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올해 최고의 게임을 뽑는다! '2017대한민국게임대상' 온라인 투표 시작

조광민

게이머와 함께 올해 우리나라 최고의 게임을 뽑는 '2017 대한민국 게임대상(이하 게임대상)' 네티즌 투표가 10월 30일(월)부터 11월 6일(월)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대한민국 게임대상 홈페이지 이미지

올해 게임대상 부문별 후보작을 살펴보면 본상 '온라인'부문에는 '플레이어언노운스배틀그라운드'가,'PC/비디오/아케이드/보드'부문에는'디제이맥스리스펙트'가,'모바일'부문에는 '노블레스 withNAVER WEBTOON', '다크어벤져 3', '더 뮤지션', '리니지 2 레볼루션', '삼국블레이드', '액스(AxE)','오션앤엠파이어','킹스레이드'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인기게임상 국내 분야에는 '비트레이서', '노블레스 with NAVER WEBTOON', '다크어벤져 3', '더 뮤지션', '리니지 2 레볼루션','액스(AxE)',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해외'분야에는 '펜타스톰 for kakao'가 후보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게이머들이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 결과는 본상에 20%, 인기게임상에 80% 비중으로 반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게임대상공식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응원하는 게임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게임대상 심사 기준

최종수상작은 게임기자단(본상10%,인기상20%)및 업계 전문가 투표(본상 10%, 기술창작상 20%)와 11월 14일(화) 진행되는 본상 2차 심사(60%)를 통해 결정된다.

심사의 경우 크게 작품성, 창작성, 대중성 부문으로 나뉘며 각각 40%, 30%, 30%의 비중이다. 작품성의 경우 완성도 및 유지 보수, 예술성과 독창성, 요소의 조화성 등이 심사요소다. 창작성 부문은 교육성, 사회성, 문화적 접근성, 다양성, 건전성, 기능적 효과성, 심미성, 참신성 등을 평가하고, 마지막으로 대중성은 오락성과 흥미, 재미, 흥행 등을 본다.

'2017대한민국게임대상'은오는11월 15일(수) 오후5시 부산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대한민국게임대상 리니지2레볼루션 플레이어언노운스배틀그라운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