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글로벌 인기.. 하루 이용자수 120만 명 돌파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일일 게임 이용자수(DAU, Daily Active User) 12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 다운로드 수 570만 건을 넘어섰다.

고양이와 스프
고양이와 스프

'고양이와 스프'는 귀여운 고양이들이 등장하는 힐링 게임으로, 고양이들이 만든 식음료를 판매하면서 자신만의 공간을 확장해나가는 게임이다.

별도의 스토리 라인이나 경쟁 요소가 없기에 편안하듯 휴식을 하듯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며, 이용자들은 양배추를 썰고 당근을 깎으며 덤블링을 하는 등 귀엽게 노니는 고양이들을 보면서 미소지을 수 있다. 낮과 밤, 비 등의 날씨 변화도 주요 특징 중 하나다.

그러한 장점으로 DAU 120만 명을 돌파한 '고양이와 스프'는 특히 지난 11월 17일에 150만 명을 기록한 누적 다운로드 수가 2주 만에 570만 명을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을 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일본과 미국에서도 각각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3위와 4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평균 4.8 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는 등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 받고 있는 상황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고양이와 스프는 현재 국내를 포함 북미와 일본에서도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라며, “추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예정되어 있어 글로벌 시장의 성과가 더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