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4/6 '크리티카', 최상위 등급 추가 등

[게임동아]

- 천상계를 노려라, '크리티카' 최상위 등급 추가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올엠(대표 이종명), 펀플로(대표 손경현)와 협력해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하 '크리티카')에 최상위 등급 '진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진초월' 등급은 게임 내에서 새로 등장하는 최상위 등급이다. '진초월' 등급 장비와 무기의 경우, '보석 흡수 시스템'을 통해 보석의 능력치를 흡수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위력을 발휘한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월 20일까지 '별을 그려주세요' 이벤트를 열어 지정된 아이템을 획득하고 별을 완성한 게이머에게 '희귀 펫', '전설 보석함 열쇠'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완성된 별을 공식 카페에 인증한 게이머는 별도의 보상도 받을 수 있다.

크리티카160406
크리티카160406

- '디지몬소울체이서', 신규 및 복귀 게이머에 러브콜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넷마루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총괄기획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디지몬 소울 체이서'에 신규 및 기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디지루비 100개, 디지몬 소환권 2장, 성숙기 디지코어 랜덤 소환권 1장으로 구성된 초보자 패키지 내용물이 디지루비 120개, 성장기 디지코어 랜덤 소환권 2장, 성숙기 디지코어 랜덤 소환권 1장으로 바뀌었다. 또한, 습득 경험치 상향, 스태미나 소모 감소 등도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이 밖에 오는 4월 6일, 4월 7일 양일간 매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 오후 10시부터 자정까지 기존 대비 모험 던전 내 경험치 획득량이 30% 증가하고, 스태미나 소모량은 50% 줄어든다.

'디지몬소울체이서' 공식 카페에서는 오는 4월 10일까지 '4월 전국 테이머 모의고사'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문제를 푼 게이머는 스타코어 30개 랜덤 소환권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4월 8일부터 4월 12일까지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디지몬의 뽑기 확률이 증가하는 '인기 디지몬 투표' 이벤트도 열린다. 아울러 일반 구매에 비해 나선의 조각, 디지루비, 디지몬 주인공 11종 유아기 선택권 등 추가된 '4월 특별 패키지'가 출시됐다.

반다이남코코리아의 관계자는 "신규 게이머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기존 게이머들의 빠른 레벨업 등을 돕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4월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디지몬소울체이서160331
디지몬소울체이서160331

- 이제는 3 대 3 PvP다, '크레이지드래곤' 업데이트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크레이지드래곤'에 '3 대 3 팀대전' 모드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3 대 3 팀대전'은 자신의 친구를 초대하거나 자동 초대를 통해 팀을 구성한 후 팀대전을 즐길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원활한 대전을 위해 '1 대 1 영웅전'과 동일하게 명성 점수 등급을 기준으로 팀 매칭이 이뤄지며, 킬수가 높은 게이머에겐 MVP 선정 및 보너스 명예 점수 혜택이 주어진다.

보상으로는 명성 점수 보상, 참여 보상, 연승 보상 등이 존재하고, 이를 통해 게이머는 전장에서 획득할 수 없는 제련 재료 아이템이나 여러 아이템을 얻을 때 필요한 뽑기권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오픈필드인 모하비의 게임머니 획득량이 기존 3만에서 5만으로 늘어났다.

엠게임의 안현중 기획실장은 "공식 카페 등을 통해 '크레이지드래곤'의 백미로 꼽힌 액션성을 강조한 콘텐츠인 '3 대 3 팀대전'을 가장 먼저 추가하게 됐다"라며, "이번 업데이트에 이어서 4월 중 길드전과 공성전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니 계속해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크레이지드래곤160324
크레이지드래곤160324

- 미소녀가 잔뜩, 이펀컴퍼니 신작 '블래스트걸스' 공개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블래스트걸스'를 금일(6일) 공개했다.

이펀컴퍼니에서 2016년 상반기 중으로 서비스할 예정인 '블래스트걸스'는 연애 시뮬레이션과 롤플레잉게임 요소가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는 일본 애니메이션풍의 일러스트와 배경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악한 마녀에게 최후를 맞이한 여왕의 복수를 위해 여왕의 친위대이자 강력한 능력을 지닌 미소녀집단 '블래스트걸스'를 모아야 한다.

아울러 '블래스트걸스'에는 전략적인 전투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과 함께 미소녀들과의 인연 및 애정 수치를 향상시키는 연애 콘텐츠가 포함됐다. 이 밖에 다른 게이머와 즐길 수 있는 파티 시스템, 길드전, 서버 대전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도 갖췄다.

이펀컴퍼니의 관계자는 "연애 시뮬레이션과 롤플레잉게임을 섞어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블래스트걸스'를 처음 공개한다"라며, "정식 출시까지 좀 더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로 게임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블래스트걸즈160406
블래스트걸즈160406

- '코어마스터즈RPG',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실시

소프트빅뱅(대표 이관우, 노상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코어마스터즈RPG'에 신규 캐릭터 '이시아' 추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는 AOS(MOBA) 온라인게임 '코어마스터즈'에서 귀엽고 개성 있는 캐릭터로 인기를 끌었던 돌고래 소녀 '이시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혈석상점' 판매 상품 중 캐릭터의 경험치를 올려주는 '경험치 물약' 추가, 인공지능 개편 등도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소프트빅뱅의 이관우 대표는 "서비스 시작부터 폭발적인 사랑을 보내주신 게이머분들의 열기에 힘입어 서비스 보름 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앞두게 돼 기쁘다. 이번 업데이트로 캐릭터 육성은 더욱 빨라지고, 다이내믹한 전투까지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 '이시아'는 온라인에서도 인기가 높았던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코어마스터즈RPG160406
코어마스터즈RPG160406

- 레드사하라 스튜디오, '불멸의 전사2' 게이머 감사 이벤트 진행

레드사하라 스튜디오(대표 이지훈)가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불멸의 전사2: 위너스'(이하 '불멸의 전사2')의 게이머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6일) 밝혔다.

레드사하라는 판교 테크노밸리의 직장인 게이머를 위한 '무료 출퇴근 버스 운영' 이벤트와 매일 8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위너스 총 선거' 이벤트를 연다. 먼저, '무료 출퇴근 버스 운영' 이벤트를 통해 오는 5월 3일까지 출근 및 퇴근 시간대 좌석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판교 테크노밸리 직장인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불멸의 전사2' 무료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불멸의 전사2'를 다운받고 설치된 앱 화면을 보여준 게이머는 누구나 무료로 셔틀버스를 선착순 이용할 수 있다. 버스 노선은 판교 테크노밸리 직장인들이 가장 밀집된 판교역을 시작으로 H스퀘어, NHN엔터테인먼트를 순환한다. 셔틀버스 운영 시각은 각각 오전 10시와 오후 8시까지다.

'위너스 총선거'이벤트의 경우, 참가자 중 매일 추첨에 뽑힌 800명, 총 8,000명에게 경품이 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선거 후보로는 '천사당'의 듀플랜드, '합치당'의 레오나드, '밤샜당'의 써큐버스, '깨끗하당'의 에이브람 등 총 4명이며, 각각 롤플레잉게임에 대한 공약을 재치 있게 담은 포스터가 준비됐다.

캐릭터 선거 포스터를 확인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후보에게 투표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참여한 게이머에게 매일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5만원(100명), 도미노피자 세트(400명), 버거킹 와퍼 세트(1,000명), 문화상품권(2,000명), 편의점 스타벅스 기프티콘(4,500명) 등이 주어진다. 투표는 '불멸의 전사2'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레드사하라 스튜디오의 이지훈 대표는 "'불멸의 전사2'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게 응원해준 게이머 여러분께 감사의 의미로 유익한 선물을 드리고 싶었다.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꾸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불멸의전사2160406
불멸의전사2160406

- 로커스게임즈, '카페드쇼콜라 with 네이버웹툰' iOS 버전 출시

로커스게임즈(대표 김정수)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퍼즐 모바일게임 '카페드쇼콜라 with 네이버웹툰'(이하 '카페드쇼콜라'의 iOS 버전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카페드쇼콜라'는 동명의 네이버 웹툰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된 것이 특징인 한붓긋기 방식의 퍼즐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게이머들은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얻을 수 있는 재료를 모아 초콜릿을 모으는 수집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네이버 웹툰 '카페드쇼콜라' 주인공들과 함께하는 쇼콜라티에 도전기, 실사 영상으로 구성된 초콜릿 제작 레시피 등의 콘텐츠도 갖췄다.

로커스게임즈는 '카페드쇼콜라' 정식 출시를 기념해 디저트 상품권, 디디에두보 액세서리 세트, 백화점 100만 원 상품권, 부토 인형 등의 상품을 게이머들에게 증정한다. 또한, 출시 이벤트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유한 후 '카페드쇼콜라'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눌러 추첨에 뽑힌 게이머 10명에게는 원작 웹툰 작가의 친필 사인이 담긴 '프린스의 왕자' 1세트가 전달되는 이벤트도 열린다.

로커스게임즈의 김정수 대표는 "'카페드쇼콜라'의 참신함과 웹툰을 잘 담아낸 요소로 많은 게이머분들이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고 있으신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애플 앱스토어 출시로 이제는 아이폰 게이머분들도 함께 '카페드쇼콜라'를 즐겨보실 수 있으니, 구글플레이 게이머들을 매료시킨 '카페드쇼콜라'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카페드쇼콜라160406
카페드쇼콜라160406

- 이기몹, 벨라지오 엔터테인먼트로부터 5억 엔 규모 투자 유치

이기몹은 일본의 벨라지오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부터 5억 엔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이기몹은 넷마블게임즈, 세가, 겅호, 엔씨소프트 등의 업체에서 다년간 근무했던 디렉터와 프로듀서들을 중심으로 시니어급 이상 인력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인 모바일 게임 개발 전문 스튜디오다. 또한, 개발 초기부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한류스타 콘셉트가 특징인 게임, 일본의 게임 및 애니메이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TPS 온라인게임,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등 3종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벨라지오 엔터테인먼트 그룹은 연 매출 450억 엔 규모의 중견 기업으로, 일본과 북미권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이기몹의 관계자는 "이번 투자유치로, 현재 진행 중인 규모감 있는 프로젝트들을 안정적으로 개발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개발단계부터 첫 번째 출시 국가의 다양한 포인트를 분석해 각 국가에 적합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작년부터 진행해온 일본과 중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비즈니스 메이킹 작업도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기몹160406
이기몹160406

- 네오위즈게임즈, '슬러거 모바일' 비공개 테스트 실시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스포츠 모바일게임 '슬러거 모바일'의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6일) 밝혔다.

'슬러거 모바일'는 프로야구 선수 고유의 타격과 투구 자세가 모션 캡처 및 카툰 그래픽으로 구현된 것이 특징인 스포츠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선수의 성장에 한계가 없어 게이머의 노력에 따라 일반 선수가 최고 등급의 선수로 거듭나는 있는 육성 시스템도 갖췄다. 이 밖에 타자는 타순에 따라 주력, 정확성, 파워 등 성장 능력치가 달라지고, 투수는 구종과 상황에 따라 능력치 성장이 변경되는 기존 '슬러거'의 시스템이 계승됐다.

'슬러거 모바일' 비공개 테스트는 금일부터 오는 4월 12일 오후 10시까지 열린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하고 싶은 게이머는 테스트 기간 동안 구글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해 실행하면 된다.

슬러거모바일160406
슬러거모바일160406

- 웹젠, '뮤 오리진' 안드로이드 버전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6일) 밝혔다.

먼저, 웹젠은 '펫 인증 이벤트'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게임 속 캐릭터의 성장을 돕고 전투 및 각종 게임 콘텐츠를 즐길 때 활용되는 '수호펫'을 실물과 비슷하게 제작한 후 서버와 닉네임이 적힌 종이와 함께 인증샷을 올린 게이머는 추첨을 거쳐 뽑힌 '뮤 오리진'의 고급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인증샷은 공식 카페 '펫 인증 게시판'에 올리면 되고, 추첨에 뽑힌 50명에겐 보상으로 '귀속 다이아 500개', '펫 소환권 2개', '귀속 500만젠'이 포함된 게임 쿠폰이 주어진다.

아울러 '뮤 오리진'의 출시 1주년을 앞두고 4월 한 달 동안 매주 주말마다 특정 시간대에 접속한 게이머에게 '귀속 젠', '깜짝선물 상자' 등이 지급되는 '접속 보상 이벤트'가 열린다. 이 밖에 오는 4월 중 충청 지역의 길드를 대상으로 하는 오프라인 모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뮤오리진160406
뮤오리진160406

- '건버드2', 전세계 게이머와 함께 즐긴다

모비릭스(대표 임중수)는 APX소프트(대표 함익헌)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슈팅 모바일게임 '건버드2' 글로벌 버전을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건버드2'는 90년대 후반 인기를 누렸던 아케이드용 슈팅게임 '건버드 시리즈'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된 것이 특징인 슈팅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게이머는 개성적인 캐릭터를 활용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비행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 별로 제공되는 스토리, 게임진행 시 캐릭터 옆을 따라다니며 같이 공격하는 파트너 시스템 등도 갖췄다.

APX소프트는 '건버드2' 글로벌 버전 출시를 위해 지난 2015년 9월 '건버드2' 국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하고, 콘텐츠 개발에 나섰다. 이를 통해 페이스북 계정 연동을 기반으로 한 소셜기능 강화, 글로벌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랭킹 시스템 추가, 16개국 언어 지원 등이'건버드2' 글로벌 서비스 버전에 포함됐다.

이 밖에 '건버드2'에 향후 전세계 게이머가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대전'이 적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모비릭스는 국내 게이머들을 위한 '건버드2' 난이도 하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모비릭스의 노현관 이사는 "'건버드2'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게임으로 오락실 원작의 재미를 넘어서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최고의 슈팅 모바일게임이 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뿐 아니라 게이머들의 목소리를 담아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건버드2160406
건버드2160406

- 게이머 취향 만천하 공개, '큐라레' 2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그 동안의 기록들을 정리한 인포그래픽을 금일(6일) 공개했다.

지난 2014년 3월 17일 출시된 '큐라레'는 국내외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참여한 일러스트, 엉덩국, 레바 등 유명 작가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남궁민 등 유명 작곡가들이 참여한 OST, 비디오게임용 기기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 출시 등도 주요 특징 중 하나다.

금일 공개된 '큐라레'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지난 2년간 서비스 중 모든 전투를 통틀어 SR+ 6성 이상 마도서 중 '버림받은 HaaL9000', '시크릿 흥부댁', '호수의 나르키소스' 순으로 가장 많이 사용됐다. 환서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SR+ 6성 이상 마도서는 '시크릿 미우', '시크릿 놀부댁', '오피스 버지니아울프' 순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게이머들은 정예 금서전에서 '시크릿 아기구미호', '시크릿 사희', '해적 롬멜' 순으로, 무한나선차원에서는 '시크릿 아기구미호', '그루아가흐', '해적 롬멜' 순으로 가장 많이 사용했다. 게이머들이 가장 많이 보유한 SR+ 6성 마도서는 '버림받은 HaaL9000'이었으며, 가장 많이 판매된 SR+ 6성 마도서는 '위험한 박문수'로 조사됐다.

환서 피해량은 총 169조 7,699억 대미지를 기록했고, 지금까지 소모한 행동력 총량은 16억 5,551만, 총 인쇄 횟수는 4억 5,380만 회였다. '큐라레'에서는 금일 기준 현재까지 총 912종의 마도서, 2,284종의 일러스트가 업데이트됐으며, 수록된 시나리오는 887,373자에 251,735단어로, 이는 라이트 노벨 단행본 약 17권 분량에 해당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큐라레' 2주년 이벤트 '웨딩 페스티벌' 에픽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월 28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모든 '큐라레' 게이머에게 'SR+ 6성 프리미엄 마도서' 1장을 선택할 기회가 주어지며,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에게도 '2주년 기념 특별 성장서'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신규 및 복귀 게이머를 위해 최대 5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되는 이벤트도 열린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이상희 '큐라레' 사업총괄부장은 "지난 2년 간 '큐라레'에 보내주신 꾸준한 사랑과 응원에 정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초심을 잃지 않는 서비스로, 계속 달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큐라레160406
큐라레160406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