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인재단, 문화자문위원에 김수로 위촉과 함께 '게임in문화 프로젝트' 시작

'국민에게 존경받는 게임인'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게임인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은 배우이자 공연제작자인 김수로씨를 문화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게임과 타 문화와의 교류를 돕는 '게임in문화 프로젝트'트의 첫 발을 내딛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게임in문화 프로젝트'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 공연 제작 지원, 게임인 문화 회식 및 게임인 상시 공연 할인 혜택, 게임인 일터에서 만나는 전시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터에서 만나는 미술 전시회,는 게임업체의 공간을 신진 작가들에게 전시 공간으로 제공하고, 게임인들에게는 전시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한편, 게임인재단은 게임과 타 문화 교류 프로젝트인 '게임in문화' 이외에도 중소개발사 지원 프로젝트인 '힘내라 게임인상, 젊은 게임 인재를 위한 '나의 꿈, 게임인 장학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자문의원 위촉에 대해 재단 측은"김수로씨는 재단이 고민하던 게임과 타 문화와의 교류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문화자문위원 위촉에 흔쾌히 응해주었다" 라고 전하며 "이번 김수로 문화자문위원 위촉을 통해 문화 간의 소통이 더욱 활발해지는 든든한 교두보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로 문화자문위원은 "게임은 다양한 문화요소가 어우러져 빚어내는 아름다운 하모니의 결정체라 생각한다"며 "젊고 유능한 인재들이 모인 게임산업이 타 문화산업과 교류하고, 더욱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게임인재단 남궁훈(우),
김수로(좌)
게임인재단 남궁훈(우), 김수로(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