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 사용자 편의 강화한 '홈탭' 추가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플랫폼 카카오 게임에 새로운 '홈 탭(Home Tab)'을 선보이고, 사용자 환경에 맞춘 다양한 게임 정보와 이벤트 소식을 제공한다고 금일(26일) 밝혔다.

홈 탭은 국내 인기 모바일 게임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기 게임 차트와 매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신작들을 소개하는 추천 신작 코너, 사용자 환경에 맞춘 추천 게임 영역,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 게임 영역 등 새로운 게임 소식을 함께 제공한다.

추천 게임 영역에서는 카카오톡 친구들이 즐겨하는 게임들을 소개하는 ‘친구들이 많이 하는 게임’과 최근 자신이 자주 접속한 특정 게임을 함께 즐긴 친구들이 이용하는 또 다른 인기 게임들을 소개받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테마 게임 영역을 통해 기존 인기 게임 외에도 그 동안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장르의 게임과 숨어있는 명작, 장소, 장르,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주제에 어울리는 게임을 추천, 미쳐 발견하지 못한 독특한 게임과 더욱 다양한 종류의 신작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무료 이모티콘 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를 홈 탭 내에서 함께 소개해 각각의 게임에서 제공하는 재미있는 이모티콘과 바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카카오는 "한층 세분화된 게임 정보와 친구, 장르, 환경 등 개인별 맞춤화된 추천 시스템을 적용한 홈 탭을 통해, 다양한 게임 정보는 물론 사용자들이 평소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새로운 게임과 소식들을 접할 기회가 더욱 많아졌다"며, "국내외 인기 게임을 비롯한 더 많은 수준 높은 게임들이 카카오게임 사용자들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홈탭
카카오 홈탭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