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2] 경기게임마이스터고, 5개 게임 시연..'고등학생 맞아? 너무 잘만들었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가 지스타 2022 BTC 관에 자체 개발한 5개 게임을 선보이며 게임 개발력을 과시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 2020년 개교한 국내 유일의 게임 관련 맞춤형 고등학교다. 현재 약 21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가운데 게임 콘텐츠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엔픽셀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맺기도 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부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부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부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부스

이번에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내놓은 게임은 '네온타워', '미지컬 다이스', '스핀 브레이크', '리고' 등 5종으로, 5개 게임 모두 실제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완성도있는 개발되어 있었다.

학생들은 게임 플레이를 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밸런스, 난이도, 개선점 등을 묻는 설문 조사를 진행했으며, 다양한 게임 굿즈를 제공하는 등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중이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선생님(좌)과 남소정 학생(우)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선생님(좌)과 남소정 학생(우)

경기게임마이스터고 남소정 학생은 "체계적인 게임 이론 교육과 함께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 위주로 게임을 개발하는 방식이 큰 도움이 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경기게임마이스터고는 지난 10월 29일 중소 벤처기업부와 SK플래닛이 공동 개최한 국내 최대 청소년 앱 개발 경진대회 '스마틴 앱 챌린지 2022'에서 '펭찌'라는 게임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 개발자 학생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 개발자 학생들

이 '펭찌'는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3명의 학생이 개발한 이 게임은 남소정 학생이 메인 개발을 맡았고, 신예린 학생이 메인 리소스 제작과 서브 개발을 담당했다. 마지막 임서현 학생이 메인 기획과 서브 개발을 추가로 담당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