의 거울을 만든다. 신계와 마계 어느 쪽에도 자신이 이용당하는 것을 원치 않았던 ‘항룡신검’은 스스로 6개의 조각으로 분열하였고 반룡의 거울을 이용하여 6개의 시공간에 자신의 조각들을 숨겨 버렸다.

‘항룡신검’의 6개의 조각은 신족과 마족으로부터 인간계를 구할 수 있는 영물이며, 조각을 찾을 수 있는 유일한 단서는 ‘반룡의 거울’뿐이다.

<3대 문파의 다양한 직업군들>
‘고수온라인’에는 천문파, 독산파, 곤륜파 등 총 3개의 문파가 등장하며 각 문파에는 2개의 직업이 존재한다. 각 문파와 직업들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천문파


호위: 조작난이도 ★★☆☆☆
천문의 2대 호법 중 하나. 신체적인 능력을 단련하여 극대화 시켰다. 철포삼, 금강불괴 등의 외문 무공으로 몸을 보호하여 칼과 도검에 상처 입지 않는다. 어떠한 적을 만나도 항상 선봉의 자리를 지키며, 동료를 보호하고 지키는데 사력을 다한다. 체격이 크고 위엄이 있으며, 도(刀)와 창(創)을 주무기로 사용하여 근접 전에는 당할 자가 없다. 일반적인 전사, 기사 캐릭터와 유사하며 조작이 간편하여 게임 초반 육성 하기 좋다.

철우: 조작난이도 ★★★★☆
천문의 2대 호법 중 하나. 선천적으로 몸이 민첩하고 근골이 뛰어났다. 시력이 좋고 팔의 힘이 강력하여 멀리서도 적을 공격하는데 막힘이 없으며, 자신을 보호 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백 보 앞에서 떨어지는 낙엽을 맞추니, 그 어떤 적들도 철우 앞에선 함부로 움직일 수 없다. 주 무기로 궁(弓)을 사용하며, 강력한 원거리 공격력을 자랑한다. 하지만 조작이 다소 번거롭고 공격력에 비하여 체력이 낮아 숙련된 스킬이 요구된다.

  • 독산파


월은: 조작 난이도 ★★★★★
독산의 2대 호법 중 하나. 그 실체를 본 사람이 거의 없다. 스스로 은폐할 수 있으며, 결정적인 순간에 치명적인 일격을 가하여 적을 섬멸 한다. 적을 기습한 후 적으로부터 도망치는 기술이 뛰어나 적을 두려움에 떨게 만든다. 주 무기로 인(刃)-비수를 사용하며, 날렵하고 민첩한 움직임에 최적화 되어 있다. 조작이 매우 어렵지만 다양한 스킬로 적들에게 치명타를 날릴 수 있다.

흑진: 조작 난이도 ★★★★☆
독산의 2대 호법 중 하나. 모든 것이 베일에 싸여있다. 월은과는 다르게 신체의 외공보다 내공을 단련하는데 주안 하였으며, 내공을 사용하여 무기를 변환하는 등의 독특한 기술을 사용한다. 지형과 자연의 섭리를 이용하여 진법을 형성하고, 진의 유효 사거리 안에서 아군의 능력을 향상시키며, 적군의 능력은 하향 시킨다. 번(幡) 이라는 깃발에 내공을 담아 무기로 사용한다. 낮은 레벨에서는 정체성이 모호하기도 하지만 레벨이 높아질수록 다양한 역할로서의 수행을 한다.

  • 곤륜파


마령: 조작 난이도 ★★★☆☆
곤륜의 2대 호법 중 하나. 강한 정신력을 가졌다. 연약해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오랜 시간 토납법과 선식을 통하여, 몸의 탁한 기를 몰아내고 선기로 가득 채웠다. 수련을 통하여 신체에 머물고 있는 선기를 몸 밖으로 배출 하는 법을 깨달았다. 이들은 가야금(琴)을 이용해 선기를 배출하며, 파괴력은 상상을 초월한다.

선령: 조작 난이도 ★★★★☆
곤륜의 2대 호법 중 하나. 뛰어난 지혜와 강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다. 천성이 선하며, 탁월한 의술이 선대로부터 전해져 내려왔다. 동료를 죽음으로부터 보호하며, 투지와 의지를 불태우도록 할 수 있다. 적들 앞에서 혼란에 빠지지 않으며, 동료의 기를 북돋아 전투를 승리로 이끈다. 주 무기로 금(琴)을 사용하며, 사람의 마음을 편하게 한다. 마령에 비하여 다소 약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만 팀플레이에서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 한다.

<다양하게 즐긴다. ‘고수온라인’의 다양한 시스템>
고수온라인에는 이 게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한 시스템을 다수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여타 무협 온라인게임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게임을 즐기며 접하게 된다. 이 작품에서 가장 눈에 띄는 시스템이라면 게임 내의 가족 시스템과 군영쟁패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게이머들은 게임 내에서 가족을 이루고, 같은 가족들이 모일 수 있는 가족장원을 마련할 수 있다. 가족 장원은 특정 역할을 가진 건물들과 NPC로 구성되며, 이를 통해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는 협동 임무, 건축물 구축 및 증축 등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청룡, 백호, 주작, 현무 당 등의 당을 구성할 수 있으며, 각 당은 자신의 가족을 위해 각각 다른 임무를 맡게 된다.

군영쟁패 시스템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마다 열리는 무투대회의 성격을 띄는 이벤트로, 게이머는 군영쟁패 시작 1시간 전까지 참가 접수를 하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각 서버마다 1명씩 군영쟁패에서 승리하는 게이머에게는 ‘군영패왕’이라는 칭호가 주어진다.

군영쟁패에 참가하는 모든 게이머는 같은 외모와 같은 캐릭터 이름으로 변경되어 특정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공격하는 사태가 미연에 방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치열한 대결을 거쳐 ‘군영패왕’의 자리에 오른 게이머는 일주일간 황성의 NPC로 지정되어 서버 안의 모든 게이머에게 경배를 받을 수 있으며, ‘군영패왕’에게 경배를 한 게이머는 일정의 경험치를 획득하게 된다.

‘고수온라인’에는 각 문파의 결속을 다질 수 있는 문파꽃미녀 시스템과 수석제자 시스템 등의 개성있는 시스템도 준비되어 있다.

각 문파에서는 매주 문파꽃미녀 선발이 진행된다. 3대 문파에 소속된 55레벨 이상의 여성캐릭터들은 문파꽃미녀 선발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선발대회에 등록한 캐릭터는 각 문파의 미녀 경선대사 NPC를 통해 자기 소개글을 등록해야 한다.

해당 문파의 게이머들은 자신이 속한 문파의 꽃미녀 경선 목록에서 마음에 드는 소개 글을 선택하고 해당 캐릭터에게 투표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캐릭터는 해당 문파의 꽃미녀로 선정된다.

또한 각 문파마다 수석제자를 선정할 수 있다. 수석제자는 매주 30레벨 이상의 게이머가 참가할 수 있는 문파경기를 통해 선발되며, 수석제자의 자리에 오른 게이머는 문파의 게이머들에게 각각 1회씩 경배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수석제자에게 경배를 한 게이머에게는 하루에 20,000 귀속금화가 상금으로 주어진다.

문파경기는 예선과 결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경기는 20분간 진행되며, 첫 경기 시작 후 경기장에서 생존한 게이머들은 15초당 1포인트씩 활약도가 증가하게 된다. 또한 90레벨 이하의 게이머들은 매 3초당 400 귀속금화를 획득하게 되며, 90레벨 이상의 게이머들은 3초마다 800 귀속금화를 획득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랭킹 3위안에 드는 게이머는 결승에 진출하게 되며, 다른 문파의 랭킹 1위와 2위 게이머와 결승에서 만날 수 있다. 결승전에서는 마지막까지 생존한 게이머에게 최종 승리가 돌아가게 되며, 10분 동안 승부가 나지 않을 경우에는 가장 많은 상대를 제거한 이에게 우승이 돌아간다.

이 밖에도 PK 시스템, 문파 직업을 습득할 수 있는 심법 시스템, 연금, 점금, 요리, 기혼, 장비개조 등 5가지의 상업기술 시스템이과 다양할 탈 것을 이용해 게임을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이 작품의 특징이라 하겠다.

<흥미로운 이벤트로 매일 새로운 즐거움을>
‘고수온라인’에서 눈길을 끄는 부분은 게임의 메인 콘텐츠 이외에 매일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고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매일 색다른 재미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먼저 가위바위보게임 던전이라 할 수 있는 ‘권왕쟁패’는 하루에 일정 시간만 진행되는 이벤트로 황성의 NPC 연소칠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던전에서 진행된다. 던전은 여러 층으로 구성되며, 게이머들은 승패에 따라 상, 하위 덩전으로 이동한다. 연속으로 패배할 시에는 최하위층에 있는 ‘암실’에 도달하며, 이곳에 위치한 왕백치가, 보슬비가, 방게 중 하나의 NPC와 재대결을 할 수 있다.

만약 최하위층의 NPC에게도 패배할 경우에는 “OOO는 뜻 밖에 방게한테 지고 무시를 당하여 <꽃게도 무시한다>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와 같은 재미있는 공지가 발표되며, 연승을 거둘 시에도 레벨 정도에 따라 특별한 칭호가 부여된다는 공지가 발표된다.

조나라 혹은 진나라 중 하나를 선택해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장평 전장 시스템도 흥미롭다. 게이머는 두 진영 중 하나에 속한 병사가 되어 전장에 참여하게 되며, 총 10개의 요새 중 더 많은 요새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고수온라인’의 이벤트 콘텐츠는 30층짜리 미로 던전인 ‘미궁던전’이다. 게이머는 황성의 NPC 미궁수문장을 통해 이곳에 입장할 수 있으며, 제일 먼저 30층에 도달하는 게이머에게 승리가 돌아가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이 던전의 각 층에는 똑 같은 모습을 한 3명의 NPC가 존재한다. 이들 NPC는 게이머를 각기 다른 층으로 전송시키며, 운이 좋다면 한 번에 몇 단계 윗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물론 운이 없다면 아래층으로 떨어질 수도 있지만 말이다.

가장 먼저 최상층에 도달한 게이머는 80만 금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각각의 층을 이동하면서 보물상자를 통해 경험치나 금화를 획득할 수도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