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피처폰 전체 게임 서비스 종료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컴투스 피쳐폰 이미지
컴투스 피쳐폰 이미지

컴투스가 LGT를 통해 제공했던 피처폰 게임의 서비스를 종료한다. 이로써 SKT와 KT에 이어 이통 3사의 피처폰 게임은 사라지게 됐다.

이번 서비스 종료는 선택과 집중 전략에 의한 것으로 예년과 달라진 스마트 폰 보급률에 기인한다. 양대 오픈 마켓 활성화와 더불어 기존 이통 3사도 티스토어, 올레마켓, 유플러스 스토어를 운영 중이며, 네이버도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스마트폰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피처폰 게임 서비스 종료는 예견된 일이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기존에 서비스 중인 스마트폰 게임도 조기 종료라는 아픔을 겪은 상황에서 피처폰 게임 서비스 종료는 정해진 순서였다. 몇몇 명작이라 불리는 게임을 제외하고, 스마트폰 게임으로 부활할 가능성은 적다."라고 말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